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증산도 도전은 어떤 책인가요? 도전 공부의 바른 길은 무엇이 있나요?

Q. 증산도 도전은 어떤 책인가요? 도전 공부의 바른 길은 무엇이 있나요?

A. ◈ 도(道)와 전(典)에 담긴 의미

성인(聖人)의 가르침을 담은 경서(經書)의 간행은 각 종교사의 첫 페이지를 장식하는 으뜸사건이다. 『불경(佛經)』, 『성경(聖經)』, 『사서오경(四書五經)』, 『코오란』등은 각각 닫혀 있었던 역사의 지난시절에 열린 마음으로 인류의 심성(心性)에 문화의 꽃을 피우고 이세상을 다녀간 위대한 영혼의 소식을 담고 있다.

왜 도전(道典)은 경(經)이라 하지 않는가? 인류지성사의 측면에서 볼때 도전(道典)은 이들 여러 경전(經典) 이후에 엮어진 경류(經類)에 틀림없지만 본질적인 면에서 성자들의 경전(經典)과는 그 자리매김에 있어 전혀 차원을 달리한다.

왜냐하면 상제(上帝)님은 예수 성자나 석가모니 부처와 같이 깨달음을 얻은 성자(聖者)가 아닐 뿐 더러, 이 세상에 오신 목적자체도 교화(敎化)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 하늘과 땅과 인간세계, 즉 우주를 주재하시는 절대자가 인간으로 오시어 천지인 삼계를 뜯어고쳐 33천의 대우주를 통일하시는 천지공사를 행하신 행적 기록을, 구도의 길을 걸어서 단편적 깨달음을 얻었던 성자들의 전기(傳記)와 어떻게 비교할 수 있겠는가?

도전(道典)의 도(道)와 전(典)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간행사(刊行辭)는 “증산도는 종교가 아니다”고 선언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고 있다. 증산도는 선천종교의 한계를 극복한 초종교이다. 증산도는 인류문화를 총체적으로 개벽한 인간 생활문화의 대도이다. 증산도는 주재자 하느님께서 강세하시어 인류 구원의 새 세계를 열어주신 개벽진리로서 선천의 모든 종교문화와는 그 성격을 달리한다.

그러므로 선천종교의 안목으로서 증산도를 볼 때 이미 왜곡이 시작된다. 증산 상제님이 우주 통치자로서 집행하신 천지공사의 구원정신은 새 세계를 개벽하여 주신 인류의 보편적인 삶의 새 질서이다. 그러므로 병든 하늘과 땅의 생명으로부터 인류가 겪고있는 오늘의 총체적 난국은 오직 우주 통치자의 도법인 증산도의 개벽세계의 진리만이 유일한 살길이다. 증산도는 우주 통치자가 인류문화 통일세계를 열어 주신 대도(大道)이다.(간행사에서 요약발췌)

오직 우주의 절대자, 삼계대권의 통치자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이 열어주신 후천개벽의 대도(大道) 세계에서만 도(道)자를 놓을 수 있다. 도(道)는 길(way), 이치(理致), 도의(道義), 진리(眞理), 결실(結實) 등의 뜻이 있다. 전(典)은 법(法, Dharma), 맡다(主也), 책(書), 도덕(道德), 본보기(模範)의 뜻이 있다.

도전(道典)은 9년 천지공사를 통하여 묵은하늘을 걷우시고 새 생명의 세계로 바탕을 갈아끼우신 상제님의 도법(道法) 세계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구체적 일꾼의 안목으로 보면 인류의 보편적인 삶의 질서속에 역사적 소명의식을 갖고 도정(道政)의 목표로 구현하여야 할 후천선경의 청사진이다. 따라서 도전(道典)을 보지 않으면 그 누구도 상제님의 참된 도법(道法)세계의 진면목을 바로 볼 수 없다. 도전(道典)은 참법의 일차적 근거(根據)가 된다. 도전(道典)은 일꾼의 일거리가 차곡차곡 쌓여있는 창고와 같다. 도전(道典)은 참 일꾼이 의지(依支)할 곳이다.

따라서 도전(道典)은 후천 오만 년 세계 인류의 교과서(Text)이다. 도전(道典)은 선천의 낡고 묵은 기운을 모두 거두고 인류의 보편문화 시대를 여는 새 생명의 교과서이다.

 

도전 읽는 법

『도전』을 볼 때는 

째, 정성을 기울여서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전해 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둘째, 가급적이면 잠을 한숨 잔다든지 휴식을 취한 뒤 걷어붙이고 집중해서 읽으라는 거예요. 한 번 읽으면 최소 100페이지 정도, 보통 200페이지 내지 300페이지 정도를 집중해서 읽어야 『도전』의 진리 바다 속에 빠져서 제대로 느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정성껏 청수 올리고 기도를 하고서 『도전』을 보라는 것입니다. ‘진리를 깊이 깨닫게 해 주옵소서’ 하고 기도를 하면, 그 원력이 축적되어 『도전』 말씀에서 큰 기운을 받을 수가 있어요.
 
끝으로, 태을주를 많이 읽고, 특히 우주론 공부를 깊이 하면 상제님 진리를 보는 기초 틀을 다질 수 있습니다.

 

증산도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