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기의세계-증산도 도공 이야기1

기(氣)의 세계 -증산도 도공 이야기

"기(氣)는 마음에서 통제한다." 기(氣)의 세계를 이해하는 첫 번째 단서입니다. 마음을 어떻게 먹는지, 마음을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기는 다르게 작동합니다.
 
그렇다면 인체 중 이 기의 소통(疏通)이 가장 원활한 곳이 어디일까요? 바로 손바닥입니다. 기감(氣感)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옛말에 '할머니 손은 약손이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는 손바닥의 왕성한 치유력을 상징합니다.
 

도공을 할 때 손바닥을 통해 조화와 치유, 생명의 상서로운 기운을 넣겠다는 강한 의지를 갖고 기의 흐름에 집중하면 효과적인 도공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손바닥을 통해 병마, 안좋은 기운을 완전히 배출시킨다는 강력을 의지를 가지고 자발도공을 하면 손바닥에 강한 기의 흐름을 체험하게 됩니다. 
 

도공(道功)의 기본

도공은 기혈(氣血)작용에 의하여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막히고 울결되고 병기가 있는 곳을 치유하는 것이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혈작용은 기(氣)가 피(血)를 끌고 다니며 발생하는 것입니다. 기가 피를 끌고 다니는 작용을 합니다. 여기서 기는 신(神)이며, 소리며, 빛 입니다.
 

 
도공을 할 때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자발도공이란 기가 움직이는 순환의 흐름에 따라 움직이는 몸 동작, 몸 짓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특히 강하게 요구되는 것은 손바닥이 그 기의 흐름을 실질적으로 유도하는 것이므로 손바닥의 기감을 인식하고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발(誘發)되는 손바닥의 기를 따라 움직이는 도공이 될때 효과적인 도공이라 생각됩니다.





우주변화의 원리와 태을주 수행, 증산도의 진리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여러분들께 진리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소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른쪽 무료소책자 신청 게시판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거나
010-9659-9576 번으로 이름,주소,생년월일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발송해드려요!
휴대폰으로 보고 계신분들은 왼쪽 상단 메뉴버튼의
소책자 신청하는 곳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