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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에서는 수행과 명상, 직관에 의해서 대자연의 신비를 통찰했다면 서양에서는 과학중심으로 이성과 실험에 의해서 주기의 신비를 밝혀왔는데 그 중 1920년대에 유고슬라비아의 수리기상학자인 밀란코비치(1879~1958)가 주목한 내용이 있습니다.

 

빙하기와 간빙기가 주기적으로 찾아온다.
<밀란코비치>

과학에서는 우리의 문명을 아무리 발전시켜도 한 순간에 빙하기가 오면 모든 것이 와르르 무너져버립니다.

지금도 시베리아에서는 맘모스 고기를 파는 식당도 있다고 하는데 위장에 풀이 그대로 들어있다고 하잖아요. 풀이 들어있는 채로 얼려면 그야말로 순식간에 얼어야하는데 그러한 격변이 왜 오는지 그 주기에 대한 고민들을 해왔는데 대략 13만년을 주기로 지구의 빙하기 온다고 밝혔습니다.

원인은  지구의 지축경사와 공전궤도의 변화와 맞물려 있다는 얘기가 있고 우리나라 방송에서도 2004년 KBS <지구대멸종-빙하기의 경고>라는 다큐에서 과학자들이 백만년동안 일곱번의 빙하기가 왔었다라는 연구결과를 말하면서 백만년 나누기 7을 하면 대략 13만년의 사이클을 타고 빙하기가 온다는건데 지금의 과학자들은 그것을 우주의 겨울이라는 것을 해석을 못합니다.

분석만 할뿐이지 통찰이 없어 해석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주기의 원인을 지축의 기울기와 공전궤도의 변화라고 보고 있는데 최근에는 서양의 과학자들이 오랫동안 주목해오던 기후변화 속의 주기를 찾아냈습니다. 

헝가리의 푸라분화구라고 하는 곳에서 해마다 얇은 판자모양의 침전물이 있는데 그게 과거 300만년 전, 260만년 전 대략 32만년 동안의 기후변화 기록을 담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그 침전물 스펙트럼 분석을 해봤더니 태양복사에 대한 지상의 반응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거기서도 가장 강력한 지구상의 반응이 124,000년 주기인 것을 밝혀냈습니다. 대략 13만년이라고 하다가 "우주의 한 사이클은 124,000년이다"까지 근사치를 냈는데 동양의 소강절 선생님은 과학이 이제서야 밝힌 것을 천년전에 이미 129,600년이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서양에서 밝힌 빙하기가 우주1년에서는 겨울철이라고 합니다. 방법만 달리 했을 뿐이지 결국은 우주1년이 있다는 것을 밝힌 것이죠. 

youtu.be/c3_Doj1x9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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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북두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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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태을주 수행을 해야 하는 더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증산도 도전>을 보면 상제님께서 "사람에게는 혼과 넋이 있어서 혼은 죽은 뒤에 하늘에 올라가 신이 되어 제사를 받고 4대가 지나면 선도 되고 영도 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 생명이 생장염장의 질서에 의해 죽으면 먼저 육체의 소멸이 이루어집니다. 이것은 1차 소멸입니다. 육체의 소멸이란 것은 신명으로 태어나는 하나의 질서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도를 닦았느냐, 내 정신이 얼마나 성숙했느냐에 따라 영체의 수명이 결정됩니다. 도를 잘 닦은 사람의 영체는 천 년도 살고 3천 년도 살지만, 도를 닦지 않은 사람의 영체는 몇 년 살다가 흩어지고 맙니다. 우리 영혼의 소멸이 바로 2차 소멸이자 영원한 죽음입니다. 

 

도를 닦으면 정혼이 굳게 뭉쳐서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생과 사, 삶과 죽음을 넘어 영원한 삶으로 갈 것인가, 아니면 육체는 물론 영체까지 소멸할 것인가 하는 것이 바로 태을주 수행을 하고 도를 닦는데 달려 있습니다. 

 

'코코Coco'라는 영화를 보면 주인공 소년이 기타리스트를 꿈꾸며 천상을 여행합니다. 그렇게 천상에 가보니 조상신의 영혼들이 다 살아 있습니다. 우리 조상신들이 실제 천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어떤 할아버지의 영혼이 죽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렇게 신명이 죽는 것이 완전한 영혼의 소멸입니다. 

 

사람은 육신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의 보이지 않는 생명의 영체가 그 속에 있습니다. 그런데 눈에 보이는 육신이 먹고 싶은대로 먹고, 하고 싶은 대로 즐겁게 살다 가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세상을 적당히 살다 가면 최고라 생각하며 동물처럼 사는 것입니다. 육체 속에 있는 영혼의 문제를 생활 속에서 깊이있게,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고 사는 것입니다. 

 

사실 육신을 가진 삶 다음에 저 세상 천상 신명계의 삶이 근본적 삶입니다. 그곳에서는 거짓말이 통하지 않습니다. 인간 세상은 육신으로 가려져 있고 인간의 마음법 세계에 대해서 아직 도를 통하지 못했기 때문에 거짓말을 하면서 살아가기도 하지만 죽고 나면 모든 게 다 드러나서 정말로 무섭습니다. 육체의 소멸을 당해, 우주의 신도 세계 차원에 들어가면 내가 살아온 것이 모두 다 드러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영혼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요? 그것은 자기가 닦은 근기에 따라서 영체의 수명이 결정됩니다. 도를 잘 닦으면 내 영체의 수명이 몇 천 년, 몇 만 년까지도 갑니다. 도의 근본을 통해버리면 우주와 더불어 영원히 살아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으면 인간의 육체를 가진 동물로 살다가 죽은 후 천상에서 잠시 존재하다가 영체의 소멸을 맞이하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종교의 성자들과 깨달은 이들은 모두 인간이 죽은 뒤에는 반드시 심판을 받는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보통은 죽은 지 40일 전후로 해서 심판을 받는다고 합니다. 심판을 받고 나면 육도윤회를 거치는데 죄가 큰 사람은 동물로 윤회하기도 하고, 영원히 인간으로 다시 못 오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은 하루하루 일상생활이 도를 닦는 삶으로 가야 합니다. 내 몸 속에 있는 영신, 신명의 영체, 그 힘과 생명력을 뭉치며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진리를 깨달음으로써, 그리고 실제로는 태을주 수행과 기도를 통해서 이뤄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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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태을주 강연내용을 소개드렸습니다.

영원한 죽음, 내 영혼의 소멸을 막고 진정으로 도를 닦는 구도의 길을 찾으신다면, 태을주 수행과 기도가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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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북두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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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상제님의 신령하신 소문은 상제님을 직접 친견하고 모신 수 천명의 성도들 뿐만아니라 조선의 백성들에게 알려져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백범 김구 선생이 있는데요. 백범일지에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백범일지에 진인 또는 이인이라고 표기된 분이 바로 증산 상제님이십니다. 

1903년 군산 바닷가에 가셔서 조화의 대권능을 보여주신 사건이 있습니다. 당시 이 사건이 얼마나 이슈가 되었으면 황해도에 사는 김구 선생에게까지 소문이 난거죠. 그런데 세상사람들과 김구 선생은 소문의 주인공이 상제님이신 걸 몰랐습니다. 

백범일지 내용 뿐아니라 답사를 다녀보면 하느님의 자취에 대한 증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 증언들이 엮어져서 도전이 나오게 됩니다. 

 

 

선천 성자들과 다른 특이한 점이 뭐냐면 당신의 말씀이 상제님을 모시는 일꾼들의 손에 의해 복원이 되어서 그 가르침을 바탕으로 새 역사를 열 수 있도록 증언자 사명을 맡기셨습니다. 

그 대표적인 분이 김형렬, 김호연 성도입니다. 이 증언자 사명을 바탕으로 해서 상제님 어천 후에 상제님의 기행이적에 대한 체험을 했던 후손들 또는 직접 그 사명을 집행하고 계시는 성도들의 후손, 김호연 성도 같은 경우 증언자 사명을 직접 받고 후손이 아닌 본인이 직접적으로 증언하셨습니다.

상제님의 행적과 기행이적 , 후천 오만년 선경을 여시는 상제님의 계획 이런 것들이 도전으로 집대성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과 성적을 집대성한 증산도의 경전인 도전을 통해서 우리는 살아계시는 듯한 상제님의 생생한 인류구원 사업을 만나보실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나의 생명의 근원을 찾아 회복하고 진정한 성숙의 인간으로 나아가는 길이 바로 증산도에 있습니다. 증산도와 태을주수행을 공부해보고자 하는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간단히 문자나 카톡 남겨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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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북두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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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는 것이 진정한 마음닦는 법일까요? 나를 근본적으로 치유하는 태을주 수행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내 몸속에 있는 무궁한 창조주의 신성을 깨우는 일입니다. 결론을 말하면 태을주 수행은 내 몸의 무궁한 우주 생명력, 원신元神을 깨우는 일입니다. (원신: 조물주의 생명, 우주의 법신)

 

그런데 원신元神을 깨우기 위한 수행의 본질은 무너진 수화水火의 균형을 바로 세우는 것입니다. 우주는 천지를 근본으로 하고, 해와 달이 천지의 운동을 대행합니다. 그래서 천지일월을 건곤감리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도 물과 불의 두 가지 에너지가 작용을 합니다. 심장은 화를 맡고 있는데 사람의 신은 심에 와서 잠이 듭니다. 그리고 신장은 수기水氣, 즉 정精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이 신장 수기 속에 진양眞陽이 있습니다. 이 진양은 심장으로 올라가려 하고 심장 속에 있는 진음眞陰은 본래 음의 고향인 신장으로 내려가려고 합니다. 즉 수화가 교구하는 것인데 이것을 다른 말로 수승화강이라 합니다. 

 

우리 몸에서 수승화강은 생리적으로도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호흡을 잘하거나 수행을 잘해서 몸 전체에 맑은 기운이 가득 차게 하여 불기운을 아래로 끌어내리는 인위적인 수승화강도 있습니다. 무위와 유위 이 두 가지 수승화강이 잘 될 때 비로소 완전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리적인 수승화강은 나이가 들수록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인간은 수행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일찍 죽느냐 오래 사느냐 하는 수명이 바로 정과 신神, 우리 몸 속에 있는 수화水火의 균형에 달려있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는 두 개의 신장이 있는데, 신장 사이에 정이 발동되는 중심지인 '신간동기腎間動氣' 즉 하단전이 있습니다. 이 하단전을 중심으로 해서 호흡을 잘 조절하고 주문을 읽으면 정이 맑게 굳어지면서 중단전으로 올라가 기화氣化됩니다. 그리고 기화된 정이 다시 상단전으로 올라가서 신화化되면 그 때 내 속에 잠들어 있던 원신元神이 잠에서 깨어나 일어납니다. 그러면 내 몸이 진정한 휴식을 취하고 몸의 균형과 조화가 이뤄지고 마음이 열려 우주와 내가 합덕이 되는 것입니다. 

 

이 정기신神을 원래 신교의 삼신문화에서 성명정性命精이라 합니다. 성은 하나님의 신성, 신이고 명은 현실적으로 기로 작용하며 정은 똑같습니다. 우리들의 본래 마음인 性을 '심체心體' 또는 '도심道心', '천심天心'이라 하고 불교에서는 법신法身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바로 원신元神입니다. 원신은 우리의 머리 중심, 송과선 근처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태어나서 사물을 접하기 전에 가져온 진일지기의 본성이 바로 인간의 본래 마음, 성性입니다. 

 

그 다음 명命은 가슴을 중심으로 작동합니다. 명은 기氣가 동력화되는 힘의 근원입니다. 사람이 기가 충만하면 그 자체로 신이 되는 것입니다. 용기백배하여 겁나는 것이 없어집니다. 서양 사람들이 말하는 하트 차크라 곧 만물의 순수성, 샘영성을 느끼고 들을 수 있는 귀와 눈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반면 기가 허하면 정신도 몽롱해지고, 무엇을 생각했다가 금방 잊어버리고, 담대하지 못하고, 곧 죽을 것 같이 생의 의욕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기氣에서 신神이 나옵니다. 



성은 명을 통해서 실현됩니다. 또 명은 성을 닦아야 명줄이 늘어납니다. 마음을 닦지 않고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가정도, 자기 몸도, 진정한 출세도 아무것도 안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마음닦는 법을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정精은 신神과 기氣의 기반이 됩니다. 우주 조화의 모든 생명이 우리들의 생명수, 우리의 정精 속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정을 잘 간직하고 축적해야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우리들이 '정신'이라고 말할 때의 정精은 우리 생명의 동력원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정을 소모하면서 활동하고 생명을 유지하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자꾸 고갈되어 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 가을 고목나무가 말라붙은 것처럼 피부가 건조하고 검어지고 주름살이 깊어지는 것입니다. 정이 고갈되면 크고 작은 모든 병과 정신적, 정서적인 문제가 일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수행을 해야 하는 이유를 알고서, 눈을 감고 일체의 즐겁고 행복하고 싫고 나쁜 모든 생각을 다 내려놓고 아침에 태을주수행을 해보면 그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아주 절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수행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닦는 법입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나를 세웁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태을주 강연내용을 소개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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