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엠팍스(원숭이 두창) 가 무엇인가요? 확진 100명 넘을수도... 의외의 최다 ‘감염 경로’는?엠폭스 30~40대 남성 고위험군 우려…일본 등 아시아 유행 시작(

엠폭스 확진 100명 넘을수도... 의외의 최다 ‘감염 경로’는

 

주간조선 2023.04.17

 

 

 

엠폭스(MPOX·원숭이두창) 확진자의 모습. photo CDC(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최근 국내 엠폭스(MPOX·원숭이두창) 감염 사례가 잇따르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질병관리청이 지난 14일 오전 국내 10번째 엠폭스 확진자가 발생한 뒤 17일 오후 2시까지 국내 3명의 엠폭스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는데, 이들은 해외여행력이 3주간 없었는데도 국내에서 감염된 것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성관계나 피부 접촉을 통해 주로 감염되는 질병인만큼 코로나처럼 폭발적 확산 가능성은 낮지만, 실제 확진자 숫자는 더 클 수도 있다며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이고 있다.

 

17일 김우주 고려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지역 감염자가 1주일 동안 5명 연속 나올 정도면 저변에는 이미 퍼져 있다고 봐야 한다”며 “3주 이내 (이들과 접촉으로) 바이러스에 노출된 사람은 100명이 넘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엠폭스가 먼저 유행한 미국과 유럽에선 환자가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이 증가한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에선 발생이 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일본은 올해에만 100명 가까운 지역 내 감염자가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

 

김 교수는 이어 “감염된 사람의 혈액이나 체액, 오염된 침구 또는 성관계·키스 등 밀접한 ‘신체 접촉’을 통해 이뤄지고 감염된 모체에서 태아로 수직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다”며 “다만 코로나와 달리 비말을 통한 전파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전했다.

 

또 “발열·두통·근육통·오한·피로감·무력감 등 초기 증상을 보이다가 1~4일 후 피부에 수포와 딱지 등 발진 증상이 나타나는데 발진은 일반적으로 얼굴에서 시작돼 팔다리·전신 쪽으로 진행된다”며 “초기에는 뾰루지나 물집처럼 보일 수 있고 통증과 가려움을 동반하는데, CDC(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생식기 주변 발진이나 항문 통증, 직장 출혈, 장염도 엠폭스의 주요 증상으로 보고 있다”고 경고했다.

 

앞서 엠폭스는 2급 감염병으로, 국내에서는 지난해 6월 첫 확진 사례가 보고됐다. 5명은 해외감염이고, 나머지 5명은 국내 감염인데 전남과 서울, 경기, 대구까지 전국적으로 퍼진 상황이다. 사람과 동물을 통해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병으로 피부 접촉과 바이러스가 묻은 물건뿐 아니라 공기 중 전파도 가능하다.

 

전문가들은 치명률이 0.13%로 매우 낮고 대부분 자연치유되거나 발열, 전신 발진 등의 증상이 있더라도 치료는 어렵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엠폭스의 주된 전파 경로를 매우 밀접한 접촉이 오랫동안 이뤄진 경우와 피부가 직접 바이러스에 닿는 것이 주된 전파 경로로 정의를 내리는 만큼, 코로나19처럼 어디에 나가기만 해도 감염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밀접한 접촉이 있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

 

 

엠폭스 30~40대 남성 고위험군 우려…일본 등 아시아 유행 시작

지역사회 내 잠복기 노출자 100명 이상 가능성

문화일보 2023-04-18

 

 

 

엠팍스(원숭이 두창) 초기 증상 몸살감기와 비슷 감기 오판 우려

 

 

국내 엠폭스(원숭이두창) 확진자가 3명 더 늘어나 지역 사회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30~40대 남성이 고위험군에 속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문가들 분석이 나오고 있다. 열흘새 연결고리가 없는 확진자가 7명이 나온 만큼 지역사회 내 잠복기 노출자가 100명 이상 있을 수 있는 우려도 나왔다.

 

18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국내 엠폭스 추정 환자 3명이 지난 17일 추가 확인돼 누적 환자수는 13명이다. 신규 확진자 3명 모두 증상 발현 3주 이내에 해외 여행력이 없으며, 국내 위험 노출력이 확인된 만큼 국내 감염으로 추정된다.

 

11번째 환자는 서울에 거주 중인 내국인으로, 인후통과 피부병변으로 의료기관에 내원했다. 의료진이 엠폭스 감염을 의심해 지난 14일 관할 보건소로 신고했고 검사 후 같은 날 확진 환자로 판정됐다.

 

12번째 환자와 13번째 환자는 경남에 거주 중인 내국인이다. 12번째 환자는 피부병변 및 통증으로 지난 14일 질병관리청 콜센터에 검사를 문의했다. 잠복기 내 위험 노출력이 있어 의사환자로 분류됐다가 15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13번째 환자는 12번째 환자의 역학조사 중 확인됐다. 피부병변 등 의심증상이 있어서 즉각 검사를 진행했고 15일 확진자가 됐다.

 

감염병 전문가들은 최근 열흘 간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지역감염 환자가 7명 발생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현재 100명 이상 잠복기 노출자가 있을 수 있다고 예측했다. 고위험군이 될 수 있는 계층은 30~40대 남성으로 꼽혔다. 50대 이상은 엠폭스와 교차면역이 되는 천연두 백신을 맞은 세대다. 방역당국은 감염병 환자에 대한 낙인효과 예방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확진자의 성별과 나이를 밝히지 않고 있다.

 

김우주 고려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올들어 해외여행이 많이 증가한 가운데 일본과 한국, 대만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엠폭스 유행이 시작된 양상"이라며 "엠폭스 특성상 밀접접촉 등으로 은밀하게 퍼지는 경향이 있어 환자수는 빙산의 일각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교수는 "엠폭스 초기 증상은 몸살감기와 비슷해 감기로 오판할 가능성도 상당하다"며 "나이와 성별 등 기초정보는 공개해서 유사집단에 있는 사람들이 주의할 수 있도록 해줘야한다"고 덧붙였다.

 

권도경 기자

엠팍스(원숭이 두창) 이 무엇인가요?

엠팍스(원숭이 두창) 다시 찾아온 팬데믹? '원숭이두창' 그게 뭔데❓ #Shorts - YouTube

 

증산도 경전인 도전(道典)에 이런 구절이 나옵니다.

“병겁이 처음에는 약하다가 나중에는 강하게 몰아쳐서 살아남기가 어려우리라.” 
【 도전 5편 291장 】

 

 

상제님의 이 말씀은 '병'이 계속 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병들'이 계속 커진다는 말씀이에요. 그게 지금의 개벽을 앞둔 인류의 운명입니다.

 

태을주를 읽어야 하는 이유는 태을주가 ‘수기(水氣) 저장’ 주문이기 때문입니다. 인간 생명의 근원인 ‘정기, 精氣’를 ‘수기’라고도 표현하는데 태을주는 인간생명의 근원인 ‘정기’를 축장(저장)하게 해주기에 면역력이 강화되어 모든 병이 침범을 하지 못할 뿐 아니라 모든 병을 치유하는 ‘약’이 되는것이죠.

 

 

그런데 앞으로 오는 ‘괴질병겁’은 이런 약한 병들 과는 전혀 다른 병입니다. 비유하자면, 이런 엠팍스나 코로나 같은 것은 얼마나 더 커질지 모르지만 '소병小病'에 해당합니다. '작은 병'이라는 거죠. 약할때 미리 대비하셔야 합니다.  

 

현재 일어난 이 사건들을 보시면서 지금까지 말씀드린 미래에 다가올 일들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나뿐만 아니라 가족과 주변, 그리고 많은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상생의 길입니다. 

 

 

내용이 더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생존의 비밀, 한민족과 증산도,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