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포스트 코로나, 세상은 어디로 향하는가?(1)

 

  작년 11월경 발병 이후 중국을 거쳐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됐던 코로나19가 이제 진정세로 돌아섰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유행과 완화를 반복하다가 겨울철이 되면 바이러스가 생존하기 좋아지고, 밀폐된 환경으로 접어들기 때문에 대유행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많은 의료 전문가들은 코로나 사태가 장기전으로 갈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하고 있다. 바이러스의 변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감염병 주기가 빨라지고 있다는 목소리도 많다. 코로나19가 소멸된다해도 세상은 과거로 돌아갈 일은 없을 것이다. 이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논의할 때다. 전문가들이 전망하는 코로나 이후 세상의 문화코드를 알아보자.

  많은 수의 미래학자들은 ‘거대 정부의 등장'을 예고했다. 코로나19를 방어하는 과정에서 각국 정부의 존재감이 커지고 막강한 리더쉽을 가진 스트롱맨(강력한 지도자)들이 세계 각지에서 속출하리라는 예상이다. 각국 정부는 지금껏 본 적 없는 속도로 돈을 풀기 시작했고 국민 통제를 전시戰時 수준으로 강화했다. 야콥슨 삭소뱅크 CIO는 ‘"거대한 정부의 실험이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며 “1918년 스페인 독감 이후 세계에 공산화 바람이 분 것처럼 코로나 이후 사회 불만층이 불어나면 이들의 분노를 등에 업고 좌파 정부가 확산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아메리카 퍼스트'를 내세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출현, 영국의 유럽연합(EU)이탈 등 정치 분야에서 이미 경험한 탈세계화가 더 확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 각국은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 간 이동을 제한했다. 그동안 경제·산업의 글로벌화가 세계를 하나로 묶고 국제 공조를 강화했지만 코로나 사태가 각국을 각자도생 시대로 안내할 것이라는 점이다. 앞으로 자본과 사람이 더 이상 국경 너머로 흐르지 않고 국경의 안쪽으로 숨게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코로나 대응에서 중국 정부의 폐쇄성과 비밀주의, 낙후된 공중보건 체계 등이 세계의 불신을 크게 키웠다. 실제로 미국의 한 법률사무소가 코로나19 손해배상 소송을 시작했고, 영국의 한 학회도 중국이 선진국 G7 국가에 끼친 손실이 4,800조 원에 달한다고 소송을 제기했다. 인도 변호사협회도 유엔 인권이사회에 중국의 코로나19와 관련한 행위가 결과적으로 세계 각국 사람에 신체적, 정신적으로 엄중한 피해를 준 것은 물론 글로벌 경제와 사회에도 막대한 위해를 가했기에 응당히 배상토록 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물론 이러한 소송은 상징적인 조치에 불과하지만 그만큼 국제사회에서 중국에 대한 불신이 크다는 것을 반증한다. 

 

 

STB 상생방송과 함께 나도 지키고 내 가족도 지킬 수 있는, 절대 무너지지 않을 행복과 성공의 길을 찾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증산도 도장을 방문하고 싶으세요? 조금 더 알고 싶으시다고요?

운영진 대표번호인 010-9659-9576 로 간단히 문자(이름/생년월/주소/신청동기) 남겨주시면 가까운 도장을 찾아드리고 진리를 찾는 당신의 여정에 도움을 드립니다^^

아래 url을 통해서도 생존의 비밀 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