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도전퀴즈] 태을주를 읽어야 하는 이유│하느님의 영원한 생명의 노래

 

 

Q. 도전 속에는 시천주주 등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많은 주문이 담겨 있습니다. 그중 '태을주'는 총 몇 자로 구성 되어 있을까요?

A. 23자 입니다.

태을주란 어떤 주문일까요?


스물 석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요한 점은 지구촌 모든 인류가 가을 개벽기에 상제님이 내려주신 태을주를 읽음으로써 새 생명을 얻게 된다는 점 입니다.

"태을주는 천지의 기도문이요. 개벽기에 천하창생을 건지는 주문이니라. 태을주의 '훔치훔치'는 천지신명에게 살려달라고 하는 소리니라."라고 하신 태모님의 말씀을 통해서 쉽고 분명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태을주는 상제님께서 인류에게 내려주신 하느님의 노래, 영원한 생명의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을주는 오만 년 운수 탄 사람이나 읽느니라. (道典 7:73:4)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느님은 칠성七星에 계시는 칠성의 하느님입니다. 그런데 우리 역사가 서양문화 중심으로 되어서, 장독대에다 청수를 올리고서 칠성님께 기도하면 ‘저거 미신이다’라고 했어요. 할머니, 할아버지가 미신을 믿고 무식하게 살았다고, 고개도 못 들고 다녔습니다. 사실은 그게 하느님 문화의 원형입니다! 인류 창세역사 문화의 근원입니다.

이 칠성과 짝이 되는 것이 북극성인데 『동의보감』에 보면 ‘태을구고천존’이라는 고통을 구해 주는 천존이 계십니다. 앞으로 개벽이 오기 전에 시두가 오잖아요. 그 시두가 터질 때 태을구고천존을 노래해라, 그게 처방이라는 겁니다. 태을구고천존, 하느님 아버지보다 더 높은 분이 계신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고, 천지개벽할 이야기입니다!

주문에 나오는 태을천은 우주의 자궁입니다. 태을천에서 천지만물이 태어나는 겁니다. 인간도 태을천의 조화를 받고 칠성에서 몸을 받아서 옵니다. 태을주는 천주님이 직접 인간으로 오셔서 완성해 주신 주문입니다. 상제님께서, 태을천 상원군님은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라고 하셨습니다.


훔치훔치
태을주 주문 서두가 ‘훔치훔치’인데 이 ‘훔吽’과 ‘치哆’를 보면 인류의 깨달음의 우주 조화 근원을 알 수 있습니다. ‘훔’이란 무엇인가? 음으로는 소울음 훔吽 자로 쓰는데, 이 소리의 원정신은 무엇인가? 바로 우주정신입니다. 우주 조화정신의 근원, 이것을 음양의 언어로 ‘율려律呂’라 합니다. 우주가 율려에 실려서 돌아갑니다. 이 우주의 조화정신, 우주 조화생명의 근원이 바로 ‘태을천’입니다. 태을천에서 대우주로 하여금 운동을 하게 한다는 말이죠. 이 우주의 생명의 근원을 ‘훔’이라는 소리로 상징을 한 겁니다.


그리고 ‘치哆’라는 것은 무엇인가? 바로 우주 조화성령의 근원, 그 심법과 하나가 되어서 변치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정불변야大定不變也’라 해서 ‘치’는 대정, ‘크게 정해서 영원히 변치 않는다’는 겁니다. 이것은 바로 아주 확고하게 깨어난, 천지부모와 한마음이 된, 한 생명, 불멸의 일심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치’의 정신은 아주 단호한 결의, 비장한 우주 일심의 결의, 정열, 일심의 도를 말하고 있어요.

그래서 “훔치훔치” 하면 우주관의 실제적인 정수, 우주 조화세계에 대해서 나의 열려 있는 본래 마음을 결의하는 것입니다.


태을천 상원군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과 ‘치’의 정신, 그 주인, 원뿌리가 바로 상원군님이라고 저는 정의를 합니다. 쉬운 말로 할아버지 하느님입니다. ‘아이고, 아버지도 못 찾았는데 또 할아버지가 있어요?’ 이렇게 묻는 사람도 있어요. 그러나 아버지가 오시면서 이 우주의 원천적인 진리의 뿌리 자리가 진리의 근본 정의로 송두리째 인류에게 공개되는 겁니다. 그래서 이 개벽문화, 우주의 가을 문화 증산도가 재미가 있어요. 충격적이고 놀랍죠.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道記 149년 8월)-

다가오는 소병, 대병을 극복하는 비법 ! 증산도 진리를 알고 싶으신가요?

무서운 전염병을 극복하는 비법이, 증산도 태을주 속에 숨겨져 있어요.^^

010-9659-9576 운영진 대표번호로 연락주시면 언제든 STB 상생방송에서 도와드립니다.

잘 편집된 태을주 mp3가 필요하신 분들도 연락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