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곡식 찜질팩 만들기

 

0123

 

곡식 찜질팩을 만들려고 이것저것 준비한지 며칠이 지났다.

식품건조기를 꺼내고, 오늘에야말로 곡식 찜질팩을 만들리라 다짐했다. 

 

곡식은 약콩과 녹두를 준비했다.

베개커버가 생각보다 큰데, 일단 해보리라 생각하고, 녹두를 500그램 쏟아부었다.

그리고 약콩은 약 2키로....

 

 

012
리큅 식품건조기

 

수소수로 헹군뒤 물기를 잘 털어서 식품건조기에 넣고 6시간, 44도씨로 가열시켰다.

2시간 정도 지나서 확인해보니 나름 잘 말라있어서, 3시간까지만 하고 멈추었다.

베개 속커버에 곡식을 넣고, 전자렌지에 3분간 돌리는데 약간 펑펑 소리가 조금 들렸다.

....나의 착각이겠지...  

 

역시 예상대로 빵빵하게 채우기에는 절반정도밖에 들어가지 않지만, 나름 가로로 해서 안으니

펑퍼짐하게 퍼지면서 괜찮았다....나중 조금 더 넣어야겠다.

 

어머니 드리려고, 오늘 했던 과정을 한 번 더 해서 식품건조기에 6시간으로 세팅해두었다.

어머니가 곡식 찜질팩을 기뻐했음 좋겠다.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