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증산도에 대한 세가지 질문, 증산도에서 청수를 떠놓고 기도하는 이유, 수행시간, 예배?

증산도에 대한 세가지 질문, 증산도에서 청수를 떠놓고 기도하는 이유, 수행시간, 예배?

 

Q.  증산도에서는 예배를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A.
 증산도에서는 치성이라고 합니다. 치성은 본래 우리 문화에서 몸과 마음을 정결히 하고 정성을 드리는 의식을 치성이라고 했습니다. 상제님, 태모님을 위시한 신단 제위의 성령들께 정성을 드리는 의식이 치성입니다. 치성에는 사배심고, 도전봉독, 주문수행을 합니다. 또한 치성 후에는 대개 도훈 말씀을 받듭니다.

 

Q. 증산도 태을주 수행 시 왜 청수를 떠놓는 것인가요? 

A. 청수를 모시는 것은 인간이 천지를 모시는 신성한 예식입니다. 

상제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7월에 하루는 상제님께서 백암리 경학의 집에서 백지를 사지(絲紙) 오리듯 하여 두 기장으로 벽에 붙이시고 입에 물을 머금어 종이에 뿜으시니 곧 하늘에서 비가 쏟아지니라. 이에 성도들에게 명하시어 “청수 한 동이를 떠 오라.” 하시더니 상제님께서 한 그릇을 떠서 반을 드시고 나머지 물은 도로 물동이에 부으시며 이르시기를 “너희들도 각기 한 그릇씩 마시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5:283)

 

Q.태을주, 운장주, 오주 수행을 할려고 하는데요. 어떤 시간대에 일어나는 게 좋을까요?

A. 보통 인시(寅時) 수행을 말합니다. 인시는 새벽 3-5시이고, 인간이 일어나는 시간대입니다. 자리에 일어나서 간단히 환기하고 몸을 풀고 조용히 묵송을 하면 됩니다. 묵송이란 자기 자신에게만 겨우 들릴정도로 입술만 살짝 움직이면서 주문을 읽는 방법입니다. 

 

 

 

증산도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