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태을주수행 강연9] '옴마니밧메훔' 주문의 뜻

 

태을주의 훔 문화가 나오기까지의 역사 속에 전주곡이 있었습니다. 불교 3천 년 역사에서 완성된 유명한 주문으로 누구도 잘 아는 '옴마니밧메훔'입니다. 옴마니밧메훔은 티벳 불교에서 나온 진언으로 '훔'문화를 전하고 있습니다. 

 

 

옴마니밧메훔은 옴마니파드메훔 또는 옴마니벳메훔이라고도 합니다. '옴마니밧메훔'의 뜻은 이렇습니다. 


"

우주의 생명의 근원,

그 지극한 생명의 보배여, 여의주여!

그와 하나가 되어서 깨달은

영원한 지혜와 생명의 절대 근원인 훔이시여!

그 존재의 주인이시여

"

 

옴마니밧메훔의 첫 글자, 우주의 창조 소리 '옴'은 'ㅁ,M'에서 온 것입니다. 알파벳에서 M은 우주의 생명의 물결입니다. 하늘과 땅, 인간과 모든 생명을 만든 우주의 원초적인 조화 에너지의 물결입니다. 그것을 파도 모양인 M으로 말합니다. 히브리어에 '피와 물'이란 뜻으로 '멤mem'이라는 말이 있는데 mem은 엄마를 뜻하는 '맘mam'의 어원입니다. 

 

마운틴Mountain(산), 마더Mother(어머니) 같은 단어에도 모두 평화의 소리, 생명의 근본 소리인 M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M이 '옴'이 되고 완전한 소리로 훔이 되는 것입니다. 

 

'마니Mani'는 보석, 여의주를 말하는데, '옴마니'라는 것은, '창조의 근원, 생명의 조화시여'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밧메훔의 '밧메', '파드메Padme'는 연꽃입니다. 연꽃은 보통 반야, 지혜를 상징을 합니다. 그래서 밧메훔은 '우주 생명의 영원한 지혜인 훔의 주인이시여'라는 뜻입니다. 

 

옴마니밧메훔은 '훔'으로 매듭을 짓는데, 옴과 훔은 그 음가의 진리정신이 거의 비슷합니다. 한글의 음성시스템으로 옴과 훔에는 하늘과 땅이 들어 있습니다. 둘다 하늘을 상징하는 '아래 아'와 땅을 상징하는 'ㅡ'가 들어 있고 물 에너지인 ㅁ,M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옴마니밧메훔은 천지의 생명수를 근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옴마니밧메훔의 '옴'은 창조의 소리요, '훔'은 창조의 완성, 결실의 소리입니다. 

 

 

인생의 성공의 길, 조상님과 내가 성공하고 우주와 함께 성공하는 진리의 길,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가시기를 소망합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db.blueweb.co.kr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