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진리공부/신관] 신관 5탄 왜 조상신을 잘 섬겨야 하는가?

[진리공부/신관] 신관 5탄  왜 조상신을 잘 섬겨야 하는가?

 

우리는 왜 조상신을 잘 섬겨야 할까요? 상제님께서는 조상은 제1의 하나님이다. 라고 말씀 해 주셨습니다.

천상에는 지상에 사는 인간보다 훨씬 더 많은 조상신(선령신)이 살고 있습니다.

선령신이란 나를 낳아 준 부모님을 비롯해서, 그 이전에 살다 가신 직계 조상과 외가 조상을

다 합쳐서 일컫는 말입니다.

사람이 이 세상에 태어날 때 그냥 태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조상들이 쓸 만한 자손 하나를 얻기 위해서 60년 동안 천상에서 기도를 한다고 하셨습니다.

보통 30년을 한 세대로 잡는데, 두 세대를 거치는 동안 내내 기도를 한다는 말씀입니다.

말이 60년이지 우리 인간으로서는 상상도 못할 일이죠

 

60년 공덕을 들이는 천상 선령신

1 하늘이 사람을 낼 때에 무한한 공부를 들이나니

2 그러므로 모든 선령신들이 쓸 자손 하나씩 타내려고 60년 동안

공을 들여도 못 타내는 자도 많으니라. (2:119:1-2)

 

나를 낳아 주어 이 세상에 나를 있게 한 선령신은 내 생명의 근원입니다.

상제님께서는 “너희는 선령을 찾은 연후에 나를 찾으라”고 하셨습니다.

이에 대한 말씀을 태상 종도사님께서 해주셨습니다.

가장 존귀한 내 자신을 낳아 준 사람이 누구인가? 바로 내 부모, 내 조상이다.

조상으로 하여금 내가 태어났기 때문에 내 개인에게는 조상이 제1의 하나님이다.

상제님보다도 우선되는 제1의 하나님이다.

 

이번에는 자손이 살아야 조상도 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천지 부모가 인간농사 짓는 12만9천6백 년 한 주기에서 지금은 우주의 봄여름이 다 지나고 가을로 들어가는, 천지에서 참 인간 종자를 추리는 대개벽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때 내 생명이 참 종자가 되느냐 못 되느냐 하는 것은 단순히 내가 살고 죽는

문제에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천상에 있는 수십 수백 대 선령신이 우주 가을에 열매로 남느냐, 쭉정이가 되어 없어지느냐

하는 문제가 나에게 달려있다는 말입니다.

이는 조상과 자손이 가을 개벽기에 함께 열매 맺게 되는 이치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모든 선령신이 자기 자손을 척신의 손에서 빼내어 새 운수의 길로 인도하려고

분주히 서두르고 있습니다.

 

자손 하나라도 더 건져 내려고 조상과 자손의 관계에 대해 증산도의 스승이신 태상 종도사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조상에게 있어서 자손은 호흡하는 숨구멍이다. 오백 년, 천 년 묵은 고목나무도

새순 하나가 생명 구멍이 되어야 살 수 있는 이치와 같이, 이번 개벽기에는 자손 하나라도

살아야 수천 년 대대로 계계승승해서 내려온 조상들이 다 살 수 있다.

지금은 그렇게 대대로 내려온 신명들도 살고 또 후천 오만 년 새 세상에 자기 유전인자가

뿌리내리도록 자손도 살려야 하는 때이기 때문에 신명계에 초비상이 걸렸다.

 

조상은 자손의 뿌리요 자손은 조상 선령의 숨구멍이다.

자손이 하나도 없이 다 죽어 버리면 조상 신명들은 숨구멍이 막혀서 죽는다.“

 

조그마한 순 하나가 돋아나 고목이 살아나듯이, 자손이 하나라도 살아남아야 조상과 그 가문 전체가 살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오늘 하루도 조상님께 감사하며 큰 기운 받으면서 보은하는 마음 가지길 바래요^^

 

 

다음 시간에는 “조상님 제사 왜 잘 모셔야 하는가?(천도식의 의의)” 알아보겠습니다.

 

 

우주변화의 원리, 한민족의 역사와 태을주 수행, 증산도의 진리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여러분들께 진리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소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른쪽 무료소책자 신청 게시판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거나

010-9659-9576 번으로 이름,주소,생년월일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발송해드려요!

휴대폰으로 보고 계신분들은 왼쪽 상단 메뉴버튼의

소책자 신청하는 곳을 눌러주세요~!

 

<<상생방송 시청하실 수 있는 채널 안내>>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