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에밀쿠에의 자기암시- 무의식의 변화를 체험하자!

 

에밀쿠에의 자기암시  "나는 매일매일,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자기암시"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의식이 빙산의 일각이라면, 무의식은 수면 밑의 빙산으로 흔히 비유하곤 합니다. 여러 무의식에 관련된 책을 보면, 이 비유가 잘못 되었다고도 합니다. 무의식의 세계의 넓이를 측량할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 책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 무의식을 긍정의 에너지로 가득채우면, 인생에서 많은 긍정적 변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자기암시에 있어서 유명한 한 사람, 에밀쿠에의 자기암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에밀쿠에는 자기암시로 유명한 20C 약사(1857~1926)입니다. 그는 프랑스 사람으로 심리 치료사로도 이름을 날렸습니다. 무의식과 암시의 본성을 탐구함으로써 응용 심리학에 깊은 영향을 미친 쿠에는 평생을 이웃의 질병과 고통으로부터 해방시키고자 하는 열망 속에서 소박하고 헌신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1926년 66세의 나이로 죽을 때까지 오로지 환자 개개인의 치료와 발전을 위한 가능성을 찾아내고 그들을 돕기위해 힘썼습니다.

특히 그를 유명하게 해 준 자기암시는 "나는 매일매일,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라는 구절입니다.

 

 

  그는 이것을 여러 사람에게 사용했는데, 그 결과는 실로 놀라웠습니다. 장염에서부터 말더듬이, 신경증 환자, 수술 환자, 종양을 치료하는 데에 이르기까지 모두 엄청난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폐결핵 말기의 환자인 주부가 완치 후 아이를 낳고 재발 없이 건강하게 지내고 있으며, 의사가 완치를 확인한 결과등이 있습니다.  샤를 보두앵이란 사람은 안면신경증 외에도 신장염으로 왼쪽 발목이 부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기암시를 하고 이틀이 지나가 나을 가망이 없다고 했던 부종이 사라졌습니다. 만성피로와 우울증에도 자기암시를 시도했고 놀랄 만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에밀쿠에는 돈에 개의치 않았으며 치료비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에밀쿠에는 진료 뿐만 아니라, 여러 강연도 하였습니다. 자기 암시로 병이 나은 사람들이 하는 감사의 말들을 하기 위해 진료소와 강연회등을 찾아 왔습니다. 폐에 외상을 입은 사람, 장기가 뒤틀린 사람, 척추에 병이 있는 사람 등 각종 병을 앓았던 환자들은 쿠에의 치료로 이미 다 회복이 된 상태였습니다. 몸이 뒤틀리고 꼬인 상태로 의자에 앉아 있던 마비 환자도 자기암시를 시행한 후 자리에서 일어나 걸을 수 있었습니다.

암시 치료를 하기 전에 쿠에는 자신감을 갖고 그 자신감으로 몸과 마음을 꽉 채우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무슨 말이냐면, 자기확신을 가지고 자기암시를 걸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스스로 낫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아무도 치료한 적이 없습니다. 힘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정신을 모아 그 힘을 신체적, 정신적으로 바람직한 일에 쓰세요. 그러면 힘이 모여 좋지 않은 곳을 치료할 것입니다. 당신은 강해지고 행복해질 겁니다."

 

에밀쿠에는 우리들에게 이렇게 조언을 했습니다.

"입술을 움직여 자기암시를 걸면 무의식은 이것을 명령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 특히 모두가 잠든 한밤중에 명령을 수행합니다. 그래서 밤에 실행하는 자기암시가 가장 중요합니다.  자기암시의 결과는 놀랍습니다. 신체에 통증을 느낀다면 그 통증이 '사라진다'는 말을 매우 빨리, 단조로운 목소리로 반복하십시오. 아픈 곳이 있으면 그곳에 손을 얹고 정신적으로 괴롭다면 이만에 손을 얹고 말하면 됩니다.

자기암시는 특히 마음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그래서 환경적인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도 마음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내 경험으로 볼 때 이런 과정을 통해 큰 변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믿는 증산도 도전에도 말의 중요성에 대한 구절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증산도 도전에도 "이제는 말대로 되는 때라"라고 말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오늘 자기 전에  "나는 매일매일,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라고 소리내어 10번씩 말하고 잠을 자보는 것은 어떨까요? 분명 큰 변화가 있으리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들의 삶에 긍정적 변화가 함께하시길 기도드려요~!!

 

 

 

증산도 진리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기 위해서 소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른쪽 무료소책자 신청 게시판을 클릭하세요^^*

휴대폰으로 보고 계신분들왼쪽 상단 메뉴버튼의

소책자 신청하는 곳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