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삼랑대학 강좌 | 증산도가 뭐예요(2) 월간개벽 2월호 -종교문화의 결론은 상제님 강세

삼랑대학 강좌 | 증산도가 뭐예요(2) 월간개벽 2월호 -종교문화의 결론은 상제님 강세

 

종교문화의 결론은 상제님 강세


모든 종교에서는 “우리 시대가 가고 나면 새로운 진리가 나올 것이다.”라는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종교 문화의 결론은 뭐냐면 ‘아버지의 시대가 온다’는 것을 얘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불교 쪽에서는 미륵불께서 동쪽 바다로 둘러싸인 곳으로 오신다고 합니다. 저는 미륵은 특징이 두 가지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하나는 인간을 건지기 위해 참 많은 고뇌에 잠겨 있는 싱킹 붓다(Thinking Buddha)죠. 또 한 가지는 이렇게 서 있으면서 머리에 관을 쓰고 계세요. 우주를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유교에서는 상제님께서 동방 땅으로 오신다(제출호진帝出乎震)고 합니다. 제출호진帝出乎震 성언호간成言乎艮. 진震은 동방야東方也하고 간艮은 동북지괘야東北之卦也니 왈성언호간曰成言乎艮이다. 이게 주역의 결론이라고 할 수가 있어요.

제출호진帝出乎震. 여기 동방 땅에 하나님이 오신다는 거예요. 그다음에 성언호간成言乎艮은 이 간방艮方에서 이루어진다. 이게 우리 민족의 운명하고 같습니다. 우리가 만주 땅에서 하나님 문화를 가지고 이쪽 한반도로 들어와요. 왜요? 성언호간成言乎艮. 말씀을 이루기 위해서 이렇게 들어온 거예요. 근데 그 역사를 보면 굉장히 고난의 역사죠. 그렇지만 이 하늘의 사명, 천명을 완수하기 위해서 이 땅에 이렇게 들어온 거예요.

그리고 서방 서교에서는 구원이 동방에 해 뜨는 곳에서 오고 있다. 이렇게 똑같이 얘기를 하고 있는 거예요.

우주의 통치자께서 인간 역사에 개입하시는 때


자, ‘우주의 통치자께서 이 땅에 다녀가셨다’는 이 얘기는 굉장히 받아들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이유에 대해서 몇 가지 사례를 들어서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먼저 우리는 우주의 변화 원리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은 우주 가을로 넘어가는 대변혁기다, 이렇게 돼 있습니다. 우주에도 지구처럼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는데, 이거는 다음 우주관 시간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시고요. 결론을 말씀드리면 지금은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는 그러한 때입니다.

지금이 우주의 여름이라는 것은 현재의 인류 문명이 전부 불의 문명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전기, 컴퓨터, 자동차 등 모든 게 불(화火)의 문명인데, 이 여름철 극에 갔을 때는 곧바로 가을로 넘어갈 수가 없는 어떤 부딪히는 현상이 있어요. 그래서 한 가지 중간 단계를 거쳐서 넘어가야 되는데, 이 불을 다룰 수 있는 거는 딱 한 가지 흙(토土)밖에 없습니다. 흙은 불을 수용해서 뭔가 새로운 걸 만드는 창조적인 역할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 인간 세상을 보면 인구도 굉장히 많고 한데 이게 전부 다 불의 시대를 상징한다고 볼 수가 있어요. 역사를 보면 서로 싸우고 죽이고 원한이 맺히고, 이 원한이 가득 차 있고 전쟁도 일어나고 있거든요. 이를 전부 불[화火]이라고 봤을 때, 이것을 통제하고 조절하고 다스리시는 분이 우주의 토土 역할을 하시는 ‘우주의 통치자’입니다. 그래서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 역사에 개입을 하시는 시기다. 이렇게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활짝 여는 개벽장으로 오시는 하나님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서 내려보냈다.”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한 분이어야지 여러 분이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공평한 기회를 가지지 못하지 않겠습니까? 또 한 가지는 “누구든지 한 사람만 오면 각기 저의 스승이라고 하여 따르리라.”는 말씀입니다.

지금은 지구 반대편에서 일어난 일을 세상 사람들이 하루에 똑같이 할 수가 있어요, 그런데 2,000년, 3,000년 전에는 그 지역에 일어난 일을 그 지역 사람들밖에 모르고, 그 지역 사람들만 따를 수가 있었어요.

그래서 ‘상제님 오시는 시기는 정해져 있구나. 세상 사람들이 어느 나라에 어느 지점에 누가 오셨다 이렇게 하면 모든 사람들이 다 알 수 있는 시기에 오시는 거구나.’를 알 수가 있어요.

개벽開闢이란 말은 세 가지 뜻이 있어요. 첫 번째는 세상이 처음으로 생겨 열렸을 때, 두 번째는 세상이 어지러워져서 뒤집어지는 것, 세 번째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것이다. 이렇게 되어 있어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상제님을 상징하는 숫자는 십十입니다. 10이라는 것은 우리말에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그다음 10은 뭐라고 하냐 하면 ‘열’이라고 합니다. 열린다는 거예요.

바로 우주 통치자는 세상을 개벽을 시키려고, 활짝 열기 위해서 오시는 거거든요. 그래서 지금이 개벽 시대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2018년 전 세계의 항공 노선도입니다. 전 세계가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어요. 열려 있습니다. 또 화상회의라고 해서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과도 동시에 세미나를 하고 있어요. 열렸다. Grate open. 개벽의 시대입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각기 따를 수 있게끔 오시는 겁니다. 하나님이 오시는 곳은 바로 한국입니다.

한국은 어떤 곳인가


한국이란 곳은 어떤 곳이냐. 민족문화대백과에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모든 걸 다 수용하고 있습니다. 가치의 용광로예요. 그래서 끊임없이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서 남북문제 등 갖가지 문제가 농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총체적 모습을 여기에서 풀어낸다. 모든 해결책을 만들어 내는 곳이라는 겁니다.

또 ‘화쟁和諍’이라는 말이 있고 ‘삼교합일’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어떤 사상가들은 특이하게 한 가지 분야에만 국한된 전문가가 아니에요. 다 통하고 있어요. 유교의 대가를 보면 불교에도 통해 있습니다. 정약용 선생 같은 경우도 천주교 신자라고 알고 있는데, 그분이 쓰신 책에 보면 크게 상제님 얘기가 있습니다. 그분 같은 경우는 고유하게 전해 내려오는 우리 상제 문화와 천주교의 천주 문화를 합치신 분이에요.

우리나라는 종교 백화점이면서 동시에 어떤 가치 체계를 통합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이념이라든가 종교, 빈부의 격차 이런 것들을 한꺼번에 모아 가지고 통일시키고 성숙시키는 ‘증산甑山’의 의미가 있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증산은 시루산이란 뜻인데요.

한반도는 시루 즉 증산이다.


불교에서 미륵을 기다린다고 했지 않습니까? 진표 율사께서 금산사 미륵불을 세우셨는데 여기에 보시면 미륵이 앞으로 오는 구원의 부처라고 되어 있습니다.

메시아 미륵불께서 어디로 오시는가는 금산사 미륵불 밑에 보면 답이 나와 있어요. 시루가 있습니다. 한반도는 ‘지정학상으로 대륙과 해양이 만나는 요충지이고 지구촌에서 모든 종교, 철학, 과학이 조화롭게 수용할 수 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금산사 미륵불 밑에 가 보면 한반도가 시루이기 때문에 미륵불이 시루가 있는 땅 한반도로 오시는구나 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진표 율사께서 거기다가 미리 새겨 놓은 것이죠. 또 한 가지는 한반도로 오시면서 그분이 어떤 이름을 가지고 오시는데, ‘시루 증甑’ 자를 가지고 오실 것을 암시하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증산도는 바로 증산甑山의 도다. 증산 상제님의 도인데 모든 가치, 종교, 가르침 이런 것을 한꺼번에 모아서 성숙, 통일시키는 그런 가르침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지정학적으로 본 지구 열매 자리 한반도


이것은 안운산安雲山 태상종도사님께서 말씀해 주신 건데요. ‘지구의 열매 자리가 한반도다.’ 이런 것은 객관적인 사실이에요. 어떻게 말씀하시냐 하면 우리나라를 위해서 전 지구가 형성되어 있다, 우리나라가 지구의 중심축이라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얘기를 해요. “우리나라는 참 불행하다. 왜? 우리나라는 4대 강국이 있어 가지고 기를 못 편다. 힘을 못 쓴다.” 그렇게 이해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그런데 지정학적으로 보면 우리나라가 지구의 중심이니까 그 주변에 가장 대표가 되는 나라들이 와 있는 거예요.

 

삼랑대학 강좌 | 증산도가 뭐예요(2) 월간개벽 2월호 -3편에서 계속

 

 

증산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생존의 비밀, 한민족과 증산도,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대표운영자에게 문의주시면 해당 전문운영자가 연락드립니다.

북두협객 010-9659-9576으로 문자 주십시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