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금산사 미륵전은 왜 밑없는 시루 위에 세워졌을까ㅣ미륵님의 계시 그대로 불상을 조성한 진표율사

금산사 미륵전은 왜 밑없는 시루 위에 세워졌을까ㅣ미륵님의 계시 그대로 불상을 조성한 진표율사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금산사에 가보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금산사에 가면 미륵전에 미륵불이 있는데요. 미륵전이 밑없는 시루 위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왜 시루 위에 미륵전이 조성되었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미륵신앙이 대중화 되어 있었는데요. 미륵신앙에는 미륵상생신앙과 미륵하생신앙이 있습니다.미륵상생신앙은 도솔천에 계신 미륵을 믿어 사후 그곳에 왕생하기를 바라는 신앙이고 미륵하생신앙은 미륵불이 하생하여 모든 중생을 구제할 때 그 자리에 참여하기를 기원하는 신앙 입니다. 

 

 

금산사를 조성한 진표 대성사는 두가지 서원을 하였는데요. 첫째로 미륵불께서 용화세계를 여실 때 우리 강토에 강세하실 것을 기원하였고 둘째는 대환란의 천지개벽 시대에 자신을 큰 일꾼으로 써 주실 것을 기원하였습니다. 

미륵불께서는 진표 대성사에게 계시를 내려주셨는데요. "밑 없는 시루를 걸고 그 위에 미륵금상을 조상하라!" 고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금산사에 밑없는 시루 위에 미륵불이 조성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하필 시루였을까요? 그것에는 다 의미가 있습니다. 밑 없는 시루는 세상의 모든 곡식을 푹 쪄서 익혀 통일 성숙시키는 미륵불의 도법을 상징합니다. 

 

그리하여 상제님께서 도호를 시루증 , 뫼산 이라고 쓰신 것입니다. 선천 문화의 모든 법을 수렴하여 푸욱 찌고 익혀서 통일 완성 시키겠다는 가을의 추수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화엄경과 미륵경을 보면 공통적으로 인류를 성숙시키고 열매를 맺게 된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상제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이유가 분명히 밝혀져 있는 것이죠.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길,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