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상제님 진리의 종통맥은 증산도 도전, 도전이 만들어진 과정, 왜 도전인가?ㅣ증산도 도전문화콘서트3회 2부 中

상제님 진리의 종통맥은 증산도 도전, 도전이 만들어진 과정, 왜 도전인가?

ㅣ증산도 도전문화콘서트3회 2부 中

 

오늘은 증산도 진리의 핵심, 상제님의 말씀을 모아 만들어진 증산도 도전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과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증산도 도전은 저희의 스승이신 종도사님과 태상종도사님께서 인생을 바쳐 만드신 상제님의 어록인데요.

입도하여 증산도인이 된 지 세월이 꽤 되었지만 아직도 증산도 도전을 보면 인생의 어려운 점이 해결되고, 그리고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지혜를 얻곤 합니다. 제 인생의 나침반인 셈이죠. 인간으로 오신 천주 아버지 상제님의 말씀을 담은 거룩한 책이 바로 증산도 도전이니까요^^ 그리고 상제님께서 언제, 누구에게 종통을 전수하셨는지 그 해답을 도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증산도 도전은 상제님의 1백년 초기 기록에서 빠지고 누락된 내용을 복원하고, 실제 10년, 20년 지속적으로 상제님의 발자취를 쫓아 답사하고 판본을 조사하면서 상제님을 따르던 성도님의 자손들, 그리고 형제 자매들의 증언을 토대로 만들어졌습니다. 20년 이상의 오랜시간 인터뷰를 하고 조사를 하다보면 겹치는 부분이 있고 말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겠죠? 그런 부분들을 판단할 수 있는 지혜도 생기게 될꺼구요. 

20년 30년 현장답사를 통해 직접 증언을 듣고, 상제님의 집안 또는 상제님의 성도들 집안사람들이 50년, 60년, 70년, 3대에 걸쳐 수없이 들어온 내용을 증언해 주었습니다.  

남자형제 여자형제들의 증언을 들으면 조작된 것 상제님의 언어가 아닌 것을 판별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식으로 종도사님과 태상종도사님께서 인생을 바쳐 증산도 도전을 편찬하신 것입니다. 수십년에 걸친 증언 채록의 역사정과 수많은 일화들, 증산도 일꾼들의 노고가 있었던 것이죠. 

상제님의 말씀 몇 개를 뽑아 섞고 만든다고 해서 그것이 상제님의 진리 원본이 될 수 있을까요? 절대 아니겠죠. 이러한 30년 이상의 노고가 있으셨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사진을 보면 젊은이셨던 종도사님께서 이제는 환갑이 지나셨습니다. 그것을 생각하면 감사한 마음을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종도사님께서 전 인생을 바쳐 노력해셨기 때문에 우리가 증산도 도전이라는 귀한 선물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이죠.  

환국, 배달 조선 원전 문화시대를 지나 기독교, 불교, 도교 등의 경전문화시대가 있어왔고 이제는 도전 문화시대입니다. 가을 개벽기를 맞아 천주 아버지께서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도의 원주인이신 상제님, 유일한 도의 통치자인 그분이 이땅, 그것도 조선에 강세하시어 말씀을 내려주셨던 것입니다. 그래서 아버지의 말씀은 경전이 아니고 도전이라고 불러야 하는 것입니다. 

상제님 진리와 우주1년,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연락처/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