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2019/05 글 목록

[제 6법 구원관] 03 의통성업의 주인공은 너야 너-가을개벽을 넘어 구원의 길로

 

위의 그림을 보니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망치를 사용해야 하는 못에는 렌치를, 렌치를 사용해야하는 나사에는 망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도구를 알맞게 사용하지 않으면 일을 제대로 할 수가 없겠죠?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일을 ‘누가’했느냐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집니다. 일을 맡는 행위자는 일의 방향성과 성패여부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상제님께서도 개벽기에 사람을 살리는 ‘상제님의 조화권, 의통성업을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를 많이 고민하셨겠죠?

 

의통성업을 맡아 앞으로 닥쳐올 대병겁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하고 새 문명을 건설할 주인공!!

 

문명의 대 전환기의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3 의통성업의 주인공은 너야 너

 

◈ 대병겁의 시작

상제님께서는 가을 개벽기에 인간을 심판하는 대병겁의 시작이 우리나라 군창(전라도 군산)으로부터 발생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상제님께서는 우리나라 지형을 큰 물고기에 비유했을 때 ‘창자’에 해당하는 금강에 대해서 “창자가 썩으면 세상일을 가히 알리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가을개벽의 중심 자리인 한국의 금강이 심각하게 오염되는 지경에 이르면, 환경오염이 극에 달해 지구가 생명력을 잃고 세상이 총체적으로 심각한 위기 상황을 맞이할 것을 말씀해주신 것입니다.

 


병겁이 군창에서 시발하면 전라북도가 어육지경이요, 광라주에서 발생하면 전라남도가 어육지경이요, 인천에서 발생하면 온 세계가 어육지경이 되리라.

 

조선을 49일동안 쓸고 외국으로 건너가서

전 세계를 3년 동안 쓸어버릴 것이니라.

 

[ 증산도 도전 7편 41장 ]

 

상제님께서는 병겁이 우리나라에서 전 세계로 확산되는 과정도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인천에서 발생하면 온 세계가 어육지경이 된다.’는 것은 병겁이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세계로 뻗어나갈 것을 얘기해주신 것입니다.

 

 

◈ 의통성업의 중심지 남조선

 

그렇다면 선천 세상을 마무리 짓는 괴질 병겁이 도대체 왜 우리나라에서 가정 먼저 발생하는 것일까요?

 


한 성도가 여쭈기를

“괴병이 온 세계를 휩쓸게 되면 어느 나라에서 먼저 발생하게 됩니까?” 하니

 

말씀하시기를 “처음 발병하는 곳은 조선이니라.

이는 병겁에서 살리는 구원의 도(道)가 조선에 있기 때문이니라.” 하시니라.

 

[ 증산도 도전 7편 40장 ]

 

바로 괴질병겁으로부터 사람을 살리는

구원의 법방이 남쪽 조선에 있기 때문입니다.

남조선은 하느님이 인간 역사에 들어오신 중심 땅이기 때문에, 상제님께서는 남조선이 주체가 되어 천지부모의 꿈이 이루어지도록 하셨습니다.

 

 

상제님께서는 일찍이 ‘만국활계남조선’이라 노래하셨습니다. 장차 상제님의 천지공사를 매듭짓고

인류를 구원하는 일꾼들이 ‘남쪽 조선’에서 나온다는 것을 누누이 강조하셨습니다.

 

‘청풍명월금산사’라 하신 것은, 남조선 중에 의통성업을 집행하는 구원의 핵심이 되는 곳을 일러 주신 것입니다.

 

바로 가을 열매를 맺는 금산사 미륵님의 도법을 행하는 진리 주인이 ‘청풍명월의 땅’, 충청도 태전에서 출현할 것을 노래하신 것입니다.

 


“내가 후천선경 건설의 푯대를 태전(太田)에 꽂았느니라.”

 

[ 증산도 도전 5편 136장 ]

 

“ 태전을 집을 삼고 인신합덕을 하리니 태전이 새 서울이 된다.”

 

[ 증산도 도전 7편 40장 ]

 

태전은 대전의 본래 이름으로, 가을 개벽기에 구원의 중심지로 태전이 남조선의 새 수도가 되게 됩니다.

 

앞으로 새 수도 태전에 의통성업을 집행하는 ‘만국재판소’가 열리게 됩니다.

 

‘만국재판소’에서는 인류를 심판하는 3년 병란 상황뿐만 아니라 선천 상극세상의 정치, 경제, 역사 분쟁, 이념과 종교 갈등 등 인류 문화 깊숙이 박혀있는 분쟁의 뿌리를 총체적으로 심판하고 바로 잡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상제님께서는 남조선 중심이 되어 인류를 구원하는 사명을 ‘남조선 배 도수’로 정해 놓으셨습니다.

남조선 배는 상제님의 천지공사를 따라 난관을 뚫고 항해를 하는 구원의 ‘도덕선’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모두가 남조선 배에 올라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 남조선 배에 올라타 가을 개벽의 상황에서 구원의 의통성업을 행할 일꾼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주변화의 원리, 한민족의 역사와 태을주 수행, 증산도의 진리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여러분들께 진리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소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른쪽 무료소책자 신청 게시판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거나

010-9659-9576 번으로 이름,주소,생년월일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발송해드려요!

휴대폰으로 보고 계신분들은 왼쪽 상단 메뉴버튼의

소책자 신청하는 곳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

진리를 만나는 기쁨 - 허무함을 채워 준 증산도 진리

 

전미경(여,56)/계룡도장/ 149년 음력 3월 입도

신앙 속에 숨은 허전함과 불안감


어린 시절에 기독교 신앙을 접하고 열심히 종교 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성경』의 요한계시록 예언처럼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기독교인이 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있었습니다. 교회에 열심히 나갔지만 항상 허전함과 불안함이 몰려오는 시기가 되면 참으로 힘들었습니다.

벌써 교회를 안 나간 지가 10년 이상 넘었지만 마음속으로는 '나는 기독교인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릴 때 이모님을 따라 절에 가서 사천왕들을 보면서 나와는 맞지 않는 종교 같다고 생각했습
니다.그래서 교회 생활에 익숙해졌고 교회에서 영성 수련 프로그램도 참여해 보았습니다 .하지
만 내면의 허전함은 채워지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나름대로 갱년기 증상의 한 단면이 아닌가
도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삶의 의욕 저하로 이어지고 가정 경제의 어려움과 겹치면서
우울증까지 나타났습니다.

『숭고하게 다가온 도전』말씀

그러던 중 계룡 지역으로 이사를 왔고 여기서 알게 된 귀한 지인을 만났습니다.지인의 지도하에 불교 참선으로 내면의 불안정을 떨쳐 내고 채우는 수행을 따라 했습니다.

그런데 습관이 잘 고쳐지지 않았습니다.지인은 열정과 애정으로 인도해 주시는데 자꾸 이리 빼 고 저리빼는 것처럼 저의 나쁜 습관을 바꾸기가 어려웠습니다.그 지인은 지쳐서 지도하는 것을 포기하겠다고 하였는데 제가 꽉 붙잡았습니다. 이 팔을 놓지 말고 더 지도해 달라고…

지인의 인도로 지난해 <군산 개벽콘서트>에 참석했었고 증산도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지인
은불교 수행을 못 하겠으면 증산도 수행 교육을 받아 보자고 제안하셨습니다. 사실 종교적
색채가 있는 것은 꺼렸는데 일단 수행 훈련의 한 방법을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집중하였습니
다. 그래서 올해 1월 중순부터 도장에서 수행과 진리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나님이 바로 상제님이라는 사실은 놀라웠습니다. 기독교
의 여호와는 서양 하느님이고 우리나라가 본래 신교의 종주국이라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
습니다.

옛날부터 선조들이 장독대에 청수를 떠 놓고 비는 칠성신이 신교문화이며 그것이 바로 우리
의 신앙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점차 진리 공부를 하면서 선령신의 궁극적 뿌리가 상제님이시라는 것을 도전을 읽으며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도전」말씀은 읽으면 읽을수록 숭고하게 다가왔습니다.


처음에는 기독교 문화에 길들여 있어서 팔관법 교리가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았습니다.받아들이기 정말 어려웠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계룡도장 포정님이 또다시 쉽게 얘기해 주시고 기다려 주시고, 계속 애정 어린 지도를 해 주셔서 서서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2월부터는 아침 수행을 집에서 실행하면서 제 자신의 허무한 공간을 채워 나갔습니다.21일 정성수행을 마치고도 계속 습관을 들여서 아침수행을 지켜 나갔습니다. 도장 천도식에 참석하여 정성스럽게 선령신을 모시고 해원시키는 모습을 보면서 저희 집안에서 시아버님 제사를 지내는 것보다 숭고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도 천도식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증산도 천도식 전경

천륜의 소중함을 진리로 깨닫다

사실 저는 친정어머니와의 관계가 힘든 상태입니다. 저에게 '엄마'는 부담되고 만나면 싸우게 되는 관계라서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기둥이나 뒷배가 되지 못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엄마에 대해 무한한 힘을 얻는 존재로 생각하는 것이 마냥 부러웠습니다.


때문에 결혼하고서는 남편에게 많이 의지하고 기대게 되었습니다. 저는 친정아버지와도 막역한 관계가 아니라서 부부간의 정을 쌓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다행히 시어머님과의 관계는 아주 좋았습니다. 자애로우신 시어머님이라서 존경하고 좋아합니다.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면서 궁극적인 내 위로의 뒷배는 결국 나를 낳아 주신 부모님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부모님께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어쩌면 저는 부모님의 마음을 이해하기보다는 바라는 마음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힘겨운 엄마와의 관계를 회피하고자 이렇게 멀리 온 것인지도 모르지만 끊어질 수 없는 것이
천륜의 관계인 것을 가슴에 새기게 되었습니다.


증산도 진리 공부를 통해 천륜, 선령신이 있었기에 내가 지금 존재하는 것이니 그것을 감사하는 마음부터 가져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도 「도전」을 열심히 읽고 수행도 꾸준히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가족과 친척 등 주변 사람들에게 증산도 진리를 전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월간개벽 6월호 수록>>

 

우주변화의 원리, 한민족의 역사와 태을주 수행, 증산도의 진리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여러분들께 진리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소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른쪽 무료소책자 신청 게시판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거나

010-9659-9576 번으로 이름,주소,생년월일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발송해드려요!

휴대폰으로 보고 계신분들은 왼쪽 상단 메뉴버튼의

소책자 신청하는 곳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

★★★상생방송 5월 5주차 2019년 5월 27일 ~ 6월02일 주간 편성표 & STB상생방송 개국 12주년 이벤트 태을주 대구 세미나 안내 ★★★

 

STB상생방송은 5월 5주차에도 풍성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 여러분들을 찾아왔습니다.

5주차 주간 편성표 안내와 개국 12주년 이벤트인

태을주 세미나 대구 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우선 STB상생방송 5월 5주차 편성표 먼저 안내해 드립니다.

 

STB상생방송 개국 12주년을 기념하여 시청자를 위한 오오라 체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6월 2일 두번째 태을주 세미나.
참석하셔서 자신의 오오라를 무료로 체크해보세요!

태을주 수행의 신비를 체험해 보세요♡

 

※ STB상생방송 개국 12주년 이벤트! ※
수행체험 세미나에 초대합니다.
오오라체험을 무료로 해드려요^^

 

★날짜 : 2019년 6월 2일 일.오후 2시
★장소 : 대구남구 대명로 61 남포빌딩 5층

 

선착순 신청하신 10분께 수행관련 무료소책자도 증정합니다.
010-8454-1691번으로 언제든 문의 문자, 카톡 주세요.

 


 

태을주 세미나에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010-8454-1691번으로 언제든 문의 문자, 카톡 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

상제님말씀 증산도 도전성구 - 허임 침구경험방에도 관련 내용이 ?

 

증산도 경전인 도전에 대해서는 여러번 소개해 드려서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증산도 도전은 상제님의 말씀과 일대기를 상제님을 따르던 성도들,

그 후손들이 증언한 내용을 바탕으로 편찬된 인류 새문화의 원전 입니다.

 

상제님 말씀 그 자체로 신령스럽고 증산도 도전 속 내용을 보다보면 신비한 내용들이 많은데요.

그리고 내용들이 상당히 상세하고 어떤 부분은 또한 익살스럽게 그려져 있습니다.

때로는 너무나 인간적이신 상제님의 면모를 엿볼 수가 있죠.

 

오늘은 그 성구 중 제가 재미있게 읽었던 한 구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난산 중인 산모와 아이를 살려 주심

1 하루는 어떤 집에서 산모가 아이를 낳는데 역산(逆産)이 되어 발 하나가 먼저 나오거늘
2 집안사람들이 크게 놀라 산모를 업고 의원을 찾아가는데
3 산모가 죽는다고 소리치며 비 오듯 땀을 흘리고, 산모를 업은 이도 힘에 부쳐 애를 쓰는 중에 전주 좁은목에 이르러 상제님을 만나니라.
4 상제님께서 “너 어째 그러고 가느냐?” 하고 물으시니 “의원에게 가는 길입니다.” 하거늘
5 말씀하시기를 “의원에게 가는 동안 죽겠으니 내려놓아라.” 하시고 “누구 바늘이 있느냐?” 하고 물으시니
6 마침 옆에 있던 동네 사람이 부랴부랴 자기 집으로 달려가 바늘을 가지고 오니라.
7 상제님께서 그 바늘로 아이 발의 장심을 찌르시니 덜렁거리던 발이 쏙 들어가는지라
8 산모가 하도 기가 막히고 우스워 배꼽을 잡고 웃으니 자연 힘이 써져 아이를 쑥 낳거늘
9 상제님께서 입고 계신 겹저고리를 벗어 안팎을 뜯어내어 닦으시고 싸 주시며 “어서 가서 잘 키워라.” 하시니라.
10 후에 산모가 만나는 사람들에게 이르기를 “살아서 그 어른 한 번만 더 봤으면 좋겠다.” 하더라.

(증산도 道典 2:100)

위 내용은 증산도 도전 2편 100장 말씀인데요.

역산으로 발이 먼저 나와 고생하던 산모를 상제님께서 도와주신 내용입니다.

내용이 상당히 상세히 묘사되어 있어 상황이 눈앞에 그려지는 듯 한데요.

어떤 분들은 어떻게 침으로 발을 찔러 아기의 발이 들어가고,

그로 인해 산모가 순산을 하게 되었는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허임의 침구경험방에도 나오는 내용입니다.

 

아기의 발이 먼저 나오게 되는 경우를 족위라고 하는데요. 난산에 속합니다.

요즘은 역아의 경우 대부분 제왕절개 수술을 하죠.

허임의 침구경험방에는 "가는 침으로 태아의 손바닥이나 발바닥 3곳 정도

한 두푼 깊이로 살짝 찌른 후 소금을 침구멍에 바르고 문지른 다음 가볍게 밀어넣는다. 

그렇게 했더니 태아가 움츠러 들어서 순산을 했다. "

는 구절이 나옵니다. 참 재미있는 부분이지요.

 

허임은 조선 중기의 의관으로  조선에서 으뜸가는 침의라는 

평을 받았던 인물이라고 합니다. 허준과 동시대 인물로 임금이 아플 때 허준이 침술은

허임이 으뜸이니 허임에게 시술받으라고 권할 정도의 명의였다고 하죠.

 

오늘은 증산도 도전에 나오는 상제님의 일화를 역사속의 인물의 저서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증산도 도전은 읽을 수록 새로운 배움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밝혀주는데요. 조선말 우리땅에 강세하신 상제님(하나님)의 말씀,

여러분들도 열린 마음으로 도전을 한번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증산도 도전 읽기  Click!

 

도전 :: 증산도 도전 (Jeung San Do Dojeon)

 

www.dojeon.org

우주변화의 원리, 한민족의 역사와 태을주 수행, 증산도의 진리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여러분들께 진리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소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른쪽 무료소책자 신청 게시판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거나

010-9659-9576 번으로 이름,주소,생년월일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발송해드려요!

휴대폰으로 보고 계신분들은 왼쪽 상단 메뉴버튼의

소책자 신청하는 곳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