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후천문화 원전, 『도전』│인류문명사의 최종 완성 작품

『도전』이 나온 과정

상제님의 말씀과 행적을 기록한 『도전』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나오게 되었는가? 

타종교를 보면 수수십 년을 넘어서, 백 년, 몇 백 년을 넘으면서 기록이 이루어졌습니다. 구약 같은 경우는 2천 수백 년전 에 구약문서가 쓰이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증산도의 경우는 상제님이 계시던 당대에 기록이 시작 되었습니다.그렇게 해서 상제님과 태모님에 관한 기록이 각 네 편이 있습니다. 

『도전』 초간본이 정리되어 나온 것은 도기 112년 임신년, 서력으로 1992년이고, 그 11년 뒤에 현재의 『도전』이 나왔습니다.

열한 편으로 구성된 『도전』

 

 

『도전』말씀을 보고 '아, 이런 말씀이구나. 이번에 이런 일이 일어나는구나. 병으로 치는구나'하고 깨닫고 진리를 알아야 건강을 유지하고 자기중심도 잡을 수 있어요. 

후천문화 원전, 『도전』

『도전』은 선천 성자들의 말씀 책처럼 경經이라 할 수가 없습니다. 우주의 원 진리, 질서, 생명, 영원한 깨달음이 전부 도인데, 그 도의 원 주인의 진리 원전이기에 『도전』입니다. 

환국, 배달, 조선 이후 역사의 최종 마무리 자리에서 원 천지의 주인이 가을 천지 열매 진리를 열어 주시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상제님께서 다녀가신 지 이미 백년 세월이 흘렀지만, 제가 지금도 시간이 나면 최선을 다해서 답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도전』은 가을개벽의 후천문화 원전, 후천문명 개벽 원전, 진리원전 입니다. 작은 『도전』, 큰 『도전』도 있고, 한영판 『도전』, 영어『도전』도 있으니까 자기 언어 역량에 따라서 읽으면 됩니다. 그동안 나온 일어, 중국어, 불어, 독어, 스페인어 『도전』도 있습니다. 올해에는 이미 분권으로 여덟 권까지 나온 영어 『도전』이 최종적인 완간본 형태로 동짓날까지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도전』을 제대로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도기 149년 10월 27일, 도기 150년 7월 19일 도훈말씀 중)

안경전安耕田 종도사님His Holiness the jongdosanim은 '상생의 새 문화, 증산도'의 지도자이시며 사부師父이십니다. 종도사宗道師님은 1974년 태상종도사님을 모시고 증산도 제3변 도운을 여신 이래,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과 성적을 집대성한 인류의 새문화 원전 『도전道典』 간행을 주관하시며 한민족의 경전사에 획기적인 결실을 이루셨습니다. 상생문화연구소를 설립(1998년)하시고,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상생방송국을 개국(2007)하시어 증산도 문화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초석을 마련하고 계십니다.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