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증산도 신앙과 일상생활에 관한 질문, 일과, 성금

【증산도 신앙과 일상생활에 관한 질문】 

>> 평균을 언급하기 애매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신도의 일과를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Q1. 입도 이후 신자가 된 이후를 가정할 때, 신자들의 평균적인 하루일과는 시간적으로 혹은 내용적으로 어떻게 구성되나요? (주말 포함.)

모든 행사들을 다 참여할 경우를 가정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아침 청수를 올리고 직장으로 9시까지 출근합니다.
출근하면 직장에서 업무를 보고 퇴근하면 도장에 갑니다. 
정성수행을 하러 가기도 하고 도장에서 어떤 업무를 맡아서 가기도 합니다. 
수요일은 수요치성이 저녁 7시 30분 부터 봉행됩니다.
일요일은 일요치성이 오전 10시 30분 부터 봉행됩니다.
한달에 한번은 증산도대학교가 있어서 대전에 갑니다.
대전에 있는 [증산도 교육문화회관]에서 토요일 저녁 8시부터 12시까지 교육이 있고, 이어서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교육이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시국 관계로 증산도 대학교 교육시 본부에 모이지 않고 집에서 zoom을 통해 집에서 참석합니다.

 

Q2. 불교, 기독교, 천주교처럼 주말에만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증산도도 그렇게 할 수는 없나요? (평일은 도장에 안 가고 가정에서 수련할 경우 포함.)

=>> 주말에만 도장에 갈 수는 없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개인의 사정상 그것은 누가 어찌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장에 매일 오시는 성도님도 계시고 한달에 한번 오시는 성도님도 계십니다.
도장은 상제님 태모님을 모시고 신단 제위 성령님들과 여러 보호신장께서 지켜주시는 신앙의 성소입니다. 수련을 해보시면 몇일 안가서 바로 아실 수 있는데 도장에서 수행하는 것과 집에서 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도장에서 수행할때 더 집중도 잘되고 덜 졸고 각성도 크게 일어납니다. 물론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 집에서 수행하는 성도님도 계십니다.

 

 


Q3. 증산도에도 여타 종교처럼 금전 납부(성금)가 필요할 텐데, 그 방법과 기준은 무엇인가요?

=>> 증산도 도전 9편 15장 1절에 있는 상제님 말씀입니다.
성금 바치는 마음가짐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제 마음이 동하여 스스로 가져온 것을 취할 뿐 내가 청하지는 않느니라.” 하시니라.
성금에는 특별한 기준이 있지는 않습니다.
성금의 종류는 매월 올리는 월성금, 특별한 도업이 있을때 올리는 특성금, 천도식을 올릴때 천도성금, 증산도대학교 교육성금 등이 있습니다.

 

증산도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생존의 비밀,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북두협객 010-9659-9576으로 문자 주십시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