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이제는 삼랑 선仙 문명 시대 | 무병장수 조화신선 도통 수행법, 한국은 선 문명의 종주국-지금은 질병 대란의 우주 가을개벽기

이제는 삼랑 선仙 문명 시대 | 무병장수 조화신선 도통 수행법, 한국은 선 문명의 종주국

 
[이제는 삼랑선 문명 시대]

■무병장수 조화신선 도통 수행법



지금은 질병 대란의 우주 가을개벽기


우리는 지금 어느 때에 살고 있는가? 인간은 왜 지금 후천 조화신선 수행법을 실천해야 하는가?

지구에 1년 4계절이 있듯이, 우주에도 4계절이 있다. 12만 9천6백 년을 한 주기로 둥글어 가는 ‘우주 1년의 사계절’ 순환에서, 지금의 시기는 우주의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바뀌는 ‘가을개벽기’이다. 이때에는 가을의 서릿발 기운으로 지구적인 ‘팬데믹Pandemic 병란病亂’이 일어난다. 지구촌 방역 전문가들도 “앞으로 또 다른 무서운 전염병이 계속 닥쳐온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러한 우주적인 대전환기에는 우주의 통치자 조화주 삼신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어 구원의 도법을 열어 주신다. 그리하여 이 시대에는 상제님의 도법을 만나 병란을 극복하기 위한 치유 수행, 생존 수행을 하여 조화 신선으로 거듭나야 한다.

내가 하는 일은 다 신선神仙이 하는 일이니 우리 도는 선도仙道니라. (도전道典 11:199:7)


원래 무병장수 조화신선 도통 수행법의 원형은 본래 2만 5천 년 전 마고성麻姑城에서 비롯되어 환국-배달-조선-북부여-고구려 등 한국의 국통맥을 계승한 제왕들에게 비전되어 내려왔다.

이제 후천 가을개벽의 때가 무르익어,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상제님과 마고 할머니의 가르침을 받들어 원형 선仙 수행법을 완성시켜 대중들에게 공개 전수하는 것이다.


한국은 선 문명의 종주국



성명정은 우리 몸의 삼관三關


동방 신교에서는 대우주의 성령을 #삼신三神#이라고 부른다. 원래 一神이지만 작용할 때는 삼신으로 드러난다. 우리의 삼신 문화에 달통한 행촌杏村 이암李嵒 선생은 이를 집일함삼執一含三, 회삼귀일會三歸一이라고 표현했다. 행촌 선생의 놀라운 가르침은 인간에 대한 정의를 삼신관三神觀으로 명확하게 내려 주셨다는 점이다. 원래 동방에서는 예로부터 인간을 ‘천지의 아들이자 열매’로 정의했다.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삼신은 조화신造化神⋅교화신敎化神⋅치화신治化神으로 작용하는데 이 중 조화신은 우리 몸에 내려와 인간의 본래 마음, 성性으로 자리 잡고, 교화신은 우리의 가슴 속 중단에 내려와 명命으로 작용하고, 치화신은 인간의 하단전에서 정精으로 자리 잡고 있다.

성명정性命精은 인간의 본래 면모로서 반드시 회복하고 또 굳게 지켜야 하는 것이기에 삼관三關 또는 삼진三眞이라고 한다. 성명정을 현실적으로 쓸 때, 이것을 심기신心氣身이라고 부른다. 역시 삼방三房 또는 삼망三妄으로 불린다.
도가에서 우리 몸의 삼보三寶로 정기신精氣神을 외치는데, 원래 정기신의 개념도 성명정-심기신에서 나온 것이다.

성명정은 세 가지가 연결되어 동시적인 개념이지만 수도修道의 과정에서는 정을 통해 명을 열고, 다음으로 성을 열어 나간다. 현실 세상에서는 우리 몸과 관련된 정이 더 직접적이고 소중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정은 우리 생명을 지속시키는 동력원이다. 결국 인간은 신장 정수精水가 말라 가면서 죽음의 문을 두드리게 된다.

정을 중심으로 이야기하면 수행은 결국 정精을 굳히고 맑히고 승화시키는 공부이다. 그런 면에서 현대 인류가 누리고 있는 생활 문화는 거의 대부분이 인간의 정을 낭비하고 훼손시키는 반反수행, 반反생명 문화이다. 이에 반해 정의 소중함을 깨달은 우리 조상들은 인간에 대한 아름다움을 표현할 때 ‘신수腎水가 훤하다.’ 또는 ‘신수腎水가 펴졌다.’라고 표현했다.

인간 삶에서 문명의 모든 주제를 창조할 수 있는 무궁한 힘은 내 머릿속 성性에서 생성돼 나온다. 또 어떠한 불치병에 걸렸어도 ‘이대로 무너질 수 없다.’ 하는 무궁한 생명력의 발현, 인간 몸에 대한 면역력, 건강에 대한 자신감, 치유에 대한 원천적인 힘은 내 가슴 속 명命줄에서 나온다.

그리고 성명의 원천적인 동력원은 정단精丹이다. 한의학에서는 신간동기腎間動氣(양쪽 신장 사이의 진기)가 생기지원生氣之源 또는 생명의 근원이라 주장한다. 그러니까 천지부모가 인간을 만드는데, 사람이 태어날 때는 천지의 원기, 삼신의 본래 조화 생명의 한 기운이 홀연히 들어와 우리 호흡을 통해서 발동되는 것이다.

따라서 마음 닦는 법만 주장한다든지, 몸 닦음을 위주로 양생법만 주장하는 것은 기울어진 마차처럼 균형을 잃은 쪼가리 방법론에 불과하다. 이미 도가에서도 성명쌍수性命雙修라 하여 마음의 바탕 성과 몸의 바탕 명을 함께 닦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정확하게 얘기하면 성명정을 함께 닦아야 진정한 인간, 진인이 되는 것이다.



© 월간개벽. 8월호에서 발췌  
 
 

태을주 수행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생존의 비밀, 한민족과 증산도,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