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증산도의 진리 - 환단고기에서 보는 삼혼의 인식작용(생혼,각혼,영혼)

 

증산도의 진리 - 삼혼의 인식작용(생혼,각혼,영혼)

 

 

삼혼三魂의 인식작용 

삼수문화에서 보면 하늘에는 삼신, 땅에는 삼한, 인간 몸에는 삼진이 있다고 합니다. 세 가지 참된 것을 삼진이라 합니다. 하늘의 삼신이 인간 몸속에 내려와서 실제 작동할 때는 삼혼으로 하게 됩니다. 『환단고기』에는 인간의 의식 작용은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이 세 가지는 바로 영으로 아는 영식靈識 그 다음에 무엇을 배워서 아는 지식智識, 그리고 마지막으로 의식意識인데 이 의식은 사물을 보고 듣고 하면서 끊임없이 생각이 일어나고 멸합니다. 이 세가지 식작용을 삼혼으로 말하면, 생혼生魂,각혼覺魂,영혼靈魂입니다. 

사람에게는 혼이 세 가지로 작용을 합니다. 영혼은 문자를 모르고 학교를 안 다녔어도 영이 밝으면 백리, 천리, 만리, 지구 저 밖 누가 있다, 무슨 사건이 터지고 있다 하는 것을 봅니다. 이것은 직관의 영역입니다. 나이가 들면 이 영대를 밝히는 공부를 해야 합니다. 누구도 수행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민족의 9천년 문화 역사속에서 이 영성문화가 일관되게 도도히 흐르고 있습니다.

 

또 하나는 각혼인데, 언어와 지식을 통해 묻고 답하면서 지식체계 속에서 깨치고, 깨닫는 것을 본성으로 하는 혼입니다. 그리고 생혼은 현실에서 끊임없이 생각들이 생멸하는 의식의 혼입니다. 그래서 하늘에는 삼신, 인간 몸속에는 삼혼, 세 가지 인식 작용이 있고, 땅에는 삼한이 있어서 환국 배달을 계승한 단군왕검이 만주의 진한, 한반도 전체 마한, 요서, 산동성, 그리고 그 아래쪽까지 포괄하는 번한으로 나라를 나눠서 통치한 삼한체계가 있었던 것입니다.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연락처/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