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증산도 지식인. 상제님께서는 삼신 그 자체, 즉 천지인 그 자체이신데 왜 삼신상제님께서 천지에 제를 지내시나요?

Q. 상제님께서는 삼신 그 자체이신데 즉 천지인 그 자체이신데 왜 삼신상제님께서 천지에 제를 지내시나요? 도전에 보면 천지에 제를 올리시는 내용이 나오더라구요 제를 지낸다는것은 음식을 차려놓고 절을 하는것이 포함되어 있는데 상제님께서 천지에 절을 한다는 것이 이해가 안가네요.

A. 우주의 가을철은 인간이 우주에서 가장 존엄한 인존시대입니다.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은 인간의 몸으로 병든 천지대세를 바로잡고 우주의 새 질서를 여는 9년 천지공사를 직접 집행하고 가셨지요. 상제님께서는 역사의 주체는 오직 인간이며 우주 내의 모든 문제는 인간이 주인이 되어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온몸으로 보여주고 계신 것입니다. 천제나 민족 시조신, 조상에게 제사 지내는 예식과 범절은 하늘땅과 본래 하나인 인간본연의 심성을 담아내고 신명을 대접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예이고 인류문화의 새시대를 여는 밑거름이 되지요. 증산상제님께서는 인존시대를 여신 인존천주님으로서 하늘땅과 하나되고 신명을 대접하는 이 예식을 행하셨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증산도 도전 道典 측주내용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우주변화의 원리가 궁금하세요? 개벽, 병란, 추살 이땅에 오신 하느님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생존의 비밀,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북두협객 010-9659-9576으로 문자 주십시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