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화랑의 비밀 ㅣ 화랑은 제사를 지내는 집단이었다? 위기때마다 나라를 구한 젊은 엘리트, 낭가 ㅣ 상생방송서포터즈

화랑의 비밀 ㅣ 화랑은 제사를 지내는 집단이었다? 위기때마다 나라를 구한 젊은 엘리트, 낭가 ㅣ 상생방송서포터즈

화랑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드라마나 역사공부를 통해서 알고 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화랑이 당시 뭐하는 집단이었는지? 물어본다면 모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젊은 엘리트집단 낭가, 화랑이 어떤 사람들이었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 한수와 함께 시작해 보도록하겠는데요. 찬기파랑가라는 시입니다.

흐느끼며 바라보매 이슬 밝힌 달이 

흰구름 따라 떠나간 언저리에 

모래 가른 물가에 

가랑의 모습과도 같은 수풀이여

일오라는 냇가 자갈 벌어서 

낭이 지니시던 마음의 끝을 따르고 있노라

아아, 잣나무 가지가 놀아 눈이라도 덮지 못할 화랑의 우두머리여.

 

제목이 찬기파랑가인데 찬이 찬양하다 할때 찬이구요. 가는 노래가입니다. 기파랑을 찬양하는 노래 라는 뜻이죠. 

신라 경덕왕 때 승려 충담사가 기파랑이라는 화랑의 고결한 인품과 풍모를 사모하여 그를 예찬하기 위해 부른 노래가 전해져 오는 시입니다. 노래에서 알 수 있듯이 그 당시 화랑은 고결하고 집안부터 성품, 외모까지 그 당시에 칭송되는 인물들의 모임이었는데요. 

 

딱 여기까지가 우리가 알고 있는 화랑들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알고 있는 것은 일제 식민학자들의 연구 경향을 답습한 것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알고 있던 그 인식을 뒤엎고 그들을 새롭게 재조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화랑을 전투집단이라고만 알고 있습니다. 물론 나라를 위협하는 적군이 쳐들어오면 직간접적으로 맞서싸워 나라를 지킨 것은 사실이지만 그러나 화랑은 전투집단이기 이전에 한민족을 수호하는 수호자이자 선도를 모시는 신도의 수호자였습니다. 화랑세기 서문에는 이런 문장이 있습니다. (위 사진 참조) 

화랑은 신선도를 닦는 사람이다.

옛날에 선도는 단지 신을 받드는 일을 위주로 하였다. 

화랑은 본래 선도이다. 우리 나라의 신궁을 받들어 하늘에 큰 천제를 행하였다. (화랑세기 중)

즉 화랑이란 선도를 받들어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집단이었다는 것이죠. 

 

우리에게는 예로부터 삼신의 빛과 생명력을 회복하여 홍익인간의 도와 삶을 실천해온 낭가문화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낭가 문화를 이어받은 사람이 신라 삼국통일의 저력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이러한 화랑은 신라에만 있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 뿌리를 타고 거슬러 올라가보면 환국말 제세핵랑이 등장합니다. (위 사진 참조)

어시에 환웅이 솔중삼천하사 가웅 태백산정신단수하하시니 위지 신이오 시위 환웅천왕야시니라.(삼성기)

 

한마디로 제세핵랑이란 환국말기에 환웅을 따라 백두산에서 천제를 모시고 이주하여 배달을 모신 3000여명의 엘레트 문명 개척단을 말합니다. 환인은 환웅에게 천부와 인을 주시며 이제 인간이 자리를 잡았으니 그대는 노고를 아끼지 말고 '무리 3000명'을 이끌고 가서 새 시대를 열어 가르침을 세우고 세상을 신교의 진리로 다스려 깨우쳐서 이를 만세 자손의 큰 가르침으로 삼을 지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때 내려온 제세핵랑은 삼신을 모시는 수호자라는 이름으로 삼랑이라는 이름으로 낭가문화를 뿌리내립니다. 이때 내려온 삼랑은 단군조선의 국자랑 북부여의 천왕랑, 고구려의 조의선인, 백제의 무절, 신라의 화랑을 거쳐 고려의 재가화상, 선랑, 국선, 그리고 조선의 선비, 동학까지 내려옵니다. 그리고 보천교로 이어져 왔죠. 

 

 

또한 한국전쟁 이후 반세기에 이룬 급성장으로 한강의 기적으로 불려지기 까지 우리민족은 낭가정신과 그 DNA로 함께해왔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은 어떤가요? 낭가정신에 이어 삼신문화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사람을 찾기 드물정도로 우리민족 고유의 역사정신과 원형 문화를 많이 잃어버린 상태입니다. 이제는 우리가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낭가정신을 되살려야 하지 않을까요?

 

한민족의 진짜 역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서도 깊이있게 알아보세요^^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