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개벽은 근본이 새로워지는 것 -안경전 증산도 종도사님

 

개벽은 근본이 새로워지는 것

지금의 러시아, 이전의 구 소련권에 역사 답사를 갔을 때 소련의 정보 관련 요원들이 사람들을 감시하고 동향을 점검하고 했는데요. 한번은 그 젊은이가 영어로 ‘reform reform reform' 하고 개혁을 말했습니다. 개혁 개방을 말한거예요.

그런데 개벽이라는 것은, 개혁이나 혁신과 달리 본질이 새로워지는 것입니다. 근본이 새로워지는 거예요.

 

우리가 하루 시간으로 보면 낮에서 밤, 밤에서 낮으로 계속 일음일양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지속되어 한 달, 계절 그리고 1년이 됩니다. 바로 춘하 추동으로 지구 1년 사계절이 되는데, 지구 1년이 인간의 삶과 생애와 문명의 기본단위가 됩니다. 지구 1년을 영어로 ‘Earth year’라 번역합니다. 이 지구 1년이 지속되어서 더욱 확장됩니다.

  인간이 처음 태어나서 성장하다가 이제 온 인류가 성숙기로 접어드는데요. 이 때 자연과 문명의 일대 도약이 일어납니다. 그것이 바로 개벽입니다. 개벽이라는 것은 우주 1년이라는 주기 속에서 선천에서 후천을 맞이하는, 우주 봄여름 세상에서 가을 세상을 맞이할 때 일어나는 변화입니다. 그래서 단순한 변화나 개혁과는 정말로 완전히 다른거예요. 우리가 살고 있는 하늘 땅의 계절변화가 진실로 크게 일어나는 것입니다.

 

-150.07. 병란 콘서트 시즌2,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