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갈수록 뜨거워지는 지구! 지구가 참는 것도 한계가 있다. 지구온난화 티핑포인트

갈수록 뜨거워지는 지구! 지구가 참는 것도 한계가 있다.지구온난화 티핑포인트

 

 

 

요즘 날씨 정말 예전같지 않음을 많이 느끼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갖기 위해 용어를 바꾸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는 기후 위기로, 지구 온난화는 지구가열 등으로. 영국 오스퍼드 영어사전에서는 2019 올해의 단어를 기후 비상(Climate Emergency)로 꼽았습니다. 2019년 11월 28일, 유럽의회는 기후 비상사태를 선언하기에 이르렀습니다.

 

 

 

 

1만 2천 년 전부터 기온이 굉장히 안정되기 시작하는데 이 시기를 홀로세(Holocene Epoch)라고 합니다. 완전하고 조화로운 시대를 뜻합니다. 이렇게 기후가 안정되니 농업이 시작되었고, 그를 기반으로 문명이 탄생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후의 안정성이 붕괴되면서 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2만 년 전 빙하기 때부터 살펴보면, 1만 년 전부터 지금가지 4도가 높아졌습니다. 1만 년에 4도는 자연에서 엄청난 변화인데,  100년 동안 인류는 기온 1도를 상승시켰습니다. 자연보다 25배나 빠르게 온도를 올렸습니다. 흡사 고속도로를 100km 달리다가 2500km로 달리는 것으로, 이대로 가면 지구 온도는 가속을 받아 더 빠르게 상승할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티핑포인트가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티핑포인트란 한 번 무너지면 걷잡을 수없이 끝까지 무너져 버리는 순간을 의미합니다. 지금 지구는 변화를 일으켜 새로운 계곡으로 들어가려 하고 있습니다. 찜통 계곡으로 들어가면, 인류는 다시는 스스로 홀로세(안정기)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때는 아무리 차를 안 타고, 공장 문을 닫아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지구의 온도는 계속해서 올라갈 것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대전환'입니다.

 

 

인류는 '경제 성장', '잘 살아보세'를 최우선 순위로 잡아왔습니다. 거기에 맞춰 사회 시스템이 생겨났습니다. 자연은 경제 성장을 위한 착취의 대상일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그렇게 살면 미래 모든 것은 끝날 것입니다. 착취의 1순위었던 자연이 우선순위가 되고 최우선 순위가 최하위 순위가 되는, 이런 우선 순위와 가치관의 대전환이 시급한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우주변화의 원리가 궁금하세요? 생존의 비밀, 한민족과 증산도,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북두협객 010-9659-9576으로 문자 주십시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