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팬데믹의 역사] 생존의 유일한 비밀

youtu.be/ubBtnVQnSPo

지금 우리는 팬데믹시대에 살고 있다. 전염병의 대유행, 팬데믹PANDEMIC!

2019년 12월 8일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지구의 원 주인미생물이다.'

-태초의 지구(팡게아)

미생물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의 뿌리이다. 인간도 자신의 세포수만큼 많은 미생물들과 동고동락하며 살고 있고, 

따라서 접촉을 통한 감염은 어찌보면 자연스럽고 필연적인 현상이다.

인간의 면역체계는 몸에 해로운 미생물들을 죽이는데 성공하지만 가끔씩은 미생물이 면역을 이겨내고 인간에게 질병을 일으켜 숙주인 인간을 죽이기도 한다.

인간이 특정 미생물을 처음 접하게 될 때 그에 대한 면역이 없어서 급성질환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를 질병이라 한다. 이렇게 발생된 질병이 지역사회로 나가면 전염병, 전세계로 퍼지게 될 땐 팬데믹PANDEMIC 이라 부른다.

농경의 발달로 도시국가가 형성되어 경제교류를 하게된 순간부터 전염병은 인간과 함께해왔고, 문명의 규모가 커지면서 필연적으로 세계적인 팬데믹이 창궐하였다.

문명과 함께 시작된 전염병의 역사를 살펴보자.

소빙하기가 찾아왔던 1347년 유럽을 강타한 페스트는 유럽 인구를 1/3로 줄여놓았다. 하지만 페스트는 몽골의 유럽 침략을 막았고, 영국의 프랑스에 대한 일방적인 승리를 백년전쟁으로 바꿨으며 암흑시대의 문명을 르네상스 문명으로 바꿔놓았다. 

유난히 겨울이 추웠던 16세기. 아즈텍 문명과 잉카문명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발생한 시두로 한순간에 멸망당해 버렸다. 이를 기회로 대항해 시대를 열며 남미에게 약탈한 은으로 유럽은 자본주의 경제와 제국주의를 싹틔울 수 있었다. 

한편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건국한 미국은 노예로 부리려고 했던 인디언들이 아메리카 대륙에서 발생한 시두로 거의 다 전멸해버리자 할 수 없이 아프리카에서 흑인 노예들을 데려오게 되었다.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는 미국 내 흑백문제와 인종차별문제의 시작에는 시두라는 전염병이 있었던 것이다. 

영국인 의사 존 스노우는 전세계에 창궐하는 콜레라 팬데믹의 원인과 예방법을 알게 되면서 팬데믹 통제로 해외 식민지 통치가 가능해져 영국의 제국주의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1918년 제1차 세계대전 때 전세계에 창궐한 독감은 1차 세계대전을 종결시키고 함스부르크와 오스만투르크 제국의 몰락을 가져오면서 식민지국가들이 민족단위로 독립운동을 하는 민족자결주의 역사흐름을 마련하게 되었다. 

결국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이어져 현대사의 흐름이 지금의 형태로 흘러가게 만들었다. 인류사 측면에서 볼 때 팬데믹은 인구증가를 조절해왔고 필연적으로 사회와 국가의 존망에 영향을 미쳐 제국의 몰락과 건국, 세계사의 흐름까지도 바꾸면서 새로운 문명과 문화를 열어주었다.

인간의 역사는 전염병의 역사이며 전염병에 대한 극복과 좌절의 역사인 것이다. 

다시 우리가 사는 21세기를 보자.지구환경적으로 볼 때 인류는 열대우림 파괴와 지구온난화, 오존층 붕괴라는 환경재난의 상황에 놓여 있으며

단 하루면 지구 반대편에 도착할 수 있는 초연결 사회는 팬데믹 창궐에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인 것이다. 

앞으로 시두의 재등장과 코로나19보다 더 강력한 팬데믹이 우리 앞에 쓰나미처럼 등장할 것이라는 예측은 이제 누구도 실감하는 현실이 되었다. 

하지만 우리는 팬데믹으로 인한 병란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고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해야만 한다.

팬데믹에 의한 병란!

강 건너 불 구경이 아닌 바로 나의 문제, 내 가족의 생존의 문제가 된 이 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알아야 하며, 어떻게 대비를 해야 하는가? 

이제 우리는 진지하게 질병대란으로부터 생존의 유일한 비밀, 천지조화 공부와 태을주 의통에 눈을 크게 떠야만 한다.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생년월일/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