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궁금해요 증산도 시즌1 - 2화 상제문화를 찾아서, 축제의 뜻 원구단, 참성단

궁금해요 증산도 시즌1 - 2화 상제문화를 찾아서, 축제의 뜻 원구단, 참성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STB 상생방송에서 방영한 궁금증 궁금해요 증산도에서 나온 상제문화를 찾아서 편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나오는 사진은 세계 각국에 있는 참성단, 멕시코의 피라미드, 우르의 지구라트, 중국의 천단공원, 태백산의 천제단, 일본의 이즈모 대사의 사진입니다. 과연 이 6곳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세계 곳곳에서 상제님을 모셨던 곳이라는 것 입니다.

상제님께 제사를 지내는 것을 천제 또는 제천이라고 했는데요. 제천행사는 수천년부터 행해온 전 인류 공통의 문화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제천행사로 단군조선의 대영절, 고구려의 동맹, 부여의 영고가 있었습니다. 그럼 다른나라의 제천행사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여러분들 브라질의 카니발을 들어보셨죠? 카니발은 축제라는 뜻인데요. 

축제라는 뜻 자체가 축(축하한다) 제(제사) 제사를 지낸 후 축하하는 행사입니다. 

네이버 사전 축제

우리나라의 지리산의 노고단, 태백산의 천제단에서 제사를 지내왔죠.

제천단은 상제님께 천제를 지내던 곳을 이르는 말인데요. 

마니산에 가면 제천단인 참성단이 있는데요. 이 참성단은 단군님이 9년 홍수가 났을 때 하늘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쌓은 곳입니다. 단군께서 제사를 정성스럽게 지내신 후 홍수가 멈추었다고 하네요. 제천단과 천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생존의 비밀, 한민족과 증산도,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북두협객 010-9659-9576으로 문자 주십시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