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다음웹툰, 쌍갑포차로 본 증산도 해원 사상 -인과응보의 해결

  드라마 쌍갑포차 시즌1은 한 많은 서민의 모습을 그리고 있고 인과응보로 인한 갈등과 쌍갑포차팀의 해결솔루션 
이 핵심내용이다. 이 세상을 이승과 저승으로 나누던 익숙한 틀에 ‘그승 (꿈)'이라는 독특한 시공간을 넣었다. 각 에피소드마다 굉장한 기승전결 구조를 보여준다. '한恨 이라는 고유 민족정서를 젊은 감각으로 잘 그려냈다고 표현 하는 것이 맞다. 긴장감 있고 탄탄한 스토리 구성으로 많은 독자를 거느리고 있다. 원작은 만화로 다음Daum 웹툰에 연재되었다. 
시즌1 : 2016년 6월 1일~11월 2일 
시즌2 : 2017년 2월 1일~8월 3일 
시즌3 : 2017년 9월 13일~ 
2020년 6월 2일 기준 다음Daum 웹툰 주간 연재랭킹 1위 이다. 작화 스타일이 디테일하지는 않지만 작가가 엄청난 스토리텔러storyteller이며 스토리가 비교적 간결한 그림체를 커버하며 내용이 깊고 심리 묘사가 좋아 많은 공감을 받고 있다.

 

<스토리>

  주인공 월주는 다른 사람의 꿈속에 들어가 사람이든 귀신이든 이야기를 들어주고 한을 풀어줄 수 있는 특이한 능력을 가진 무녀였다. 그녀는 500년 전 모함을 받아 어머니를 잃고 나라를 지켜주는 신목에 목을 매 자살했다. 이로 인해 나라를 지켜주는 신목神木이 부정을 타, 다른 나라로부터 침략을 받고 10만명 에 가까운 사람들이 죽게 된다. 염라대왕은 월주의 소멸을 면하게 해주는 조건으로 ‘10만명 의 한 풀어주기’를 명한다. 월주는 500년 동안 쌍갑포차를 운영해 99,990명의 한을 풀어주는 데 성공하지만 10명을 남겨놓고 실적이 끊겼다. 이제 남은 시간은 한 달, 귀반장(과거 저승경찰대 소속), 한강배(특이체질 인간)와 함께 마지막 10명의 한을 풀어주는 이야기이다. 인과응보의 해결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한 많은 중생들아, 이모랑 한잔할까?” 쌍갑포차의 이모 월주는 원한 맺힌 당사자의 하소연을 들어주어 마음을 풀어주고 원한을 맺게 한 사람의 그승(꿈)에 들어가 퍼포먼스를 통해 자신의 죄를 깨닫게 한다. 때로는 역지사지로, 때로는 강력한 충격을 주어 깨치게 한다. 
질투로 인한 사소한 말실수로 한 가정을 망치고 한평생 그 가정에 남은 아이를 키우며 속죄의 날을 기다리던 한 여인의 사연, 국회의원 아들의 취업비리로 취업시험을 1등 하고도 떨어져 여자 친구와도 결별한 젊은 청년의 사연, 상놈으로 살다 죽어 가난을 되물려주고 싶지 않은 한 맺힌 조상님이 자손에게 로또 번호를 알려주고 싶어 이리 뛰고 저리 뛰는 그승 운동회, 잉꼬부부로 살다 죽은 부인이 치매 걸린 남편을 위해 영혼이 떠나지 못하고 저녁을 차려주는 사연, 서로 사랑하지만 아기를 갖지 못해 절망에 빠진 부부의 사연 등등 수많은 서민들이 겪는 가슴 아프고 한 맺힌 삶의 죄업과 속죄, 용서가 그려진다. 


이때는 해원시대(解寃時代)라. 이제 앞으로 모든 참혹한 일이 생겨나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신명을 조화(造和)하여 만고의 원을 끄르고 상생의 도로 써 조화도장(造化道場)을 열어 만고에 없는 선경세계를 세우고자 하노라. (도전 2:24:1~3) 


해원解이란 뭇 생명의 원과 한恨을 끌러낸다는 뜻이다. 지난 인류 역사의 모든 불상사가 인간과 신명의 보복으로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상생의 후천세상을 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원이 전제되어야 한다. 해원이 되지 않고는 그 누구도 생명의 본래 모습을 회복할 수가 없다. 

----

북두협객 생각: 

해원! 인간의 원한이 켜켜이 쌓여 인류역사의 참혹한 질병, 전쟁, 재앙들이 생겨난다고 증산도 도전에서는 이야기 합니다.  인간에게 만약 사후세계가 있다면, 이 한평생을 살아서 쌓은 원과 한이 계속 어디로 갈까요? 언젠가, 한 지방에 계속해서 익사사고가 발생하자, 한 법사가 나와서 서낭당 신께 묻습니다. 그리고 다른 무당이 나와 그 흉수인 기생신명을 빙의하는데요. 무당의 입을 통해서 조선시대에 기생으로 살다가, 참혹하게 죽임을 당했다고 하면서 "내가 그 자손 셋은 더 죽여야 해!!! 나는 그 어린나이에 이렇게 죽었는데..." 라고 울부짖던 장면이 생각납니다. 인간의 원한의 문제에 대해서 크게 짚어준 종교도 없고, 가르침도 없었습니다. 인간의 원한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그 마음을 헤아려주고, 돌봐주는 가르침이 없습니다.

우리는 전생을 모릅니다. 또한 조상은 뿌리요, 자손은 열매기에 조상대의 죄 또한 용서를 비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살아생전에 공덕을 베풀고, 스스로와 조상님들의 죄와 허물을 감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조상님들이 선천 상극세상을 살아오면서 겪었을 가슴아픔과 절규에 대해서 '힘드셨겠구나' 이해하고 태을주 수행과 천도식을 통해서 풀어드리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세상을 살아보니 알겠더군요. 너무 힘들고, 상처받고. 부당한 일에 억울해했던 저의 삶을 통해서 조상님들의 삶과 인류의 원한을 조금은 이해해 볼 수 있었습니다. 

선천역사는 피의 목욕탕이라 합니다. 얼마나 많은 전쟁과 억울함이 있을지. 상제님께서는 '천하가 개병이다'. 천하가 병들었다고 하셨습니다. 이 천지신명과 인간의 원한이 끌러지는 시간대와 일이 있고, 이 원한을 줄이고 줄여서 해소시키는 것이 바로 개벽의 현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런 대규모 질병같은 것으로 말입니다.

여러분들에게도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건네드리고 싶습니다.

"이 힘든 선천 상극의 삶을 살아오시느라, 얼마나 고생이 많으셨습니까?"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생년월일/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