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역사 속의 상제문화] 세계 4대문명보다 앞선 동북아의 00문명과 최초의 000

기존의 4대문명보다 수천년이나 앞선 문명이 발견되었습니다. 바로 '홍산문명'인데요.

홍산문화는 황하문명의 원류

홍산紅山은 중국 내몽골자치구 적봉시의 동북방에 위치한 산 이름입니다. 토양에 철 성분이 많아 멀리서 보면 산이 붉게 보이거든요. 홍산문화라는 이름도 거기서 나왔습니다. 이전까지 세상에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아주 오래된 문명의 자취를 보여주는 유적, 유물들이 이곳 홍산에서 대거 발견, 발굴됐습니다.

1908년 처음 홍산 일대 유적과 유물을 발견한 이는 일본의 인류학자 도리이 류조鳥居龍藏입니다. 이어 1919년 프랑스 고고학자 에밀 리쌍E. Licent도 이 일대에서 신석기시대 유적 여러 곳을 찾아냈습니다. 1935년 일본인들이 동아시아 고적조사단을 만들어 홍산 일대를 본격 발굴하면서 여기서 출토된 것들을 통틀어 ‘홍산후紅山後 유적’이라 명명했습니다.

 홍산문명에서 '최초의 제천단'이 발견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제천단은 태백산,강화도에 있습니다. 가까운 외국에는 중국 북경에 원구단이 있습니다. 

(원구단의 의미 : 원구단은 상제님을 위시하여 하늘과 땅, 별과 천지 만물에 깃든 신령의 신위를 모시고 천제를 모시는 곳입니다.)

세계 곳곳의 원구단

제천단의 뿌리에 대한 실마리를 찾게 되었는데요. 중국 내몽골자치구와 요령성 접경지역에서 대규모 문명유적이 발견되었습니다. 만리장성 밖에 있는 이 문명을 일러 '홍산문화', '홍산문명', '요하문명'이라 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것은 이 제천단이 삼원구조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초석이 되는 부분의 원형, 그 위에 아래보다 지름이 작은 원형, 그리고 그 위에 아래보다 더 지름이 작은 원형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은 삼신사상에서 비롯된 기하학 구조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형의 제단은 하늘은 둥글고 땅은 방정하다는 천자문화의 천원지방 사상이 방영된 구조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고시대의 주인공인 조상은 상제님을 모시는 제사를 중시하였고 동방신교문화의 삼신사상을 그대로 방영한 유적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청나라 시대때의 중국 천단공원 원구단 모습과 비교하면 과연 제천단의 원형은 홍산문화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학교 교과서에 나오지 않은 우리나라의 진정한 역사를 알고 싶으신 분, 나의 몸과 영혼을 치유하고 진정한 생명을 회복하는 태을주 수행과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가시기를 소망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책자신청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