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2020/07 글 목록

코로나19 재발병자가 생기는 이유ㅣRNA와 DNA 바이러스ㅣ돌연변이ㅣ

바이러스에 대한 궁금증 QNAㅣ수의대 안병우 교수ㅣSTB상생방송

 

 

 

코로나19 덕분에(?) 올해들어 바이러스 지식이 차곡차곡 쌓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엔 상생방송에서 방영된 [현대문명의 대전환-바이러스]편의 바이러스 관련 QnA 살펴볼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py1f__TgGKo&feature=youtu.be

 

 

1. 바이러스의 종류

바이러스는 껍데기와 유전체로 이루어져 있어요.

여기서 유전체(핵산)DNARNA냐에 따라 RNA 바이러스와 DNA 바이러스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인체 세포는 DNARNA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2. RNA 바이러스 DNA 바이러스

DNA 바이러스 종류 : 헤르페스, 대상포진, HPV(사마귀 바이러스), 천연두, B형간염,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RNA 바이러스 종류 : 에볼라, 사스, 메르스, 구제역, 광견병, 인플루엔자, C/E형 간염, 소아마비, 홍역, 코로나19

RNA 바이러스가 변이도 잘 일어나고 치명적인 편입니다.

 

3.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어떤 바이러스?

RNA바이러스이고 2002년의 사스 바이러스와 유전체 염기서열이 굉장히 유사합니다.

때문에 학계에서는 정식으로 사스-코로나바이러스-2’라고 부르고 있어요.

 

 

 

 

 

4. 왜 바이러스 전염병은 겨울에 크게 확산될까?

바이러스는 낮은 온도에서 활성화가 돼요. 그래서 여름보다 겨울에 바이러스성 전염병이 발생하는 일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런 것이고 모든 경우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구요.

 

5. 코로나19 재확진자가 생기는 이유는?

일반적으로는 재감염이 되지는 않아요. 혹 재확진을 받은 경우는 면역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고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면역력문제 외에는 설명이 어렵다고 하네요.

 

6. 코로나 19 후유증은 없나요?

문제의 심각성은 바이러스가 몸에 유입되는 숫자가 중요해요. 바이러스가 적게 들어오면 면역 시스템으로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지만 대량으로 바이러스가 들어오면 심각해집니다. 바이러스 유입이 많을수록 중증으로,적게 들어오면 비교적 가볍게 넘어가게 됩니다.

바이러스 종류별로 나뉘는 것, 바이러스가 체내에 유입되는 양에 따라 병의 정도가 달라지는게 정말 신기합니다. 바른 지식을 가지고 현명하게 전염병의 시대를 대비하는 여러분이 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연락처/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

파리와 하루살이가 놀다가 인사를 합니다. 파리가 "안녕, 내일 보자"하고 인사를 했는데 하루살이는 "내일이 뭐지?" 합니다. 그날 저녁 찬 서리를 맞고 죽어버립니다. 비극적이죠.

베짱이 한 마리가 잘 놀고 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 비둘기가 베짱이에게 인사를 합니다. "베짱이, 안녕! 내년에 보자". 베짱이는 심각해집니다. "뭐? 내년이 뭐지?" 베짱이는 여름철이 지나고 태풍이 몰아칠 때 베짱이 일족이 모조리 몰살 당하고 맙니다. 

인간이 있습니다. 어느 날 STB상생방송을 봅니다. "우주의 가을? 우주의 1년이 뭐지?" 용기를 내서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증산도 진리를 만납니다.

우주변화원리 도표는 최고의 스승님이신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1945년 해방이 되고 그리신 도표입니다. 이 한장의 도표에 뭐가 담겨 있을까요?

천부경은 모든 진리의 원전이며 인류 최초의 계시록이죠. 그런데 그 천부경 이하 태호복희씨의 하도낙서를 비롯, 하도낙서에서 비롯된 주역, 음양오행을 비롯해서 동서양의 모든 철학, 사상을 비롯해서 유불선 기독교 인류 역사상 4대 종교를 비롯해서 지난 선천 5만년동안 인류가 걸어온 모든 역사가 이 한장의 도표에 녹아있습니다. 

이 결정적인 우주원리 도표를 이해할 수 있다면 새로운 삶을 얻으실 겁니다. 

상제님께서는 저 하늘天을 이치,이법이라고 하셨습니다. 이법은 내 마음에 그대로 들어와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내 마음이 저 하늘의 이법과 부합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흔히 사람들의 말하는 "저 사람은 합리적이야. 그래, 그것은 합리적이지."라고 쓰는 그 합리와 상제님께서 쓰시는 합리는 조금 다릅니다. "증산도에서 말하는 합리적이라함은 하늘의 이치와 부합한다는 의미입니다." 세상에서 말하는 논리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빼도박도 못하는 하늘의 참된 진리입니다.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연락처/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

태을주 위력이 대단하구나!- 태을주로 되찾은 건강. 증산도 김해장유도장 이OO도생 

저는 증산도 도생으로 김해장유도장에 입도서원서를 제출한지 만 세 달도 채 안 되는 늦깎이 노인입니다. 제가 입도 후 도장에 신앙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오혜정 도생님께 너무 늦은 나이에 입도한 일을 한탄할 때마다, 오도생님은 “그런 생각을 하지 말고 상제님께서 펼쳐 주신 진리 공부에 더욱 전념하고 매진하시라.”라고 채근하는 당부를 해 주십니다. 그럴 때마다 저의 저속하고 경망한 생각을 자책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침, 저녁 수행과 정기치성 때마다 진행하는 주문수행 중 느닷없이 터져 나오는 재채기와 기침에 무안하기도 하고 다른 도생님들과 포정님께 죄송한 마음을 가놀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 입도 후 한 달 보름쯤 되었을까, 어느 날 포정님께서 “이 도생님 요즘 수행하실 때 기침을 거의 안 하신 것 같네요.”라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또 6월 초 어느 날에는 오른쪽 다리가 갑자기 퉁퉁 부어오르는 일이 생겨 당황하고 걱정하는 저에게 포정님과 오 도생님께서 태을주를 더욱 열심히 해 보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저는 속으로 설마 하면서도 될 수 있는 대로 아침과 저녁 수행에 꼭 참석하고 집에서도 주문 읽기와 도전 등 진리 서적 읽기를 지속해 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부어 올랐던 다리에 부기가 빠지고 가벼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는 '‘야! 태을주 위력이 대단하구나” 하는 말을 오 도생님께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6월 27일 밤 치성을 마치고 귀가하여 잠자리에 들었다가 잠결에 어쩐지 꿈길이 어수선하고 뒤숭숭하면서 몸이 제 몸이 아닌 듯 오른쪽 팔과 다리가 심한 통증과 함께 딱딱하게 경직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그때 제 몸 스스로 일어나기도 어려운 가운데 “오호라, 내가 드디어 뇌혈관이 막혀 죽게 되나?"
하는 두려움과 서러운 마음에 기를 쓰고 겨우 겨우 일어났습니다.

저는 '‘몸이 아프거나 불편하면 태을주와 운장주, 개벽주 등을 열심히 읽으세요.”라는 오 도생님의 말을, 떠올리며 태을주를 21독 하고 운장주는 거의 100여 독을 했습니다. 그리고 개벽주를 읽으려고 하는데 주문이 중간에서 막혀 방 안의 불을 밝히고 주문지를 찾아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주문 읽기가
0시 5분경부터 새벽 4시가 넘도록 계속되었습니다. 마음 한편으로는 119를 불러 응급실로 가는 것이 옳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으나 상제님과 태모님, 그리고 태상종도사님께서 내려 주신 말씀 가운데 "죽을 각오로 수행하라.”


라는 말씀이 떠올라 한번 죽기로 해 보자고 주문을 읽었습니다. 다행히 새벽 4시경을 지날 무렵 제 오른팔과 다리에 감각이 돌아오면서 온기가 도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오! 상제님, 저를 낫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내뱉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다음 날(일요일) 치성에 좀 늦게 참석하는 바람에 포정님께는 지난밤 제가 겪은 기적 같은 영험을 말씀드리지 못하고, 치성을 마치고 귀가하는 길에 오 도생님께 그 말씀을 드렸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면서 제가 증산 상제님의 품속에 들지 않았으면 어랬을까? 하는 다행과 축복감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새삼 저를 진리의 길로 늦게나마 인도해 주신 조상님과 부모님의 은혜를 깊이 느끼면서 건강한 몸으로 남은 인생 보은의 길로 일로매진할 것을 다짐하며 어리석은 경험담을 마감합니다.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연락처/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

저는 김진명 님의 역사소설들을 읽으면서 한민족의 잃어버린 고대사에 관심을 가졌고 감명과 울분을 동시에 느껴왔는데요. 지역축제에 갔던 것이 계기가 되어 상제님 진리와 인연이 닿았습니다. 

그전에 영천문화원 앞 버스승강장에 있던 증산도 홍보물들을 몇 번 보기도 했지만 '나중에 알아봐야겠다.' 생각하고 미루고 있었는데요. 

작년 '영천한약축제'를 방문했다가 소책자를 전해 받고 연락처를 주었습니다. 

그날 이후 6월 23일 대전 태을궁에서 있었더 <도전문화 콘서트>에도 참석했어요. 자동차 수리를 하기 위해 도장 근처 as센터에 간 어느 날, 대전까지 버스를 타고 가면서 얼굴을 익혔던 도장 사람들이 생각 나 영천화룡도장을 방문했습니다. 마침 도장에는 최 수호사님과 하 도생님이 있었는데요. 심도 깊은 인생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주변사람들에게 민폐만 끼치며 부끄럽게 살아 온 제게, 수호사님은 특유의 넉넉하고 부드러운 말씀으로 용기를 주셨습니다. 

도장에서 나올 때 진리서적 안내도 받았는데요. 일본에 있는 딸에게 가 있는 동안 읽으면서 

'나는 왜 살고 있을까?'

'천지에서는 왜 나를 지금까지 살려뒀을까?'

항상 가지고 있었던 의문에 대한 희망적인 답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9천년 국통맥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고 타종교 단체에서 느꼈던 허전함과 괴리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는데요. 도장 천도치성에 참석한 저에게 수호사님이 던진 뼈있는 한마디!

"00씨! 15일부터 21일 정성수행 시작할거죠?"

조금도 주저함 없이 "예, 그래야죠" 답할 수 있었던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이제 상제님의 도생으로 새로 태어나는 입도식을 하루 앞두고 있는데요. 웬일인지 계속 심장이 두근거리네요. 하지만 천하창생을 살리는 이 일이야말로 지구상에서 최고의 위대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무거운 발걸음을 인도해주신 조상선령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역사소설을 읽으며 잃어버린 고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던 중에 방문했던 축제에서 소책자를 받은 것이 계기가 되어 책 속에서 진리의 해답을 찾으신 사연이었습니다.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연락처/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