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특강을 들으며 깨달은 진리, 증산도 입도를 결심한 이유는 가족, 친구, 이웃과 모르는 사람들까지도 살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서울청소년사례(중3, 여)

 

3월의 어느 날 학교 앞에서 역사서명운동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인파에 떠밀려 얼떨결에 서명을 하고 몇일 뒤 문자 하나가 왔습니다. 문자에 내용은 역사특강이 있는데 오지 않겠냐고 내용이였습니다.

 

저는 평소 역사를 좋아하거나 관심이 있지는 않았지만 언젠가 들었던 <역사를 모르는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라는 말이 떠올랐고, ‘그래, 역사를 모르면 안 돼지. 이번 기회에 배워보자.’라는 생각으로 역사특강을 거의 빠짐없이 다 나갔습니다.

 

 

 

첫 번째 역사특강 때에는 일본과 중국이 우리나라에 역사를 왜곡한 내용을 보았습니다.

왜곡의 내용중에 일부는 알고 있었지만 몰랐던 것들이 더 많았습니다. 우리의 역사를 배우며 순간 짜증도 나고 화도 났지만 한편으로는 부끄러웠습니다. 이 정도로 왜곡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모르고 그걸 그대로 놔두기만 했다는 점이 그랬습니다.

그래서 저는 집에 돌아가 더 많은 것들을 찾아보았습니다. 해결방법도 생각해봤지만 저 혼자서는 무리였습니다.


두 번째 역사특강 때에는 국통맥에 대해 배웠습니다. 신기했습니다.

 

 

원래 배웠던 역사 이전에 다른 역사가 더 있고 그에 대한 증거들이 있다는 것에 놀라웠지만 학교에서 이런 것들은 배우고 있지 않다는 것이 또 짜증이 나서 학교 역사 선생님께 찾아가 여쭈었습니다.

고조선 이전에 나라가 있는지 여쭤봤지만, 없다고 하셨고, 저는 어떠한 다른 이야기도 들을 수 없었습니다.

 

세 번째 역사특강 때는 신교 문화에 대해 들었습니다 저번에 들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신기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선생님이 대한사랑 사무실에서 만나서 동학과 보천교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저는 지금도 보천교가 남아있는지 물어보았고, 선생님은 다음 시간에 알려주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게 다음 강의시간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말하셨습니다. 우리의 과거도 중요하지만 미래가 더 중요하지 않냐 구요. 그러시면서 예언들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언에 내용 대부분은 지축이 바로 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의아했지만 점차 믿음이 갔습니다.

 

그 다음에 우주관에 대해 배우고 우주에도 1년이 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다음 수업에서는 상제관에 대해 배웠습니다.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내려오셨다는 게 처음에는 실감이 안 갔지만 신기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신관 수행관을 했었는데요. ‘오, 신기하군.’ 하고 좀 더 알아봤습니다.

증산도를 인터넷을 찾아보니 좋은 말들만 있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배워보는 입장에서 그렇게 나쁜 것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증산도를 배우면 나에게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해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계속 공부를 한다고 해서 문제가 생기는 건 없었습니다. 하지만 증산도를 공부하지 않고 넘어갔을 때에는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느끼고 마음 편히 공부를 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수부관을 했는데 상제님께서 모든 것을 꿰뚫어보시고 하나하나 전부 준비하고 계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천지공사 도운과 세운을 배웠었는데 세운에서는 전쟁이 가장 와 닿았습니다.

 

구원관을 배울 때는 ‘아, 멋있어!’하는 느낌을 받았고 공부하던 것들 중에 가장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의사나 소방관 같은 직업은 인간을 살리는 일인데 그런 것들 보다 더 메리트 있고 대단한 느낌으로 와 닿았기 때문입니다.

 

일꾼관을 배울 때는 일꾼이 되는 길은 힘들고 고단하겠구나라고 생각 했습니다.

 

입도를 결심한 이유는 가족, 친구, 이웃과 모르는 사람들까지도 살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서울 지역 역사특강을 들으며 입도까지 하게 된 청소년의 입도 수기입니다. 비록어린 학생이지만 마음이 참 예쁘고, 상황 판단능력이 아주 대단하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증산도 도전의 상제님 말씀을 마지막으로 오늘 글을 마치겠습니다.

 

 

天地生人하여 用人하나니
천지생인 용인
不參於天地用人之時면 何可曰人生乎아
불참어천지용인지시 하가왈인생호
천지가 사람을 낳아 사람을 쓰나니
천지에서 사람을 쓰는 이 때에 참예하지 못하면
어찌 그것을 인생이라 할 수 있겠느냐

하루는 말씀하시기를 “선천 인간 중에 천지의 홍은(鴻恩)을 갚은 사람이 없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2:23)

 

한국의 숨겨진 고대사, 우주의 변화원리,

음양오행, 예언, 지구의 미래, 미스테리, 귀신의 세계, 수행의 세계,

 

모두 담겨져 있는 소책자 신청해보세요~ 재미있는데다 무료니까 부담갖지 마시고 신청하셔서 받아가세요^^

오른쪽 무료소책자 신청하시는 곳 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친절한 북두협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영도나그네 2020.02.12 17: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역사공부는 하면 할수록
    우리가 미쳐 몰랐던 귀중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져 있는것
    같습니다..
    덕분에 좋은 내용 잘보고 갑니다..

  2. *저녁노을* 2020.02.13 06: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더불ㅇㅓ 사는 세상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3. pennpenn 2020.02.13 07: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강의는 한번 쯤
    들어볼 만 하겠군요.

    오늘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
    언제나 건강하세요.

  4. kangdante 2020.02.13 07: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사라는 것이
    진실보다는 승자의 기록인 것 같아요
    현대사도 그런데
    수천년전 과거는 더욱 그러하겠지요..

  5. 공수래공수거 2020.02.13 07: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사는 언제 들어도,접해도 흥미있습니다.

  6. 휴식같은 친구 2020.02.13 08: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사강의 일반인이 들어도 재밌겠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7. 버블프라이스 2020.02.17 05: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청소년사례(중3, 여) 내용이군요?
    역사특강을 들으며 깨달은 진리- 아주 좋습니다.^^

  8. T. Juli 2020.02.27 2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사에 대하여 알게 되네요

  9. 4월의라라 2020.02.28 1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사이야기가 흥미롭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