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B 상생방송★┼─ :: '2021/04 글 목록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나타나 직접 증산도 도장으로 데려다주셨습니다ㅣ박OO 도생님의 나의 신앙 증산도ㅣSTB상생방송

 

오늘은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직접 증산도로 인도해주신 증산도 여주도장의 박OO도생님의 사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박도생님은 평소에 불교방송을 잘 보는데 채널을 돌리다가 상생방송의 환단고기북콘서트를 시청하게 되셨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종도사님의 지식의 깊이에 감탄하며 저것도 길인데 무슨 길일까? 이정도로만 생각을 하고 그쳤다고 합니다. 

어느날은 와이프와 함께 독서를 하고 있다가 다리가 보여서 보니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서계셨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박도생님께 외마디 '가자' 고 하셨다고 하네요. 그렇게 따라나서 버스를 타고 다다른곳은 바로.. 

증산도 여주도장이었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위로 보게 하시고 봐라. 하시고는 다시 버스를 타고 박도생님과 함께 집으로 돌아왔다고 하네요. 

돌아와서 보니 놀랍게도 아내도 마침 상생방송을 시청중이었고 그 이야기를 해 주니 TV에서 도전과 환단고기가 나오니 사서 한번 읽어보자고 하였고 책을 구입하였다고 합니다. 

박도생님은 평소 뭐든 의심하고 보는 성격이었기에 기도하는 본인의 신단에 도전과 환단고기를 올려두고 21일 정성기도를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평소도 수행과 기도를 많이 하시는 분이었던거죠. 10일쯤 기도를 한 후에 할아버지가 다시 나타나셨다고 합니다. 

"이제야 안심이 된다." 고 말하시는 할아버지, 그런 후에 증산도 여주도장의 수호사님이 연락이 오셨고 도장에 방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도장에 들어서니 오히려 박도생님의 기분이 즐거워졌다고 합니다. 그건 아마 본인의 마음속에 있는 원신의 즐거움이 아니었을까요? 비로소 박도생님은  '야, 이제 뭔가 좀 풀리는구나!' 하는 확신이 드셨다고 하네요. 

오늘은 할아버지가 나타나셔서 자손을 친히 증산도 도장으로 인도해준 놀라운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평소 수행과 기도를 많이 해서 영이 맑으셨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죠^^ 이처럼 자손들이 도를 만나기를.. 조상님들은 한없이 기도하고 원하고 계십니다. 

 

나의 뿌리를 찾고 싶으신가요? 몸과 영혼을 치유하고 진정한 생명을 회복하는 태을주 수행과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가시기를 소망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책자신청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

 

태을주에서 '훔吽'자를 읽을 때는 사실 좀 더 경건하고 성스럽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읽어야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읽어야 되는가? 그것이 '치哆'입니다. 

 



에는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대우주의 법력, 우주의 법신과 나는 하나다! 나는 그와 영원히 하나다!' 라는 강한 의지, 열망, 대정불변大定不變을 뜻합니다. '한번 정한 강한 나의 진리 의지는 영원히 꺾일 수가 없다', 이것이 입니다. 

 



다시 말해 는 한번 크게 정한 마음, 내 의지, 나의 열망, 영원히 변치 않는 도道입니다. 우주의 영원한 생명력, 법신을 내가 끌어다 쓰는 것이 치입니다. 

 



'훔치훔치'를 많이 읽으면 자기 스스로 알 수 있게 됩니다. 깊은 밤에 주문을 읽다보면 '아, 훔에서 이런 기운이 나오는구나. 오늘은 치에서 새롭게 각성된 의식이 이런 메시지로 열리는구나' 하고 자각하는 것입니다. 

 



'훔치훔치'. 여기에는 수천 년 동안 구도자들이 겪은 좌절과 환희, 그 한숨소리와 강력한 의지, 수억만 번의 기도와 같은 깊은 사연들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훔치훔치를 읽으면 그들의 정서를 다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 수천 년 이전부터 도통했든지, 좌절했든지, 지옥에 떨어졌든지 모든 사람들의 간절한 기도를 지금 내가 다시 깨우는 것입니다. 

 



'훔치훔치'. 이 신성한 천상의 소리에 태을주의 신성, 우주의 생명, 모든 진리의 주제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훔치훔치'를 제대로 읽을 때 천지조화 법력이 발동합니다. 

 

 

태을주 주문 뜻을 제대로 알고 수행 공부를 배우고 싶으신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눌러 무료 책자도 신청해주세요^^

Posted by 북두협객
,

종교에서 신神하면 하느님을 뜻하죠. 

상제님 말씀 중 "사람이 하늘에 올라가 신神이 된다"고 하신 말씀과 종교에서 말하는 신神은 어떤 관계가 있는 걸까요?

신神은 천지만물의 생명의 근원입니다.

상제님은 인간의 혼이 천상에 올라가서 신神이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신神이 천지만물에 내재되어 있으면서 인간의 모든 일, 만사라고 하는 것은 신의 조화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다음과 같은 성구말씀으로 알려주셨습니다.

이 말씀은 우주만유가 곧 신神의 화현이라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신은 크게 원신과 주신으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신이란 것은 천지의 모든 존재에 내재되어 있는 보편적인 신성을 말합니다. 

원신은 비인격적이며 특정한 형상을 갖추지 않는 모습으로 존재합니다.

이와 다르게 주신은 사물을 주재하는 인격신 입니다.

주신으로 사역하시는 분은 과거 역사의 인간으로 와서 살다가 신명계에 돌아가셔서 신명계에 존재하는 뭇 성신들께서 주신의 위치에 계십니다.

천지와 가득찬 신은 그 양식에 따라 인격신과 자연신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인격신의 세계는 사람으로 살다가 돌아가신 영신들께서 신명계에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연신의 세계는 나무, 산, 구름 등의 자연물에는 정령으로 깃들어 있는 신성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나무에는 목신木神이 있는 것이고 저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에는 운신雲身, 바위에는 바위신, 물에는 수신水神 등 천차만별의 자연신의 세계가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런 대자연의 세계를 영적인 눈으로 보면 인격신과 자연신이 음양일체로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를들어 산을 비유로 들면 대구에 비슬산이 있습니다. 그 산의 산신은 의병활동을 했던 곽제우 장군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으로 비슬산의 어떤 생명성, 영성을 가진 자연신이 있는거죠. 이와 같이 자연신과 실제 인격신이 음양陰陽 일체로 존재하시는 겁니다.

정리하면 이처럼 천지 간에는 개별적으로 활동하고 존재하는 수많은 자연신과 인격신의 세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천지만물에 존재하는 모든 신은 보편적으로 내재하는 원신의 신성을 바탕으로 존재한다는 겁니다. 그 얘기는 개별적인 존재는 다양하고 다르지만 개별적 존재의 생명의 근원, 본원은 원신의 생명성을 가지고 동등하다는 것입니다. 

상제님께서는 본원적 생명성이 동등한 신이 천지 간에 차있다는 것을 밝혀주심으로써 그동안 역사 속에서 분란과 분쟁을 지어내던 신관에 대해서 일원적 다신관으로 신관을 최종적으로 정리해주셨습니다. 

바꿔 얘기하면 천지의 모든 신을 인정하시는 겁니다. 기존의 다른 문화권에서처럼 신을 창조주와 피주물로 구분하는 신관을 부정하신 것이죠. 

일원적 다신관으로 다시 말하자면, 최고의 신이 한 분 계시고 이 우주에 신들로 꽉 차 있는데 본질은 같다는 겁니다. 우리 안에 깃든 신이나 천상의 선령신, 삼계대권을 주재하시는 상제님의 신은 본질적 가치가 동일하지만 도격과 위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상제님최상의 위격에 계시는 우주 통치자 하나님이십니다.

인생의 성공의 길, 조상님과 내가 성공하고 우주와 함께 성공하는 진리의 길,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북두협객 010-9659-9576 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증산도 태을주수행법, 증산도 진리 공부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가시기를 소망합니다. 

★무료 소책자 신청 링크★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sunet3330

 

Posted by 북두협객
,

삼신·선仙·후천개벽 2021년 봄 증산도사상 국제학술대회 개최 안내ㅣ2021년 4월 23일~24일

 

상생문화연구소에서는 국내외 석학들과 도반들을 모시고 2021년 봄 증산도사상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삼신, 선仙, 후천개벽'입니다. 우주의 가을진리, 가을 선仙문화를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면서 초대의 말씀을 전합니다.

  • 첫째 날(4.23)

    1부 등록 및 개회, 기조강연 (10:30~12:30)
    ·등록
    ·개회사 :유철(연구실장)
    ·기조강연1_한국의 신선문화를 찾아서_정재서(이화여대 중문과 명예교수)
    (10:30~11:30)
    점심시간 : 12:30~13:30
    ·초청강연_도교연구와 증산 사상_김종서(서울대 종교학과 명예교수)
    (13:30~14:10)

    논평: 강시명(상생문화연구소)·발표3 메이지의 신도행정·신도와 조화삼신(이시하라 야마토_일본 리츠메이칸대학)
    /
    논평: 이호윤(서울기독대)
    제2분과_증산도 선仙사상과 도교
    ·사회 : 강영한(상생문화연구소)
    ·발표2 태을천존 신앙의 연원(안동준_경상대)
    논평: 이봉호(경기대)·발표4 조선의 도교전승과 증산도사상(김성환_군산대)
    / 논평: 김방룡(충남대)

    휴식(16:10~16:20)

    휴식(17:40~17:50)

    안경전(상생문화연구소 이사장)
    1부 기조강연 (10:00~12:00) 
    ·사회 : 김현일(상생문화연구소)
    ·기조강연 2_한국 사상의 원형과 특질_최영성(한국전통문화대학교 무형유산학과 교수)2부 학술대회 (13:00~17:10) 제1분과_후천개벽(14:00~15:30)
    사회: 안병우(충북대)
    ·발표2 선후천과 개벽(양재학_상생문화연구소)
    논평: 송인창(대전대 명예교수)
    제2분과_자유주제
    (14:00~15:30)
    사회: 강영한(상생문화연구소)

    ·발표2 칠성신앙과 칠성도(윤창렬_대전대)
    논평: 김춘섭(전남대 명예교수)
    ·종합토론_남창희(인하대)(15:40~17:10)
    휴식(17:10~17:20)
    3부 특별강연 (17:20~18:00) 
  • ·안경전(상생문화연구소 이사장)
  •  
  • ·발표3 천부경과 하도상수학으로 본 훈민정음 제자해(신민식_인하대)
    논평: 박지영(인하대)
    휴식(15:30~15:40) 

  • ·발표1 진표율사와 용신신앙(노종상_상생문화연구소)
    /논평: 이상원(전 부산가톨릭대)
  • ·발표3 인간개벽, 홍익인간과 상생(황경선_상생문화연구소)
    /
    논평: 송인창(대전대 명예교수)
  • ·발표1 후천개벽과 천지굿(원정근_상생문화연구소)
    논평: 나우권(고려대)
  • ·초청강연_동학4.0:개벽은 지구학이요 미래학이라_이병한(원광대 교수)
    (13:00~14:00)

  • (11:00~12:00)

    점심시간 : 12:00~13:00

  • ·기조강연 1_개벽으로 보는 병란과 인류세_김상일(미국 클레어몬트대학교 과정신학연구소)
    (10:00~11:00)
  • 둘째 날(4.24)
  •  
  • 3부 감사의 말씀 (17:50~18:30) 
  • 종합토론_김철수(중원대)(16:20~17:40)
  • ·발표3 증산도 선사상~여동빈과 연계하여(서대원_충북대)
    논평: 이대승(한중연)
  • ·발표1 증산도의 조화사상~도전1편1장을 중심으로(유철_상생문화연구소)
    논평: 이경원(대진대)
  • ·발표4 한국의 삼신관(문계석 상생문화연구소)
    / 논평: 이찬구(겨레얼살리기 국민운동본부)
  • ·발표2 시베리아 샤먼전통과 삼신문화(칭기스 아하야노브_러시아 브리야트 주립대학교 박사)
    논평: 루스 블라디슬라브(상생문화연구소)
  • 제1분과_삼신사상 (14:10~16:10)
    ·사회 : 
    안병우(충북대)
    ·발표1 인도의 삼신관(G.J.수다카르_인도 시피라마스와미 인도학 연구소) 
  • 2부 학술대회 (13:30~17:40) 
  • ·기조강연2_한국의 선비사상_최영진(성균관대학교 유학동양학과 명예교수)
    (11:30~12:30)
  • ·축사 : 김백현(전 도가철학회장)
    ·축사 : 송인창(전 한국철학회장)

  • ·사회 : 김현일(상생문화연구소)

○ 일시: 2021년 4월 23일(금) ~ 24일(토)

○ 장소: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 참여 방법: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Live ○ 문의 : 010-9659-9576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상세 안내 : http://www.jsd.re.kr/b/schedule/1021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 - 2021년 증산도문화사상 국제학술대회 일정 (4월 23, 24일)

<삼신·선仙·후천개벽> 2021년 봄 증산도문화사상 국제학술대회 상생문화연구소에서는 국내외 석학들과 도반들을 모시고 2021년 봄 증산도문화사상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

www.jsd.re.kr

 

Posted by 북두협객
,