> ─┼★STB 상생방송★┼─ :: 사주 중 천간, 그중에서도 나(주인공)를 뜻하는 나머지 일간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요?'무(戊), 기(己) - 土과 경(庚),신(辛)-金 임(壬),계(癸)-水'

사주 중 천간, 그중에서도 나(주인공)를 뜻하는 나머지 일간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요?

'무(戊), 기(己) - 土과 경(庚),신(辛)-金 임(壬),계(癸)-水'

 

 

저번시간에 사주 중 천간의 갑,을,병,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시간엔 함께

무(戊),기(己)-土

경(庚),신(辛)-金

임(壬),계(癸)-水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3.'무(戊), 기(己) - 土

무(戊)는 무토는 양의 기운이 가장 왕성할때, 삼복더위쯤의 기운을 뜻합니다. 큰 산과 같은 기운으로 양과 음을 중화시켜주는 기운이 바로 무토입니다. 무토는 양의 기운의 정점에 위치합니다.

적극적인 행동가들이 많고 야먕이 크므로 성공할 확률이 높고 중재, 화해와 소통의 역할을 잘 합니다.

단점으로는 기분파이지만 표정이 별로 없어 속내를 알수가 없고, 고집과 독선이 강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으며 화가 나면 한꺼번에 쏟아냅니다.

산이 무너지면 산사태가 일어나는 모양을 보면 무토가 화날때를 알 수 있지요.

기(己)음의 기운이 시작되는 초입의 기운으로 음도 아니고 양도 아닌 중간의 기운입니다. 만물이 완전히 성숙하고 성립했다는 의미로 양기의 절정에서 음기의 시작을 알린다.

무와 비슷하지만 무토에 비해 축장의 기운이 강하며 만물을 기르고 배양하는 역할이 큽니다. 그래서 성격은 자애로움과 포용력을 지니고 있고 불만이 있어도 마음속으로 참고 이해하는 편이죠.

단점으로는 우유부단하고 귀가 얇아 양쪽 모두에게 미움을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4.경(庚),신(辛)-金

경(庚)은 초가을의 기운으로 풋과일의 느낌입니다. 다듬어지지 않고 기운이 팽창에서 수축으로 바뀌며 열매가 여물어가는 모양을 의미합니다. 미성숙한 초가을의 모습과 같이 노련함은 없으나 강건함을 상징하고 의리가 있습니다. 의협심이 강하고 강자에게 대항하고 약자는 도와주며 공과 사를 분명히 가리는 스타일로 지도력과 통솔력이 뛰어나며 결단력과 소신이 강한 편으로 지도자나 군인, 판사 등의 사람들이 많은편입니다.

단점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은 기어이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면 쉽게 포기해버리는 성향이 있습니다. 시시비비를 가리기를 좋아해서 괜한 구설을 자초 하기도 하는 편입니다.

신(辛)맵고 찬 기운으로 결실을 맺은 열매가 익어 완전하게 완숙단계로 접어드는 모습으로 성숙함이 사라지고 새로운 기운이 다시 잠복하여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가장 잘났다는 완숙의 단계이기 때문에 성향에 맞는 사람만 사귀려고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섬세하고 깔끔하며 야무지며 날카로운 면이 있습니다. 경금에 비해 훨씬 부드러우며 정확한 기획능력이나 계산능력을 가지고 있죠.

단점으로는 자존심이 너무 강하고 욕심이 많고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있습니다. 신금의 사람에게는 여러사람이 있을 때 칭찬을 해주면 아주 좋아하니 참고하세요.

 

5. 임(壬),계(癸)-水

임(壬) 은 임신할때 임자를 따온것으로 초겨울, 새생명 등을 뜻합니다. 모든 생물체가 수액(정액)으로 잉태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적으로 생긴 사람들이 많으며 끼가 있는 편입니다. 차분하고 표정도 없고 동작이 느린편이지만 속으로는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혜로움) 그러나 알면서도 말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물처럼 깨끗하고 바다처럼 넓으며 모든것을 발아들이는 자세가 좋아 어느곳에서나 잘 어울리고 사람을 가리지 않는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개방적이며 머리회전이 빨라 남성을 적극적으로 유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점은 속을 알수가 없어 상대하기가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색욕이 강한 경우가 많습니다.

계(癸) 마지막으로 계는 얼음이 녹고 아래로는 물이 흐르는 늦겨울을 뜻합니다.

그래서 이중성을 띄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뇌가 명석하고 재치가 넘치며 대응능력이 뛰어납니다.

을목이 순진하고 여린 성향이라면 임수는 발랄하고 재잘거리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죠.

단점은 게으르고 속을 알수가 없고 스스로 자만하고 과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사주의 주인공인 천간의 일주의 10가지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의 사주의 주인공 일주와 비교해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사주를 더 배우면 자세한 내용 공유하도록 할께요^^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미스터리, 예언, 신도세계, 사후세계와 증산도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

소책자 무료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010-9659-9576 번으로 신청해주세요^^

 글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