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진리와 구도, 자연에 대해 생각해 볼만한 명언 모음

 

1)

"어째서 그만한 능력을 가졌음에도 권력과 정치에 관심이 없지?" 

"권력을 가지는 것보다 진리를 깨닫는게 더 큰 의미가 있지 않습니까?" 

ㅡ어느 책

 

누가 있어 진리를 부귀영화보다 더 가치있게 여길까요? ^^ 흔하지는 않지만,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침에 도를 깨달으면, 저녁에 죽어도 좋다" 는 공자님 말씀처럼, 진리를 소중히 여겨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2)

“왕은 자신의 왕국을 위해 싸운다. 하지만 영웅은 위기에 처한 세상을 구하기 위해 싸운다.”  

ㅡ아쿠아맨  중에서

얼마전에 아쿠아맨을 보았지요. 아쿠아맨에서 바다의 왕(오션마스터)이 되기위해 형제끼리 치열하게 경쟁하는데요. 실종된 보물, 삼지창을 찾아간 아쿠아맨에게 어머니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우리에게는 왕 그 이상이 필요해" 왕이 되기 위해 피터지게 싸우고 있는 아쿠아맨이 의아하게 묻습니다. "왕 그 이상이 있나요? 그게 무엇이죠?" "영웅!"

그리고 어머니는 이렇게 말합니다. “왕은 자신의 왕국을 위해 싸운다. 하지만 영웅은 위기에 처한 세상을 구하기 위해 싸운다.”  대업을 위해, 세상을 위해! 

 

3)

 

진리란 굳이 이야기하자면 자연섭리입니다. 자연섭리를 부정한다는 것은 그 대자연 속에 살아가는 인간이 스스로의 코와 입을 막고, 살겠다고 깨달았다고 버둥거리는 모습과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간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나? 라는 근원적 질문에 '자연섭리대로 살아야겠다'라는 해답에 도달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자연섭리라는 말이 단순히 '되는대로 살겠다'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는데, 그것이 아닙니다. 자연섭리라는 것은 결국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천지부모, 대자연을 이해하는데서 출발합니다. '이 대자연은 지금 어느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가?' '어떤 섭리, 어떤 이치로 인간과 만유를 길러왔는가?' '이제 대자연은 어떤 변화를 맞게 되는가?'  이걸 이제는 아셔야 합니다!

 

증산도 진리와 우주1년, 가을개벽 태을주 수행 소식에 좀 더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용기를 내어 운영진 대표연락처 010-9659-9576 로 문자(이름/생년월일/주소/신청동기) 주시거나 아래 무료소책자 링크로 신청해주시면 운영진이 소책자와 함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