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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극 '최후의 빙하' 붕괴…기상학계 "기후변화 극적 장면"  -밀란코비치이론

 


 

 

최근 북극의 최후의 빙하가 붕괴되어 기후변화의 극적장면이라는 전문가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관련영상을 한번 보시죠.

 

 JTBC  2018.08.22

관련영상 : https://youtu.be/f3W7zWKE55c

<위 사진은 뉴스와 상관없는 내용입니다.>

 

가장 두꺼운 '최후의 빙하' 무너져…기상학자들 이례적으로 "무섭다"고 말해 ...(중략)~

빙하 전문가 "2030년 북극 얼음 사라진다..이젠 늦었다". 2018.08.24

관련영상 : https://news.v.daum.net/v/20180824093901849

 

*수만 년된 '최후의 빙하' 마저 녹아..
*"북극 빙하 면적의 25%만 남았다"
*제트기류 약화 → 예측불가 이상기후
*"'제로 에미션'으로도 이미 역부족"

 

 

◇ 김현정> 그게 언제쯤이에요? 북극에 얼음이 없는 그날?

◇ 김백민>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추정을 하고 있는데요. 약 2030년 정도 근방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중략)~

 

 

지구온난화는 현재 인류에게 큰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구온난화가 단지 인간이 환경을 오염시켰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일까요?  

아닙니다. 사실은 빙하기는 주기적으로 지구상에 나타나왔습니다.

단지 우리가 그 시대를 살아보지 않았기 때문에 경험하지 못해, 모를 뿐이죠.

 

 

<<10만년 ~ 14만년 사이 주기를 갖는 빙하기 주기>>

‘129,600으로 운행하는 우주 1년의 주기를 현대 과학에서는 빙하기 주기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현대 과학에서는 지구에는 빙하기와 간빙기가 약 10만년 ~ 14만년 사이의 주기로 주기적으로 온다

고 설명합니다.

이것이 바로 밀란코비치의 빙하기 주기 이론입니다.

 

 

10만년 ~ 14만년 사이의 주기를 갖는다는 빙하기 이론은

우주 1시간의 주기성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빙하기 주기에서 더운 간빙기와 추운 빙하기가 지속적으로 반복 된다는 이론입니다.

우주 1년이 사계절이라는 계절성을 띈다는 것을 과학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지구의 1년에서 30을 곱한 30년이 우주의 1시간이 되고,

이 우주의 1시간(30)12시간 모여 우주의 하루가 됩니다.

그러니 우주의 하루는 지구의 시간으로 360이 됩니다.

우주의 하루가 다시 30일 모이면 우주의 한 달이 되고,

지구의 시간으로 10,800이 됩니다.

우주의 한 달이 12달이 모이면 우주의 1이 됩니다.

 

이렇게 되어 우주의 1년이 (지구년으로 말하면) 129,600이 되는 것입니다.

 

우주에도 우리와 같이 1년이 존재한다는 것, 

그리고 빙하기가 오는 것도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니..

정말 놀랍지 않으신가요?

 

아래 영상을 통해 우주1년 12만 9600년에 대한 근거를 찾아보세요^^ (밀란코비치 이론 관련 영상)

관련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E61Qr59-ZJ8&t=9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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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북두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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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앗긴 이름, 하나님

 

 

기독교를 믿는 이라면 누구나 '하나님'이라는 호칭에 익숙합니다.

보통 예수님의 아버지이자 우주를 창조한 조물주 하나님으로 알고 있죠.

그런데 이 '하나님'이라는 호칭이, 실제로는 기독교가 이 땅에 들어오기 훨씬 이전부터

사용되어 왔던 말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박인로 (조선 선조때 시인, 1561~1641)

 

"때때로 머리를 들어 북쪽 임금이 계신 곳을 바라보고 남모르는 눈물을

하늘 한쪽에 떨어뜨리는 도다. 일생에 품은 뜻을 비옵니다. 하나님이시여!”

 

 


 

우리나라의 기독교 역사는 최초로 세례를 받아 천주교인이 된 이승훈(1784년)과

개신교 선교사 알렌이 입국하여(1884년) 활동한 것이 그 시초입니다.

 

이승훈 (조선 최초의 영세자, 1756~1801)


그런데, 그보다 200여년 전에 쓰여진 한글 시에 '하나님'이라는 호칭이 사용된 것을 보면,

기독교가 이 땅에 들어오기 훨씬 이전부터 '하나님'을 믿는 신앙이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영어성경을 보면 어디에도 하나님 또는 하느님이란 단어가 없죠.

 

 

그러면 기독교인들은 언제, 어떻게 우리가 써왔던 '하나님'이라는 호칭을 쓰게 된 것일까요?

 

1992년 11월 11일

 

 


한 사람이 천주교와 기독교를 상대로 법원에 고소장을 제출합니다.


그의 주장은 '원래 하나님이란 명칭은 한민족의 것인데,

그동안 기독교에서 허락도 없이, 로얄티도 내지않고 무단으로 써왔기 때문에

보상금으로 1억을 내라'고 재판을 신청한 것입니다.

 

 


죄목은 「하나님 도용죄」


"대한민족은 하나님(하느님) 사상이 투철하므로 이를 수용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인 야훼(여호와)를 하느님(하나님)으로 부르기로

성경 공동 번역위원회에서 결의하였다."

 

 "이제는 하나님이란 말이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인 여호와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 카톨릭 대사전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성경Bible을 한글로 번역하기 위해,

1887년 선교사 5명(언더우드, 아펜젤러, 알렌, 스크랜튼, 헤론)은 성서번역위원회를 발족합니다.

 

 

당시 야훼(여호와)를 어떻게 번역할 것인지, 용어선택을 놓고 상당한 논쟁이 오갔습니다.


여기서 언더우드는 1893년 찬양가를 펴내면서, 참신, 여호와를 채택해서 선교에 사용하였으나

그 반응은 극히 미미했다고 합니다.

 

언더우드의 사후에 그의 아내가 언더우드의 한국 생활을 쓴 책

<Underwood Of Korea>를 보면

 언더우드(연세대학교 설립자)

 

언더우드는 기독교의 여호와를 한국인들이 믿는 '하느님'(하나님)으로 번역하여

전도하는 것은 여호와에 대한 신성모독이라고 반대하였습니다.

 

이같은 상황에서 번역회는 1894년, 신의 명칭을 표결에 부쳤고 투표 결과

천주(天主) 4표, 하나님 1표가 되어서 천주(天主)로 결정되는 듯 했습니다.

그러나, 절대다수의 서양 선교사들은 다른 용어와 비교할 수 없을만큼

선교활동에 효과적인 '하나님' 호칭을 사용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하게 됩니다.

 

 


그 이유인 즉, 조선인들은 오래전부터 하늘의 절대자를 하나님, 하느님으로 부르며

공경하고 써왔기 때문입니다.

선교사들이 남긴 기록, 1886년 헐버트 <The Passing of Korea> ,

1899년 기포드<Every Day Life in Korea> , 1900년 게일 <Korea ldeas of God>을 살펴보면,

 


헐버트가 1886년에 쓴 <The Passing of Korea>

 

'한국인들의 전통적인 종교는 외국으로부터 도입된 것이 아니고

자연숭배와 거리가 먼 하느님(하나님)에 대한 신앙이다.'


'기독교가 한국에 들어오기 이전 수천 년 전부터 우주의 최고 통치자로 하나님을 숭배해 오고 있었다.'

'한국의 고유한 신인 하나님은 기독교의 신인 여호와(야훼)의 속성과 일치한다.'

 


기포드가 1899년에 쓴 <Every Day Life in Korea>


'한국인들의 신앙의 가장 높은 자리에는 중국인들의 상제에 해당하는 '하나님(Hananim)'이 있고,

한국 사람들은 부처보다 더 높은 신으로 하나님을 숭배하고 있다.

 

즉, 한국인들은 하나님을 모든 신들의 황제로서 섬기고 있다.'


 

 

게일이 1900년에 쓴 <Korea ldeas of God> 의 기록

 

'한국인들은 최고의 신으로 하느님을 널리 믿고 있다.

 

때문에 기독교의 신인 여호와를 한국인들이 오랫동안 숭배하여 왔던 하나님으로

번역하면 전도하는 것이 아주 쉬울 것이다'

 

 

 

기독교의 신에 대한 한글 번역에서, 복잡하고 치열한 논쟁 끝에 '하나님'이 채택되었고

더 이상 천주(天主)는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기독교는 우리 민족의 정서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던 하느님 신앙을 타고,

빠른 속도로 번져나가기 시작하죠.

 

 


그 결과로 오늘 날 우리가 하느님, 또는 하나님을 기독교의 신인 여호와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기독교의 '야훼'신을 부르는 용어가 되어 버린것이죠.

이것은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하나님이란 말을 기독교에서 가져가면서 우리는 호칭만이 아니라,

하나님 문화를 잃어버리게 된 것입니다.

 

고려대 사회심리학과 허태균 교수는 말합니다.

 

 


"외모에 집중하는것은 그만큼 다른걸 드러낼게 약해서 그래요. 가치가 없어서입니다."

 

"내재된 가치가 없다면 눈에 쉽게 보이는 외적 가치에 치우치기 쉽습니다."


또다른 예로 중산층의 기준을 보면 한국은 물질적 가치를 중시하고

반면에 외국은 정신적 가치를 중시합니다.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걸까요?

 

"근대의 불행한 역사를 겪는 과정에서 우리가 지녔던 가치가 손실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걸 볼 수 있는게 종교 비율입니다."


"저는 이 분포를 보면서 우리나라가 참 불쌍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안정된 사회를 가면 그 사회를 지배하는 지배 종교가 있습니다.

반면 우리나라는 다양한 종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태 종교가 없어진 시점이 존재한다는 겁니다."

 

"그 사회가 가지고 있는 지배종교가 없다.

 

이 얘기는 뭐냐면 한 나라의 지배 종교가 없다는 것은 지배가치가 없다는것입니다."


 

"모든 가치는 일반적으로 종교에서 형성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배 종교의 부재는 우리 사회의 다수가 같이 공유하는 가치가 없다는 겁니다."

  


100여년전, 우리가 잃어버렸던 '하나님' 문화는 우리를 하나로 묶는 가장 중요한 정신적 가치였습니다.

오늘날의 한국인은 내적인 것보다 외적인 것에 공을 들입니다.

 

이것은 우리들이 가지고 있던 가치를 잃어버렸기 때문은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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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아리조나에서 28일 역사강연이 열린다.

 

미국 아리조나에서 28일 역사강연이 열린다.

원문주소:  http://www.hmh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16

 

사)대한사랑 미주지부가 주최하고 STB 상생방송이 후원하는 역사문화 강연회가

미국 서부의 아리조나에서 열린다.

28일 금요일 오후 7시 아리조나 한인회 강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인문학 강연회는

[잃어버린 대한민국의 뿌리역사와 시원문화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박찬화 한류열풍사랑 의장이 강연에 나선다.

 

 의장은 "지금 전 세계 특히 미국은 BTS 등으로 한류열풍이 거세다.

은 미국인들이 한국을 알려하고 한국의 역사와 문화까지도 배우려고 한다.

그런데 우리는 한국인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한국인의 정신문화를 제대로 모르고 또 제대로 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 우리 스스로가 먼저  왜곡되지 않은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문화를

바르게 알아야 한다“라며

이번 행사의 참석을 권유했다.
  
 
사단법인 대한사랑大韓史郞’은 잃어버린 우리 문화와 역사를 되찾고,

한민족사의 국통맥을 바로 세워 대한의 밝은 미래를 개척하려는

역사문화운동 단체로 전국적으로 역사 바로 알리기 운동과

각종 역사 강연과 세미나 및 전시회 등을 통해 바른 역사를 알려나가고 있다.

문의는  010-9659-9576  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 이어 9월 6일과 10일에는 샌프란시스코

오클랜드 오가네식당에서 개최되며 이후 15일 엘에이에서 강연이 이어진다.

 

박지환 기자  youcontent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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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유대민족의 선민사상은 인정하면서

 우리 배달민족의 선민사상은 부정하는가

 

 

    미사협 박석재 공동대표

 

   

유대민족이 이스라엘에 정착하는 역사를 그린 영화 중 <영광의 탈출(Exodus)>이 있다. 

그 영화 주제가는 TV 주말극장 음악으로 유명했는데 그 가사는 아래와 같이 시작한다.

 

This land is mine.
God gave this land to me.
This brave and ancient land to me…….

 

한마디로 신이 유대민족을 선택하고 이스라엘 땅을 줬다는 것이다. 유대민족은 나라를 잃고 무려 2천 년을 떠돌았지만 선민사상(選民思想)을 바탕으로 ‘약속의 땅’에 이스라엘을 건국했다. 보통 민족이라면 백 년만 떠돌아도 나라를 완전히 잃을 것이다. 새삼 유대민족 선민사상의 위엄을 실감하게 된다.

 

유대민족의 선민사상은 <구약성경>에 뿌리를 두고 있다. 즉 <구약성경>은 유대민족의 자랑스러운 역사책에 다름 아닌 것이다. 예수가 <신약성경>에 비로소 등장하니 <구약성경>은 전주곡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도 있겠다. 그런데 태곳적으로 시간을 더 거슬러 올라가면 <구약성경>은 수메르민족과 만난다.

 

점토판 기록에 따르면 수메르민족은 천산(天山)을 넘어왔다고 한다. 그들은 머리카락이 검고 상투를 틀었으며 씨름을 즐겼다. 이런 이유로 어떤 학자들은 아예 수메르민족의 동방기원설을 주장하고 있다. 어쨌든 수메르민족은 알타이 계열이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아브라함 일족이 떨어져 나오며 본격적으로 유대민족의 역사가 시작됐던 것이다.

 

앞서 유대민족의 선민사상은 <구약성경>에 근거를 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마찬가지로 우리 배달민족의 선민사상은 <환단고기> 같은 역사책에서 그 근거를 찾을 수 있다. 우리 배달민족은 천산에서 내려온 알타이 계 천손(天孫)으로서 웅호이족(熊虎二族) 같은 지손(地孫)을 홍익(弘益)하며 세상을 다스렸다.  천손사상은 개천사상, 홍익사상과 일치하는 전형적인 선민사상이다.

왜 유대민족의 선민사상은 인정하면서 우리 배달민족의 선민사상은 부정하는가. 해방 후 70년이 지났어도 역사광복을 이루지 못하고, 읽어보지도 않고 <환단고기>를 부정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고, 역사상 가장 좁은 영토를 가지고 살고, ……, 우리의 암울한 현실을 둘러보면 속만 상한다. 이념, 종교, 지연, 학연, 혈연, 빈부, …… 등으로 사분오열된 우리는 나라를 잃고 백 년만 떠돌아도 모든 것을 잃을 것처럼 보인다.

 

이러니 훌륭한 선민사상이 있으면 뭐 하는가. 나는 대한민국이 컴퓨터라면 다시 포맷하고 싶다. 대한민국은 <개천혁명>으로 다시 태어나야하기 때문이다. 이 혁명은 ‘위대한 대한민국’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다. 선민사상 같은 영성문화가 뛰어난 민족이 미래의 세계를 선도한다고 가정해보자. 그러면 결국 서양은 유대민족, 동양은 우리 배달민족이 나설 수밖에 없다는, 즐거운 상상을 하게 될 것이다.

 

나는 종교가 없다. 하지만 만일 내가 교회나 성당을 다닌다면,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지옥간다’ 식으로 포교하지는 않을 것이다. ‘신교나 구교 역시 태곳적 신교에서 비롯됐다’, ‘유대민족과 우리 배달민족은 뿌리가 같은 선민사상을 가지고 있다’, ‘수메르 역사를 통해 우리 종교를 새롭게 보자’, …… 식으로 <환단고기>를 공부하자고 설득할 것이다.

 

이것은 절을 다녀도 마찬가지다. 어떤 전래종교를 믿든 <환단고기>를 공부하면 전혀 새로운 각도에서 영성적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전래종교란 한마디로 다른 민족의 종교다. 인류의 시원을 밝히며 태곳적 다른 민족들의 역사를 제대로 기술하고 있는 역사책이 바로 <환단고기>다. 예를 들면 천산의 역사적 가치를 가장 잘 기술하고 있는 역사책 역시 <환단고기>인 것이다.

 

만일 내가 전래종교가 아닌 민족종교를 신앙한다면 <환단고기>를 <구약성경>으로 간주할 것이다. 앞서 <구약성경>은 유대민족의 자랑스러운 역사책에 다름 아니라고 기술한 바 있다. <환단고기>야말로 우리 배달민족의 자랑스러운 역사책이 아닌가. 그러면 내가 신앙하는 민족종교의 경전은 자연스럽게 <신약성경>이 되는 것이다. <신약성경>에 예수가 등장하듯 경전에는 우리의 ‘그 분’이 등장할 테니까…….

 

<< 원문발췌 : 한문화타임즈 박하영 기자  p-hayoung7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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