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궁금증 시즌2 - 3회 증산상제님의 청년 시절

궁금증 시즌2 - 3회 증산상제님의 청년 시절

 

 

 

안녕하세요^^ 오늘은 증산 상제님의 청년시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제님께서는 어린 시절부터 공경과 사랑을 한몸에 받으셨는데요. 

 

힘센 장사와 내기를 해도 언제나 이기셨다고 합니다. 

 

1 객망리에 계실 때 하루는 갓 쪄서 미처 자르지 않은 시루떡을 그냥 손으로 뜯어 잡수시고 술을 드시려 하거늘2 강연회(姜然會)가 잔에 담아 드리려 하니 “잔은 필요 없다.” 하시고 동이째 들이켜시는지라 연회가 심히 놀라 넋을 놓고 바라보더라.3 증산께서는 무해(無害)한 장난을 좋아하시고 또 기력이 강장하시어 힘겨루기를 즐기시거늘4 이따금 아저씨뻘 되는 강기회(姜驥會)와 힘자랑을 하시니 그는 기골이 장대한 천하의 장사라.5 가을 나락걷이가 끝나고 객망리 기회의 집 지붕을 갈 때, 기회와 함께 지붕날개를 마당에서 지붕 위로 던져 올리는 내기를 하시니6 기회는 점점 지쳐 이엉 마름을 들고 사다리로 올리는데 증산께서는 끝까지 마당에서 던져 올리시니라.7 또 어느 때에는 맷돌 밑짝의 중쇠를 이로 물어 올리시고, 마당에 서서 발로 처마끝을 차시며8 한 팔을 뒤로 하여 땅을 짚고 발꿈치를 땅에 붙이신 채 장정 십여 명을 시켜 허리를 힘껏 누르게 하시되 전혀 요동하지 않으시니라.9 한번은 김광문(金光文)이 보니 여러 사람들과 힘겨루기를 하시는데 돌절구를 머리에 쓰고 상모 돌리듯 하시더라.10 증산께서 장성하시매 얼굴은 금산 미륵불과 흡사하시고, 눈은 일월의 밝음과 같으시고, 음성은 맑은 천둥소리 같으시고, 몸가짐은 정대(正大)하시고, 도량(度量)은 관대하시고, 동정(動靜)이 정중(鄭重)하시고, 언론(言論)이 활달하시고, 지감(知鑑)이 신령하시고, 기상(氣像)이 웅장하시니라.(증산도 道典 1:35)

상제님께서는 성년기를 맞아 士玉 이라는 자를 사용하셨는데요. 

 

  •  
  • 학봉께서 성년기를 맞아 자(字)를 사(士) 자 옥(玉) 자라 쓰시니라.
  •  사옥께서 열일곱 살 되시는 정해(丁亥 : 道紀 17, 1887)년 어느 날 외가에 가시는 길에 어떤 술주정꾼이 무고히 패욕을 가하거늘
  •  
  •  
  • 이 때 아무 대응도 아니하셨는데 하늘에서 요란하게 천둥이 치며 회오리바람이 불더니, 난데없이 어디서 큰 돌절구통이 날아와 주정꾼의 머리를 덮어씌우는지라
  • 그 사람이 절구통에 갇혀 벗어나지 못하매 사옥께서 아무 일 없으신 듯 그 자리를 떠나시니라.

 

 이는 천지신명들이 한시도 경계를 늦추지 않고 사옥을 음호함이라.

 이 해에 부모님을 따라 진외가인 두승산 기슭 장문리(長文里)에 가서 잠시 사시니 집은 뗏장을 떠서 따북따북 지은 뗏집이더라.

 그 집에 워낙 쥐가 많거늘 하루는 사옥께서 크게 한 번 소리를 지르시니 그 뒤로는 쥐가 온데간데없더라.

(증산도 道典 1:32)

 

왜 신명들이 상제님을 대신하여 벌을 내린 것일까요? 

그것은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느님이시기 때문이에요. 누군가가 나의 아버지에게 아무런 이유없이 욕을 한다면 어떨까요? 매우 화가 나겠죠? 마찬가지로 천지신명들은 인간으로 오신 하느님 아버지가 무례한 사람의 행동에 당하고 계신것을 지켜볼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상제님의 청년시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맨 위 첨부된 동영상을 통해 알아보세요^^ 재미있답니다.

 

인간으로 오신 하느님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수행과 명상을 해보고 싶으세요? 생존의 비밀, 한민족과 증산도, 천지성공 책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생존의 비밀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북두협객 010-9659-9576으로 문자 주십시오. 대표운영자가 취합하여, 같이 운영하는 운영자 분께 소책자신청하신 건을 전달해 드립니다^^ 곧 해당 운영자 분의 확인연락이 갈 것이니, 연락받으시어 꼭 맞는 소책자를 안내 받으실 수 있어요.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세요^^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