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병은 무엇 때문에 오는가?

 

 

병란은 무엇 때문에 오는가 

  세상을 살면서 나름대로 인생을 설계하는 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우리가 한 세상 살면서 남 못지않게 명예를 얻고 부를 축적 하고, 하고 싶은 것을 죽어도 여한이 없는 만큼 이루었다 할지라도, 진리를 만나고, 진리를 체험하 는 삶을 살 때 최종적으로 인생에 만족을 느낄 수가 있다. 

 

  지금 병란 위기 중심으로 몰려가고 있는데 이 병란은 과연 무엇 때문에 오는가? 흔한 말로 환경파괴 또는 기후변화 위기 등 여러 가지로 얘기하지만 그렇게 만만한 문제가 아니다. 워낙 문명이 격변하니까, 이 세상 대세가 너무도 엄청나게 돌아가니까 진리 눈으로 볼 때 그것은 만족할 만한 답이 되지 않는다. 한 지역에서 간 밤에 태풍이 와서 순박하게 사는 사람들의 삶이 송두리째 무너지거나, 대지진이 나서 일반사람들의 삶의 토대뿐만 아니라 종교 시설까지 무너지는 일을 쉽게 보잖은가. 그런데 이 세상이 도대체 무엇 때문에 이런지 설명이 안 된다. 선악의 문제인가? 도덕의 문제인가? 세상올 위해 봉사를 덜 해서, 마음을 안 닦아서 그런가?

  예전에 아이티에서 대지진이 났을 때 성당이 무너졌는데, 그 건물 안의 모습을 찍은 사진이 공개됐다. 주교 신부님이 가만히 앉은 채로 죽어 있었다. 한국에서도 의료진이 봉사하러 갔는데 그 모습을 보고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일본도 2011년에 일어난 동일본 대지진 쓰나미 때문에 원전의 원자로가 녹아내렸는데 방사능에 오염된 물이 태평양으로 방류되고 있다.


이 피할 수 없는 자연의 지속적인 변화는 무엇때문에 오는가? 

그것은 단순히 지구과학으로 설명되는 게 아니다. 대자연의 이법에 따라 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월간개벽지  2021년 1월 도훈에서 발췌. 

 

증산도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운영진 대표번호 010-9659-9576으로 연락주세요^^

(무료소책자 발송과 도장 인도를 도와드립니다)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