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인류를 살리러 오신 강증산 상제님

 

 

 

대자연 섭리 춘생추살春生秋殺

  다시 말해서 자연 섭리는 춘생추살春生秋殺이다. 1년 초목농사로 볼 때, 가을 철이 되면 서리가 내려서 초목, 만물을 다 말려 버린다. 상제님 진리를 말하기 이전에 춘생추살은 우주원리, 자연섭리, 천지의 이법이다. 봄에는 물건을 내고, 가을에는 죽여 버린다. 내고 죽이고, 내고 죽이는 것이 천지의 이법이다. 1년에 한 번 내고, 한 번 죽이는데 그것을 해마다 반복하는 것이다 호생오사好生惡死는 인지상정人之常情이라, 살기를 좋아하고 죽기를 싫어하는 것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똑같다. 천하창생이 넘어가는 가을 개벽 상황은 너무 끔찍스러워서 사람으로서 입에 붙일 수도 없는 이야기이다.

인류를 살리러 오신 상제님

  편벽되게 생각해서 ‘강증산 상제님은 한국 사람이다’라고 말하면 안 된다. 강증산 상제님은 전 인류의 하나님이시다. 증산 상제님은 가을철 열매기 문화, 통일문화, 성숙된 문화를 둘고 나오신 분이다. 후천 5만 년 전 인류가 상제님의 하나인 문화 속에서 생존할 수가 있다. 그런 문화, 현실선경, 지상선경, 조화선경을 이룩하는 통일 문화를 들고 나오신 분이다.

보천지하普天之下에 막비왕토莫非王土라, 하늘 밑에 사는 사람으로서 종족을 초월해서 원 하나님의 신민臣民이 아닌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니 우리 상제님은 전 인류의 하나님이시다. 다만 지축의 핵, 원 중심축이 조선일 뿐이다. 이 땅에서 5,700년 전에 태호복희씨太皞伏羲氏가 오셔서 인류 문화를 창시하셨다. 우리나라 역사 문화는 엄격히 말하면, 인류의 시원문화다. 인류 문화의 모태母胎 원 뿌리인 것이다.

어느 민족이 상제님을 믿든지 증산 상제님은 우주 가을개벽철에 인류를 살리기 위해 오신 분이다. 상제님은 육대주 오대양, 전 인류, 사람 씨종 자를 많이 건져서 후천 세상, 군사부君師父 일체一體의 살기 좋은 세상에서 살게 하신다. 방법만 있으면 씨종자를 널리 많이 건졌으면 하는 것이 상제님의 바람이다. 가을개벽기에 인류를 건져 살리는 것이 증산 상제님, 참 하나님의 사명이시다

그렇다면 우리는 상제님을 신앙하는 신도信徒라는 대의명분에 입각해서, 국적과 민족을 초월해서 사람을 많이 살려야 한다. 어떠한 족속이든지 간에, 흑인종이건 벽안碧眼의 백인종이건 우리는 사람이라는 대의명분, 신도라는 대의명분에 입각해서 방법만 있으면 죽는 세상에 많은 사람을 건져 살려야 한다. 천지에서 개벽을 하는 세상에 아무리 어렵고 또 어렵고 고생스럽다 하더라도 그것을 초월해서 사람을 많이 살려야 한다.

상제님 진리를 떠나서 인간은 가정에 효도하고, 국가에 충성하고, 사회에 의로운 사람이 돼야 한다. 상제님 진리는 불의를 뿌리 뽑고 정의를 규명하는 진리다.

 

도기 133년 5월 18일 태상종도사님도훈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