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진리공부/수행관] 천지와 하나되는 태을주 수행-수행이란 무엇인가요?

 [진리공부/수행관] 천지와 하나되는 태을주 수행-수행이란 무엇인가요?

 

오늘은 수행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수행관 첫번째 시간 입니다~ ^-^

 

서양에서도 명상/수행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수행에 대해서 차근 차근 어렵지 않게 한번 설명해 보려고 해요.

차분하게 읽어보면 '수행이 이런것이구나!' 하는 느낌이 올것입니다.

 

여러분~ 우리 자신을 한번 생각해 볼까요?

 

우리 인간은 대자연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하늘땅과 같은 넓은 마음으로 살수 있어요.

하지만 우리 정신은 현실의 어려움 속에서 온갖 잡념과 갈등에 사로잡혀서 살고 있는 현실이죠.

 

사실 인간은 태어날때부터 천지로부터 받은 무한한 생명의 에너지를 가지고 태어나요.

하지만 그것을 꽃피우지 못하기 때문에 짧고 허무한 인생을 살다 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내 몸과 마음을 닦아서 천지에서 주신 생명력을 회복하는 길이 있어요.

그것이 바로 수행입니다.

 

수행을 하면 인간 본래의 정신이 회복되어 대자연과 하나된 마음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거기에서 인생의 진짜 즐거움을 찾을수 있고 살아가는 의미를 찾을수 있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인간은 수행을 해야만 하는 생명체라고 할수 있어요

 

 

수행의 개념은?

 

구체적인 수행 방법은 연재를 하면서 알려드리도록 하구요~ 오늘은 수행의 개념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할거에요.

 

수행을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대자연으로부터 받은 생명력을 바깥으로 배출하지 않고 몸안에 저장하는 것이에요. 이렇게 되면 생명에너지인 '정精'이 몸에 쌓이면서 생명력이 충만해지고 영성이 밝아지게 됩니다.

현실적으로는 명상이나 수행을 하게 되면 우선 몸이 건강해지고 마음이 안정되며, 집중도 잘되니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크게 되겠죠?

 

어째서 이렇게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건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수행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의 몸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해요~^-^

 

수승화강의 원리!

 

 

자연은 음과 양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예를들면 낮과 밤, 해와 달, 그리고 생명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물과 불이 있죠.

사람의 몸도 대자연을 그대로 닮아 있답니다.

 

사람의 몸은 무엇으로 되어 있을까요?

 

70퍼센트가 물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몸에서는 더운 열이 항상 발생하여 따듯한 체온을 유지하게 되죠.

이처럼 인체는 음양의 법칙으로 의 두가지 기운이 있습니다.

심장을 중심으로하는 불기운은 위로 타올라서 머리를 뜨겁게 해요.

또한, 신장을 중심으로 하는 물기운은 몸의 아랫부분으로 배출되려고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화기를 밑으로 내리고 수기를 위로 올릴수 있다면 수화기운이 서로 순환함으로써

내몸의 기운이 조화롭게 됩니다. 이것을 수승화강이라고 하는데요. 이때 우리의 마음도 지극히 평화롭고 안정되게 됩니다.

머리는 맑아지고 몸에는 생명력이 충만하여 대자연의 순수의식이 열려 영성이 크게 열리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행이나 명상을 지속하면 몸과 마음의 건강뿐 아니라, 명철한 지혜를 얻어서 종교에서 말하는 깨달음과 완성의 길로 갈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아직 세상의 때가 덜 묻은 청소년기에 수행을 시작하게 된다면 그효과는 훨씬더 빠를수 있다는거~ ! 수승화강의 힘 대단하죠?

 

 

사실 태초 이래로 인간은 수행을 하고 도를 닦으며 살아왔습니다.

우리 한민족도 9천년 역사 속에서 삼신상제님을 모시며 수행을 해왔죠.

신라의 화랑도 에서도 수행을 하며 몸과 마음을 닦았다는 사실!

그 정신으로 우리 선조들은 찬란한 문화를 이룩할수 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잃어버리면서 수행문화가 많이 사라져서 아쉽답니다 ㅠ_ㅠ

그나마 요즘 수행,명상 같은 힐링 문화가 생활속에서 확산되고 있는것은 반가운 현상이에요.

 

그런데, 21세기를 사는 우리들에게 수행이 요구되는 결정적인 이유가 또 있어요!

 

'우리들이 수행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인지?~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해요~! *^0^*

 

우주변화의 원리, 한민족의 역사와 태을주 수행, 증산도의 진리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여러분들께 진리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소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른쪽 무료소책자 신청 게시판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거나

010-9659-9576 번으로 이름,주소,생년월일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발송해드려요!

휴대폰으로 보고 계신분들은 왼쪽 상단 메뉴버튼의

소책자 신청하는 곳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