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원불교의 지도자들은 증산 상제님을 신앙했다ㅣ상제님 신앙이 원불교의 뿌리

원불교의 지도자들은 증산 상제님을 신앙했다ㅣ상제님 신앙이 원불교의 뿌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불교의 지도자들이 증산상제님을 신앙하였다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불교의 초대 교주였던 소태산 박중빈, 정산 송규, 대산 김대거씨는 상제님의 열렬한 신앙이었습니다. 그 증거로 상제님의 증산 존호를 모방하였고 금산사 미륵전에 참배하고 기도하였습니다. 상제님의 초기 신앙인이기도 하였지요. 

 

불출암은 상제님이 어릴시적 김형렬 성도님을 만나신 곳입니다. 불출암 주지 스님 증언에 따르면 60 년대 초 원불교에서 불출암을 원불교 교당으로 삼고자 했으나 거절했다고 하였습니다. 

 

이 근처 마동에서 원불교가 창업이 되었는데 그때만 해도 원불교의 이름이 신불교연구회 였습니다. 

 

신불교 연구회! 미륵불 상제님, 금산사 미륵불을 섬기는 신앙인 것이죠.

 

마동은 상제님께서 20대때 서당을 차리시고 서당 선생님을 하시던 곳입니다. 

당시 동네사람들이 상제님이 나타나시면 밤에도 해가 뜬 것 처럼 환해진다고 하였다고 합니다 .

 

실제로 원불교의 창시자들은 상제님의 성지를 원불교의 성지로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원불교 3대 교주 김대산이라는 분도 상제님이 천지공사를 지내셨던 사서 노년에 지내면서 치유도 하고 기운을 받고 하셨다고 하죠. 지금도 그  내용을 아는 사람들이 부지기수로 살아 계십니다. 

 

생존의 비밀, 한민족과 증산도,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북두협객 010-9659-9576으로 문자 주십시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