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우주생명의 삼박자 리듬, 무극 태극 황극ㅣ우리는 지금 어디에 와 있는가ㅣ증산도의 진리 1장 1절~3절ㅣ서울상생문화포럼 제10차

우주생명의 삼박자 리듬, 무극 태극 황극ㅣ우리는 지금 어디에 와 있는가ㅣ증산도의 진리 1장 1절~3절ㅣ서울상생문화포럼 제10차

증산도 진리는 우주원리가 인사화 되어있는 진리입니다. 증산도 진리를 알면 우주의 원리도 알 수 있는 것이죠. 그 중 무극,태극,황극은 우주와 만물의 생성원리가 집약되어 있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오늘은 무극,태극,황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무극입니다. 무극은 태극의 뿌리로 음양이 나눠지기 이전 시공이 벌어지기이전, 주객으로 분화하기 이전으로 상대성을 초월한 우주생명의 본원입니다. 

 

두번째는 태극입니다. 태극은 무극의 생명 막이 음양으로 상대성 운동을 하는 우주 생명의 본체자리, 태극의 본체는 공(텅 비어있는 것) 이 아닌 에너지로 충만한 상태입니다. 공에서 물(水)이 생성되면서 우주의 생명 창조 운동 시작 물의 뿌리가 진공이므로 만물의 본질과 실상은 공(비어있음空) 인 것이다.

 

 

현대 과학에서도 이를 밝혀내고 있는데요. 소립자란 물질을 이루는 최소단위 입니다. 전자, 쿼크, 광자(빛 입자) 등 300여종의 소립자가 "에너지구름"의 형태로 존재하는데 입자와 반입자가 빛과 그림자처럼 포개져 있는 것을 밝혀내었습니다. 음양의 상대성과 동일함을 밝혀낸 것이죠. 

 

최소단위 물질로 꽉 차 있을 것으로 추정했던 원자가 극히 작은 원자핵과 전자를 제외하고 대부분 진공상태로 존재한다는 것과 원자핵과 전자 마저도 확정 물질이 아니라 순간순간 물질(입자)과 비물질(파동)으로 변화되는 소립자로 구성됨이 밝혀졌습니다. 과학이 물질 세계를 파헤치다가 낯선 空자리의 영적 공간으로 들어가게 된 것이죠. 

 

물질을 쪼개다보면 확정된 물질은 사라진다는 사실과 소립자가 관찰자(뇌파)에 영향을 받아 변하므로 운동법칙을 파악하기 힘들다는 것으로 정신과 물질은 하나로 연결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황극이란 황제가 나라를 통치하여 변화를 주도하듯이 우주의 변화를 주동하는 존재로 우주운동의 본체라고 합니다. 통일된 태극 생명을 분열시키며 봄 여름 분열과 성장을 주도합니다. 분열, 통일운동이 영우너히 지속되도록 매개하고 무극, 태극의 창조운동을 완성합니다. 본성은 토이고 작용은 7오화입니다. 현실세계에서 천자 보위를 상징합니다. 

결국 무극은 창조의 본원이며 근원, 혼돈의 우주상태를 뜻하며, 태극은 창조의 본체이며 텅 빈것에서 수로 변화하며 시공을 형성시키는 것입니다. 황극은 운동의 본체이며 팽창하는 우주입니다. 

 

 

우주변화의 원리가 궁금하세요? 개벽, 병란, 추살 이땅에 오신 하느님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생존의 비밀,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북두협객 010-9659-9576으로 문자 주십시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