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콜레라란 어떤 병인가? 콜레라 예방접종하는 곳, 콜레라 경구수액 만드는 법과 섭취방법.

콜레라란 어떤 병인가? 콜레라 경구수액 만드는 법과 섭취방법.

 

증산도 체험담에서 동지 이후 콜레라가 올 수 있다는 체험담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아무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유비무환, 혹시나를 대비하여 가족들과 함께 콜레라 예방접종을 하고 왔습니다.

콜레라 백신은 마시는 백신으로 탄산과 이온음료를 섞은듯한 맛입니다. 콜레라 백신은 일주일 간격으로 2회 접종합니다. 

콜레라 백신은 기존 백신과는 조금 다르게 마시는 백신이라 생소한 느낌이네요. 마시고 나서 설사를 할 수 있어 10분정도 대기하다가 집으로 가라고 안내해 주네요. 

 

콜레라는 2016년을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에 걸린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필수예방접종이 아니며, 모든 의료기관이 아닌 정해진 의료기관에서 해외에 출국 예정이 있는 사람만 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인도, 파키스탄 등)

 

아래 콜레라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첨부하니 참고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국제공인예방접종기관 < 예방접종 의료기관 < 질병관리청 국립검역소

국제공인예방접종기관 국제공인예방접종기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qs.cdc.go.kr

콜레라(영어: cholera) 또는 호역(虎疫)은 수인성 전염병이며, 콜레라균(Vibrio cholerae)이 일으킨다. 감염되면 설사와 탈수증세를 보인다. 심한 탈수 증세를 보여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괴질(怪疾)로 불렸으며 신사년(1812년)에 유행한 괴질이라는 의미에 신사년 괴질로 불렸다. 구한말 일본에서 콜레라라는 세균명이 들어오면서 음차하여 호열랄(虎列剌)로 불리다가 ‘호열자’(虎列刺)[8]와 혼용되었다. 대한민국에서는 제1종 법정 전염병으로 지정되어 있다. 

호랑이가 할퀴는 것 만큼 아프다 하여 호열자라 불리우는 콜레라는 날것 또는 덜 익은 해산물이 감염원인이 될 수 있으며, 오염된 손으로 음식을 조리하거나 섭취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분변, 구토물로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 감염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감염 증상을 일으키는 데는 많은 수의 균(약 1억~100억 개)이 필요하나, 무산증 환자(위액의 산도(酸度), 특히 염산량(鹽酸量) 저하 또는 결여된 상태의 위산 결핍증)나, 혹은 위 절제술을 받은 사람은 더 적은 수의 균으로도 감염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여 설치한 향균필터. 콜레라는 수인성 질병인 만큼 올겨울 물은 꼭 끓여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콜레라 잠복 기간은 5일 이내로 보통 2~3일이며, 빠르면 몇 시간만에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잠복기가 지난 후 과다한 물 같은 설사가 갑자기 시작되어 하루 20~30차례 발생하며, 구토가 동반될 수 있으며, 설사로 인한 순환기계 허탈 증세와 쇼크를 나타낼 수 있다. 보통 복통은 없다. 심한 경우 쌀뜨물 같은 설사와 함께 구토, 발열, 복통이 있을 수 있고, 극심한 설사로 인해 심한 탈수현상을 초래하여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사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경구수액을 빠르게 보충해 주는 것인데요. 

 

콜레라 경구수액은 입으로 섭취하는 수액인데 만드는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니 공유해 드립니다. 

 

설사  탈수 환자에게 수분  전해질을 보충하기 위해 먹이는 용액. 이것을 사용하는 요법을 경구수액요법(ORT, oral rehydration therapy)이라고 한다. 개발도상국에서 수많은 어린이의 생명을 콜레라 등으로부터 지켜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굳이 개발도상국이 아니더라도, 여행 도중에 설사가 난다거나 하는 경우에도 간단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다.

 

콜레라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경구수액은 의사가 처방전을 써 주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설사 등의 증상이 있지만 굳이 병원에 가기 싫거나 혹은 가기 어려운 사정이 있다면 집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Rehydration Project에서 소개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준비물 :

  • 깨끗한  1리터 이상

  • 소금 반 티스푼 (2.5 g)

  • 설탕 6 티스푼 (30 g)

  • 그 외에 경구수액을 담을 그릇, 소금과 설탕을 떠넣을 티스푼, 떠마실 컵, 손을 씻을 비누 등이 있으면 좋다.

만드는 법 :

  1.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가능하면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씻는다.

  2. 깨끗한 물 1 L당 소금 2.5 g(반 티스푼)과 설탕 30 g(6 티스푼)꼴로 넣고 잘 섞는다.

  3. 만일 물이 뜨거우면, 식을 때까지 기다린다.

만약 베이킹 소다(식소다, 탄산수소나트륨)가 있다면, 소금을 반으로 줄이고(1.25 g) 줄인 소금만큼 베이킹 소다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설탕은 꿀로 대체해도 무방하다. 다만 설탕이나 꿀을 너무 많이 넣으면, 오히려 설사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설탕이나 소금이 덜 들어가서 묽은 것은 괜찮다고 합니다. 설탕을 넣는 이유는 설탕물은 포도당과 과당으로 장에서 빠르게 흡수되는데 그러면서 물과 소금을 같이 흡수하므로 물 흡수를 빠르게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먹는 법은, 기본적으로는 마시고 싶은 만큼 마시면 되는데요. 설사나 구토를 하면, 대략 그 양만큼 경구수액을 마시면 됩니다. 구토 증상이 심하다면, 1~2분 간격으로 한 숟가락씩 조금씩 떠마시면 되고 5살 미만 어린이의 경우는 몸무게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탈수 증상이 없고 설사만 할 때는, 설사할 때마다 몸무게 1 kg당 10 mL씩 계산해서 먹이면 됩니다. 탈수가 경증일 때는 처음 4시간 동안 50 mL/kg을, 조금 심하다 싶으면 100 mL/kg을 계산해서 먹이고 그 다음에는 설사할 때마다 먹이면 됩니다. 토할 때도 토한 양만큼 충분히 먹이면 됩니다. 5살이 넘은 어린이는 처음 1~2시간 동안은 1분에 두어 숟가락씩만 먹게 하고, 그 다음에는 알아서 충분히 마시게끔 하면 됩니다.  

*참고: 위키백과

위는 12월 8일자 뉴스입니다. 인도에서 괴질이 발생하였다고 하지요.

 

증산도 체험담을 이전에 올렸었는데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20201110일 추가로 나온 모 도생님의 태을주 수행 체험담이 있습니다. 내년에는 병이 돌아서 민심이 각박해 질것이라는 말과 함께, 콜레라가 앞으로 변종이 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병이 인근에 발생되면 모든 물은 끓여 먹고, 화장실은 소독하고, 대중화장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콜레라의 목적은 지구의 물에 대한 소중함과 물의 생명력 복원에 있어서 인류에게 경책을 하고 천지공사의 엄중함을 알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콜레라 발생!! 실제 현재 파키스탄에서 수인성 전염병 콜레라 창궐(체험담과 현지 기사 첨부)

실제 현재 파키스탄에서 수인성 전염병 콜레라 창궐(체험담과 현지 기사 첨부) [증산도 태을주 체험] 코로나 예언, 코로나 이후 콜레라가 온다! -태전선화도장 [증산도 태을주 수행 체험] 코로나

stbnjsd.tistory.com

 

 

[증산도 태을주 체험] 코로나 예언, 코로나 이후 콜레라가 온다! -태전선화도장

[증산도 태을주 수행 체험] 코로나 이후 콜레라가 온다! -태전선화도장 지금 코로나가 한창 돌고 있는 이 때로서는 콜레라가 돈다는 일이 짐작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코로나 이후 콜레라가 돈다

stbnjsd.tistory.com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병란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시고 나의 소중한 사람들을 지켜주세요.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생년월일/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여러분들이 진리를 찾으실 수 있도록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친절히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db.blueweb.co.kr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