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증산도의 정의│증산도는 종교인가?

동학에서 완전히 다른 새로운 인류 구원소식이 선언됐는데 그게 무엇일까요? 

'천주 아버지 성부님이 오신다'는 것입니다. 

호천금궐 깊은 곳에 계신 그 상제님을, 뿌리를 부정하는 삶을 살아온 대한 사람들이 왜 알지 못할까요?

천주님, 하나님 아버지라는 말은 알지만, 그 원래 말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조상들이 수천 년 전부터 쓴 본래 호칭을 모르는 거예요. 

동학에서 '시천주侍天主 조화정造化定'이라 했는데 그 천주, 하나님 아버지를 모시는 첫째 공부는 바로 지존무상의 하나님이 상제님이라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아버지 하나님, 더 높은 자리가 없는 궁극의 지존자, 우주정치의 통치권을 행사하시는 천상의 임금님이라는 의미가 '상제'라는 호칭에 들어 있습니다. 

상제님은 '내가 천지를 다스리되, 이 온 우주를 다스리되 오직 네 가지 법칙을 쓴다'고 하셨습니다. 『도전』2편 20장을 보면, "나는 생장염장生長斂藏 사의四義를 쓰나니 이것이 곧 무위이화無爲以化니라."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가을 천지 개벽기에 소멸이냐, 성숙이냐? 영생이냐, 영원한 죽음이냐 하는 것은 가을의 천지이법에 따라 결정됩니다. 

『도전』 2편을 보면, 상제님이 모악산 칠성각에서 대도통문을 여시고 산을 내려오실 때 모든 짐승, 비금주수飛禽走獸가 고개를 숙이고,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들이 '아버지, 저희에게도 살 길을 좀 열어주세요. 한순간도 마음 놓고 살수가 없나이다' 이렇게 비는 것 같았다고 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 이후로 진정한 최초의 도통이 바로 상제님의 종통인의이기 때문에 하나님 아버지의 도법은 종교가 아니라 무극대도입니다. 우리가 내릴 수 있는 증산도에 대한 정의가 많은데요.

증산도는 민족종교가 아닙니다.
한국에서 나왔으니까 종교라는 말을 붙인다면 한국의 종교다, 한국의 자생 종교다, 한국인의 순수 종교다, 민족종교다 이렇게 붙일 수 있지만 사실 증산도는 종교가 아닙니다.
한국의 사상사에서 보면 인류의 창세 원형문화 신교의 완성진리
입니다.
연대기적으로 보면 1만 년 아버지 문화의 진리 결론입니다.
전체 우주 역사 시간으로 보면 유일한 우주 종교입니다.
본체론적인 우주관에서 보면 무극대도로서 인류가 미래에 만날 미래의 진리이기도 합니다. 

[도기 149년 10월 27일 안경전 종도사님 도훈말씀 중]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생년월일/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