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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시간에 이어서 오늘은

<왕좌의 게임> 속의 중요한 코드인 "세 눈 까마귀"가

우리 한국전통문화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짚어보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제 개인적으로 이 드라마를 봤을 때 중요한 코드가 여럿 있지만

그 중에서도 세 눈 까마귀와 위어우드를 언급했었는데요.

세 눈 까마귀에 대해서는 이미 짐작하실 분도 계실 듯 합니다.

세 눈 까마귀 하면 극 중 주인공 중 하나인 브랜든 스타크가

바로 떠오르실 거에요~

 

극 중에 나오는 세눈 까마귀(이마에 제3의 눈이 있다)

이미 전체 시즌 완결이 되어서 썰을 좀 풀어도 될 것 같은데요.

브랜든 스타크가 마지막에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서

(사실 티리온의 역할이 다였지만) 6왕국의 철왕좌를 차지하게 되어서

굉장히 띠용--- 하게 만드는 엔딩으로 기억납니다.

여튼 브랜든 스타크도 우여곡절이 많죠.

높은 탑에서 떨어져 겨우 살아난 대신 하반신을 쓸 수 없게 되는데요.

그런 과정에서 워그(warg)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브랜이 세 눈 까마귀 꿈을 꾸면서 그를 찾기 위해 모험적인 여정에 나서는데요.

위어우드 중 가장 신비하게 생긴 나무 주변에서

그 곳을 지키고 있는 숲의 아이들까지 처음으로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 세눈 까마귀가 자신의 능력을 브랜에게 전수해주고요.

그 능력을 브랜이 온전히 소화할 수 있도록 스승의 역할까지 해줍니다.

브랜은 이로써 꿈을 통해 예언을 볼 수 있고,

위어우드에 저장된 과거와 현재의 역사적 사건들도 읽어내는 능력을 가집니다.
 


여기서 우리는 세 눈 까마귀에 주목해보게 되는데요.

눈치 채신분도 있겠지만 세눈 까마귀는

동양문화에서의 '삼족오'와 같은 맥락으로 이해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CG를 통해 세눈 까마귀의 모습을 구현했습니다만

세눈까마귀나 삼족오(세발까마귀)나 현실에서는 있기 힘든 모습의 새입니다.

이전에 드라마나 영화 매체를 통해 삼족오 대해서는

최소한 들어본 적은 있다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예로부터 동양문화, 특히 한국전통문화에서는

용과 봉황 문화보다도 삼족오문화를 더 오랜 문화로 보고 있습니다. 

즉 봉황문화의 원형이 삼족오 문화입니다.

앙소문화 토기에서도 삼족오 문양이 최초로 발견되었구요.

배달국 시대(약 기원전 4000~5000년 전)로 추정되는

홍산문화에서도 삼족오 문화에서 더 발전한 용과 봉황 유물이 대거 출토되었습니다.

 

새는 예로부터 하늘과 땅을 연결해주는 존재로서 토템에 많이 등장합니다.

신의 대리자로 여겨지기도 해서 세계의 많은 신화에

등장하는 인간과는 아주 친숙하기도 하면서 영적인 존재로서 비춰지는 동물입니다.

 

삼족오가 봉황으로 변형되었다

 

삼족오가 서양에서는 불사조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동양에서는 태양 속에 사는 새로 전해져옵니다.

이것이 고구려 사신도에 나오는 주작이라든지

앞서 소개한 봉황 문화로 변형되어 내려오게 됩니다.



사실 생각보다 삼족오는 동북아 역사의 많은 유물들 속에 등장해왔는데요.

삼족오는 앙소문화를 비롯해서 우리나라에서는

고조선과 삼국시대를 거쳐 조선시대에까지 그 모습이 남아있습니다.

백제의 환두대도와 금동대향로에서도 삼족오의 흔적을 엿볼 수 있구요.

조선시대도 마찬가지로 삼족오 문양이 드러난 유물들이 있습니다.

백제 환두대도

 

삼족오에 대해 오랜 시간동안 한민족이 한국전통문화로서 전수해온

상징성에 대해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이는 한국전통문화의 상징 중 하나인 3수 문화와 관련지을 수 있는데요.

다음에는 한국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3수 문화에 대해서 더 깊이있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북두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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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도 진리공부/구원관] 가을개벽을 넘어 구원의 길로 3 (노스트라다무스,남사고,괴질)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시간에는 개벽 상황에서 일어나게 될 천지전쟁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상제님께서 선천의 원한이 폭발하는 상씨름 대 전쟁이 일어나면서 발생할 최악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희망의 손길'로 전쟁을 끝매듭 짓는 프로그램(천지공사)을 짜놓으셨다고 했는데요.

과연 어떤 과정을 통해 전쟁이 끝매듭 짓어질지 오늘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세 가지로 벌어지는 후천 개벽 상황>

3탄_인류를 심판하는 대병겁

 

 

선천 역사를 끝맺는 상씨름은 어떻게 막을 내리게 될까요?

 

상제님께서는 100여 년간의 난법 해원 시대를 열어 동양 약소민족들이 해원하고 독립, 발전함으로써 동서양의 기울어진 세력이 균형을 이루도록 하셨습니다.

 

그러나 동서양이 너무 달라 상씨름으로 판을 마치고, 병겁을 통해 동서양의 힘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다고 하셨습니다.

 

동서양 싸움을 붙여 기울어진 판을 바로잡으려 하였으나

워낙 짝이 틀려 겨루기 어려우므로 병으로써 판을 고르게 되느니라.

(증산도 道典 7:34)

 

앞으로 세계전쟁이 일어난다.

그 때에는 인력으로 말리지 못하고 오직 병이라야 말리느니라.

동서양의 전쟁은 병으로 판을 고르리라.

(증산도 道典 2:139)

 

 

◈ 문명을 바꾼 전염병의 역사

https://www.youtube.com/watch?v=6TC6qPEGjtI&t=1s

지난 인류의 역사속에는 전염병의 대란이 주기적으로 있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수많은 사람의 생사가 엇갈리고 살아남은 사람들이 새로운 문명을 열었습니다.

인간은 항상 전염병과 싸워왔지만 지금까지도 전염병에 대처하는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앞으로 더 큰 전염병이 올것이라 하는데 현대 문명은 어느 시대보다 인구도 많고 국경도 없는1일 생활권으로 전염병에 너무도 취약한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수많은 문명의 전환기가 된 전염병!!

 

앞으로 전 인류의 문명이, 우주의 질서가 바뀌는 대전환기에 전염병이 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닥칠 개벽 상황에 올 병은 지금까지처럼 바이러스성 전염병이 아니라 우주의 봄, 여름동안 쌓인 인간과 신명들의 원한이 뭉쳐져서 대병으로 오게 됩니다.

 

선천의 모든 악업과 신명들의 원한과 보복이 천하의 병을 빚어내어 괴질이 되느니라.

봄과 여름에는 큰 병이 없다가 가을에 접어드는 환절기가 되면

봄 여름의 죄업에 대한 인과응보가 큰 병세를 불러일으키느니라.

(증산도 道典 7:38)

 

◈ 각 종교 성자들이 전한 괴질병

 

선천 5만년의 원한이 만들어내는 천하의 대병은 우리 인류에게 어떻게 다가올까요? 이에 대해서 동서양의 많은 종교 성자들, 예언자들 또한 계속해서 얘기를 해왔습니다. 먼저 종교 중에 불교, 기독교, 도교, 동학에서 전한 괴질병에 대해서 볼까요?

 


* 불교 [월장경]

말법시대가 되면

...

전쟁이 일어나고

일월성신이 제 자리를 찾지 못해

대지가 진동하고

흰 무지개가 나타나며

요성(재해의 징조)이 떨어지고

'고약한 병들'이 잇달아 번진다.

 


* 기독교 [요한계시록 6:7~8]

(넷째 봉인을 열 때) 내가 보니

...

곧 칼(전쟁)과 굶주림과 역병과

땅의 짐승들로 사람을 죽이는 것이다.

 

* 도교 [음부경]

하늘에서 살기를 발하면 별들이 움직이고,

땅에서 살기를 발하면 뱀과 용이 땅으로 올라오고

사람이 살기를 발하면 하늘과 땅이 뒤집어진다.

...

하늘이 인간과 만물을 낳고 죽이는 것은

'천도의 이치'이니라.


= 도교에서는 선천의 원한이 병으로 온다는 것을 말하고

이러한 현상이 대자연의 이치라고 하였습니다!

 

* 동학 [용담유사]

그말저말 다 던지고 한울님만 공경하면

아동방 3년 괴질 죽을 염려 있을소냐

 

십이제국(전 세계) 괴질운수 다시 개벽 아닐런가

 

= 동학의 최수운 대신사께서는 괴질병이 우리나라에서 3년 돌고,

전 세계적으로 돌게 된다고 구체적인 상황을 얘기하셨습니다!

 

 

 

◈ 각 종교 성자들이 전한 괴질병

 

다음은 동서양 예언가들이 말하는 병겁의 소식을 들어보겠습니다.

 

* 노스트라다무스

무서운 전쟁이 서양에서 준비되면

다음해에는 돌림병이 찾아오리라.

그들은 거대한 도시는 '치명적인 질병'으로 오염되리라.

[백시선]

 

세계의 3분의 2가 죽게 될 질병이 광범위하게 나타납니다.

[앙리 2세에게 보내는 편지]

 

 

* 격암 남사고 [격암유록]

괴상한 기운으로 '중한 병'에 걸려 죽으니

울부짖는 소리가 연이어 그치지 않아 과연 말세로다.

'이름 없는 괴질병'은 '하늘에서 내려준 재난'인 것을,

그 병으로 앓아 죽는 시체가 산과 같이 쌓여

계곡을 메우니 길조차 찾기 힘들더라.

= 남사고 선생님은 앞으로 오는 괴질병이 '바이러스'가 아닌

'괴상한 기운'으로 오는 것이며 그 병이 '하늘에서 오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미타르 타라빅

전 세계에 '이상한 병'이 돌지만 아무도 치료약을 만들지 못할 거예요.

모든 이들이 '나는 알아, 나는 알아, 왜냐면 나는 배웠고 똑똑하기 때문이야.'라고 말하지만

아무도 어느 것도 모를 거예요.

...

정확한 치료법이란 신의 손길일 것이기 때문이예요.

= 미타르 타라빅은 지금의 사람들이 대부분 대학의 교육과정까지 거치면서

'나는 많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하겠지만 정작 앞으로 오는 병에 대해서는

어떤 것도 알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타라빅은 괴질병에 대한 치료법은 신의 손길이라고 말했는데요, 이 부분은 앞으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겁의 때가 되면 홍수 넘치듯 할 것이니

누운 자는 일어날 겨를이 없고 밥 먹던 자는 국 떠먹을 틈도 없으리라."

(증산도 道典 7:38)

 


지축이 바로 서면서 지진과 쓰나미가 몰려오고 천지 전쟁이 일어나고 괴질병이 전세계에 돌게 되는 개벽의 상황에서 인류가 우주의 가을 선경 세계로 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음 시간부터 생존의 법방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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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북두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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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옥경(여,53)/인천주안도장/도기149년, 서기 2019년 음력 6월 입도

 

진리를 찾아 헤매던 노정


  저는 전주 최씨 평도공파 최유경 할아버지의 27대손입니다. 어머니는 전주 이씨이며, 인천이 고향이시고, 아버지는 개성이 고향이십니다. 아 버지는 6.25 전쟁 때 월남을 하셨고, 어머니와 결혼하셔서 슬하에 5남매를 두셨습니다. 그중에 저는 넷째로 충남 보령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때까지 그곳에서 자랐습니다. 두 살 아래인 남동생이 고등학교를 마친 1987년에 부모님은 어머니의 고향인 인천으로 이사를 하셨습니다. 저는 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학년(1992) 중간에 니가타현 유학생으로 니가타대학에서 1년간 공부할 기회를 얻었고, 그 인연으로 지금의 남편과 1999년에 결혼하여 2000년부터 니 가타현에 있는 나가오카시에 살고 있습니다. 전공은 수학과 국어국문학이고, 현재는 나가오카 토요 한글학교에서 2세들과 일본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재외동포재단의 지원으로 원광디지털대학 한국어문화학과 3학 년에 재학 중입니다.
1학기 언어학개론의 과제인 EBS 다큐멘터리 〈문자의 기원〉을 보고 감상문을 쓰기 위하여 유튜브를 보게 되었고, 참고로 홍산문화, 〈환단고기 북 콘서트〉, 〈개벽문화 북 콘서트〉, 〈소리로 듣는 증산도 도전〉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2년 전부터 남은 50년 생애를 올바로 살기 위해 신앙을 가져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신앙을 찾아헤매고 있던 도중이었습니다. 여호와의 증인, 일련정종日蓮正宗, 현정회 顯正會, 나가오카 교회, 나가오카 가정교회(통일교회의 신명칭)를 전전하면서 의문을 갖고 있던 중에 상제님 말씀을 듣고, 통일교와 비슷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문선명씨가 보천교에 몸담은 적이 있다는 기록을 읽고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렇다 면 증산도를 방문해서 사실을 확인하고 진리를 찾아야겠다고 결심하고, 때마침 한국에서 재외 동포 한국어 교사들에게 1주간 교육이 있어서 예정보다 일주일 일찍 귀국하여 인천주안도장 을방문하였습니다.


상제님의 말씀이 진실임을 확인하고


원래는 나가오카 토요 한글학교 졸업생 중에 한 명이 현재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재외동포 교육센터에 재학 중이라서 공주대학을 방문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일정을 취소하고 바로 인천 친정으로 와서 인천주안도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고향인 충청도에서 교육을 받을까 하여 공주, 논산, 대전 등에 있는 도장을 검색하다가 어머니가 계신 인천에서 교육을 받기로 한 것입니다.  

 

저는 일본에서부터 증산 도홈페이지의 국내 도장 리스트에서 인천주안도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때문에 인천에 와서 언니에게 인천주안도장 검색을 부탁하여 통화를 하였습니다. 여성분(고원덕 포감)이 전화를 받았고, 친절히 도장을 안내받아 7월 8일 오후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도장에 방문하여 김완주 수호사님께 한국에서의 제 일정을 말씀드리고, 국내에 있는 동안 상제님의 진리를 공부할 수 있도록 부탁을 드렸습니다.
갑작스런 청인데도 불구하고 수호사님은 흔쾌히 스케줄을 잡고 교육을 담당해 주셨습니다.

〈소리로 듣는 증산도 도전〉 전편을 듣고 교육 을 받아서인지 어렵지 않게 증산도 기본교리 1,2편 교육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상제님의 천지공사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을 듣게 되어 기뻤습니다. 상제님의 한 말씀 한 말씀이 다 진실이었구나 하는 믿음이 더욱 확실하게 다가왔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하루종일 교육을 담당해 주신 김완주 수호사님, 이래경 포정님, 길이숙 수석포감님, 고원덕 포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게 되다


사실 저는 마음에 커다란 번뇌를 안고 주안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가정교회 교리에 대한 의문과 가정교회에서 30년 이상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한 신자 부부의 삶에 대한 자세에 실망을 하고, 그로 인해 그 부부를 미워하게 된 제 모습을 보았습니다. 척을 쌓지 말라고 하셨거늘 내가 쌓은 공덕을 그 몇 배의 죄로 바꾸고 있구나 하는 것을 알면서도 미워하는 마음을 해소할 수 없었습니다. 그 마음을 끊기 위하여 상제님 말씀을 듣기 시작한 때부터 태을주 주문을 암송했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도장을 방문하여 많은 공부를 하신 수호사님, 포정님, 포감님들로부터 교육을 받고, 아침 수행과 태을 주 수행을 계속하는 동안 마음의 안정과 함께 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으로 태어나 천지에서 사람을 쓰는 이때에 참여하지 못하면 어찌 그것을 인생이라 할 수 있겠느냐!"라는 상제님 말씀이 크게 와닿 았고 이제 내가 찾는 진리를 만났다는 마음에 안도감이 왔습니다.


보은의 기회를 얻음에 감사하며


7월 증대에 함께 참여를 하자고 하여 저는 주안 도장의 도생님들과 일요일 일찍 버스를 타고 설레는 맘으로 대전으로 갔습니다. 고원덕 포감님 이 세심하게 돌보아 주셔서 편안하게 종도사님말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시행착오와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전진하려는 많은 분들이 계시고 모든 도생님들께서 정성을 드리는 가운데 성장하고 있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종도사님께서 마지막에는 항상 도생님들의 건강을 염려하는 자상하심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급한데도 불구하고 급히 몰아붙이기보다 다독이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저지만 종도사님을 받들고 싶다는 마음이 일어났습니다. 천지일심으로 저를 다듬고 부모 형제를 구하고 조상님들께 보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는 성물 코너에서 상제님 어진, 태모님 진영, 태사부님 존영과 조상님 신위를 모두 구입하고 증산도 필독서 20여 권을 도장에서 구입하였습니다. 곧 일본에 가서 하느님이 오셨음을 모르고 죽어야만 하는 불쌍한 재일 교포와 일본인들을 많이 살리겠습니다.


조상님들의 음덕과 삼생에 걸친 큰 인연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성경신誠敬信으로 공부하여 도생님들과 같이 일심으로 상제님의 일꾼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저를 도장으로 인도한 조상님과 멀리 타향 에서 증산도를 알아볼 수 있도록 환단고기 북 콘서트, 도전문화 콘서트를 들을 수 있게 열정적으로 말씀하심과 상생방송을 통하여 진리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 주신 종도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은혜를 반드시 사람을 살려서 보은하겠습니다. 보은 보은!! © 

 

 

Posted by 북두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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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왕좌의 게임>.

원래 <왕좌의 게임>은 『얼음과 불의 노래』의 제1권을 원작으로 하여

각색된 드라마입니다.

3

드라마의 큰 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북쪽에서는 혹독한 겨울이 오고 화이트 워커(얼음좀비)가 내려오지요.

남쪽에서는 7왕국을 통일하기 위해 용 3마리를 거느린 여왕이 치고 올라옵니다.

여기서 엿볼 수 있는 큰 흐름은 바로 원작의 제목과 같이

얼음과 불, 즉 물과 불의 전쟁이라는 것입니다.

원래 동양에서는 물과 불을 음과 양의 상극의 이치로 보았습니다.

그러나 마치 자석의 N극과 S극과 같은 상극이 아닙니다.

불의 근원이 물이고, 불(물의 최대분열)이 다시 수렴되어

물로 돌아가는 순환 정신을 이야기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드라마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코드로

위어우드와 세눈 까마귀를 꼽고 싶습니다.

오늘은 위어우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마지막 시즌에서 백귀의 우두머리인 나이트킹을

아리아 산사가 윈터펠 안에 있는 위어우드 앞에서 통쾌하게 소멸시키지요.

이 위어우드에 찰떡같은 한국전통문화코드가 있다면 믿으실까요?

 

극중에서는 여명기로부터 위어우드가 조각되기 시작해서

옛 신들의 숭배자들은 위어우드를 신성시합니다.

얼굴이 새겨진 위어우드들은 매 순간의 역사를 목도해왔는데

특히 푸른예언자들은 위어우드가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보아온 것들을 확인할 수 있지요.

7왕국의 영주들은 신의 숲(위어우드로 구성된)에서

성소를 만들고 기도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얼굴이 새겨진 위어우드들은

과거 신단수를 연상케 한다는 것입니다.

단군조선 이전의 국가인 배달국의 신시문화에 '웅상'이라는 것이 등장합니다.

7왕국의 영주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위어우드 앞에서 기도하는 모습은

우리 한국의 전통문화에서는 매우 익숙한 모습이기도 하지요.

성소를 만들고 기도하는 모습은 마치 배달국과 단군조선 시절 행해온

소도문화를 연상케 합니다.

 

사실 신단수를 모시고 성소인 소도와 웅상을 만들고 기도하던 문화는

우리 한국에만 있던 문화는 아닙니다.

가깝게는 일본부터 아시아권 일대와 러시아, 인디언 풍습에도 남아있으며

서아시아의 오벨리스크 또한 신단수 문화의 변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환단고기 역주본』에 실린 고증 내용과 답사자료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단군기원을 BC 2333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달국에 대해서는 별로 아시는 바가 없을겁니다.

환단고기 책의 구성인 삼성기, 단군세기, 태백일사 등을 통해

배달국의 흔적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배달국의 건국자를 '환웅천황'이라고 합니다.

환인-환웅-단군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한 개인의 호칭이 아닌 지금의 대통령과도 같은 통수권자의 호칭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배달국에는 총 18대의 환웅천황이 계셨고

단군조선시기에  큰 나무를 신단수로 모시고 이를 '웅상'이라 하여

배달국의 역대 환웅천황의 업적과 정신을 기려온 문화가

바로 신단수 문화이자 소도 문화입니다.

 

이것이 삼국시대로부터 조선이 이르기까지 숱한 세월을 거치면서

불교문화와 융합되고 또한 사대주의 흐름속에 고유의 전통문화를 잃어버리면서

지금은 사라진 안타까운 전 세계의 태고 원형문화이자 한국전통문화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환단고기 역주본』과 <환단고기북콘서트-경주편>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환단고기 역주본』관련 안내 책자나 자료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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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북두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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