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천지성공] 절대 무너지지 않는 성공과 행복을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진행자: 사람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하는데 인생은 내 뜻대로만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때로는 실패해서 방황하기도 하고 절망에 빠지기도 하고 작은 일에도 행복해하기도 하는 게 사람인데,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행복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소개자:저는 인생을 오래 살아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세상에는 많은 지혜로운 분들이 복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라! 이런 말씀을 많이 해 주십니다. 학자들도 여기에 대해서 연구를 많이 하고 있고요. 종합해서 보면 간단히 말해서 사람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 꿈을 성취했을 때 그걸 성공이라고 하죠. 

 

 

2002년 월드컵 때 관중석을 보면 꿈은 이루어진다고 하면서 가드액션한 거 보셨죠? 그때 우리 국민들 참 행복했죠. 그 캣치프레이즈처럼 꿈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이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이 아닌 가 싶습니다. 

진행자: 저도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이루었을 때 행복함을 느꼈는데요. 사람은 성공을 하기 위해서 돈을 많이 모으기도 하고 권력이나 명예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기도 하는데 인생에 있어서 성공의 기준은 무엇이 있을까요?

소개자: 요즘 인사말에 "부자 되세요"라고 있는데요. "부자되서 행복하세요" 라는 말 인 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서 행복한지 학자들이 연구를 해봤답니다. 부자가 되니까 실제로 행복지수가 올라가더라고요. 하지만 한계점에 도달하면 행복에 더이상 영향을 미치지 않는답니다. 내가 부자가 되었는데 다른 사람이 더 부자가 되면 나의 행복이 감소하더라. 마치 시소처럼. 상대적이란 얘기죠. 명예도 여기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봅니다.

진행자: 성공과 행복이 주관적이라면, 사람은 영원히 행복해질 수 없는 건가요?

 

 

소개자: 행복은 실체가 없는 것 같고 주관적인 것 아닌가? 얘기하지만 행복은 분명히 존재하죠.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추구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며 그 속에서 인생의 의미를 얻는다고 봅니다. 그런 상대적인 것 말고 참된 성공, 무너지지 않는 성공을 이 책에서는 '천지성공'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는거죠. 

 

 

첫째로 성공은 우선 나 자신이 '하면 된다'라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선명한 목표, 노력을 통해 누구나 이룰 수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죠. 우리는 그렇게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용기를 얻고 도전을 하기도 하죠. 그런데 성공과 행복은 우리가 처한 환경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연환경, 인간 관계(환경), 문명의 환경, 이걸 묶어서 천지 대자연이다고 표현을 하는데요. 내가 성공을 할 준비가 되었다고 해도 내가 처해 있는 환경, 천지 대자연이 그렇지 못하면 내 노력이 허사가 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천지성공은 나를 둘러싼 대자연과 함께 하는 성공을 의미한다고 하고 있거든요. 

 

 

두번째로 때가 잘 맞아야 합니다. 천지자연의 정확한 때를 알 때 성공을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두꺼운 겨울옷을 입고 여름에 아무리 잘되기를 원한다고해도 힘들잖아요? 얇은 옷을 입고 겨울을 못나는 것처럼 자연의 때를 알고 자연에 순응할 때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이 두가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성공은 천지의 때를 알고 천지와 함께하는 것이 성공의 충분조건이면서 필요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류가 살고 있는 지금은 어느 때에 해당하는 걸까요?

한마디로 지금은 문명의 대변혁기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맞이하게 될 변혁이 궁금하시다면 증산도 진리 도서에서 답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함께 증산도 진리를 공부해봐요^^ 010-9659-9576 (운영진 전화)로 간단히 문자 남겨주시면 가까운 도장을 함께 방문하거나, 궁금했던 분야의 증산도 진리도서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신청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증산도 진리 도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